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거래소, 잦은 전산 장애..관리 부실 `도마` 2013-07-16 09:33:16
서버 복구와 CME 데이터 정합성을 정상적으로 복구해 오늘 거래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증권가에선 연일 전산 사고가 잇따르면서 한국거래소의 시스템 안정성에 구멍이 뚫린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거래소는 어제 오전 개장 15분여후 한시간이 넘도록 증권사 HTS, 코스콤...
거래소 전산장애 원인은 백업시스템 '과부하' 2013-07-15 18:20:49
가동되는 듯했던 백업시스템은 장 시작 후 시세 데이터가 몰리자 15분 만에과부하 상태에 놓였다. 지수 분배를 담당하는 네트워크의 트래픽 제어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다는 사실을 예상하지 못했던 셈이다. 거래소는 복구한 메인시스템에 일부 시세 데이터 전송을 분산해 1시간여 만에지수 전송을 정상화할 ...
거래소, 코스피지수 전송 지연…1시간만에 복구(종합2보) 2013-07-15 11:19:59
KRX섹터지수 전송에만 문제가 있었고, 오전 10시21분 전산 장애를 복구했다고 설명했다. 정광영 거래소 상장공시IT서비스팀장은 "증권사 HTS로 지수를 내보내는 네트워크에 데이터가 몰려 병목현상이 발생했다"며 "정확한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거래소, 지수 전송 오류 복구 완료 2013-07-15 11:06:50
복구됐습니다. 발생한지 1시간여 만인데요. 오전 9시 30분을 전후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나타나는 코스피와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닥지수, 프로그램 매매현황 등이 10여분 가량 늦게 전송된 바 있습니다. 이는 체크 단말기를 비롯해 전 증권사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원인은 한국거래소에서...
美 NBC "아시아나 여객기, 충돌 1.5초 전에 착륙 중단 시도" 2013-07-08 11:13:03
데버라 허스먼 위원장은 “‘블랙박스’ 데이터 또한 기수를 상승하려는 시도가 있었음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 허스만 위원장은 “복구된 2개의 ‘블랙박스’에서는 보잉 777이 착륙 사고 이전에 어떤 문제를 겪었다는 증거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ntsb 수사관들은 사고 원인 규명을 위해 조종석 녹음...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품질·기술·오기 '수출 3박자' 2013-06-19 15:35:01
데이터 복구 사업을 시작한 업체다. 천안함의 영상데이터 등 국가적 재난 시 중요한 데이터들을 복구하고 있다. 미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복구 기술을 적극 수출하고 있다. 가람전자(사장 배수천) 역시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업체는 수정진동자의 원재료인 인공수정(쿼츠바)을...
[위기에 강한 수출中企] 명정보기술, 45일 바다에 잠긴 천안함 CCTV 영상 복구…매년 2만여건 되살려 2013-06-19 15:30:00
주겠다는 주문이 계속 들어왔다”고 회상했다. 그는 데이터 복구 시장의 잠재력을 보고 1993년 데이터 복구 사업을 시작했다. 당시만 해도 데이터복구 사업은 명정보기술이 아시아 최초였다는 게 이 대표의 얘기다. 그 후 20년. 명정보기술은 그동안 3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복구했다. 창업 당시 3명이었던 직원은 280명...
'3D 스캔'으로 100% 복구…5월4일 돌아오는 숭례문 2013-05-03 17:10:57
장인들이 전통 복식을 입고 복구작업을 할 정도로 전통 방식을 고집했던 것과는 대조적이다. 윤순호 문화재청 대변인은 3일 “2006년 디지털 측량기업 위코프가 숭례문 안팎을 모두 3차원(3d) 레이저로 스캔해 문화재청에 제출한 자료가 있었다”며 “이 자료 덕분에 숭례문을 100%에 가깝게 복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성공사례…우리銀, 3시간 걸리던 고객등급 산정 15분만에 'OK' 2013-04-15 15:29:08
쓰이는 시간이 줄면서 실시간 데이터 수집·통합 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기존에는 오전 1시께 일일이 배치작업을 시작해 다음날 오후 1시~2시에 마감했지만 엑사데이터를 도입한 뒤 정식 업무가 시작되기 전인 오전 9시 전에 작업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고석남...
LOL, 최근 발생 장애 사과 "보상하겠다" 2013-04-11 23:47:42
인프라 구축해왔다. 대단위의 서버 장비, 데이터 관리 장비, 보안 솔루션 등이 추가적으로 도입되었다'며 '관련된 모든 부서 인력들이 최선을 다해 복구 작업을 진행한 결과 현재 대부분의 장애 문제가 해결되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부분에 대해 보상이 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