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른살이 노처녀? 19년 만에 돌아온 '김삼순'의 자신감 [종합] 2024-09-05 17:25:15
형태로 제공된다. 한정은 웨이브 마케팅 국장은 "과거 지상파 드라마 명작을 OTT에 맞춰 신작화 하는 것"이라며 "당대 신드롬급 인기가 있었고, 슈퍼 팬덤이 있고, 지금도 그 팬덤이 유효한지 등을 판단해 '내 이름을 김삼순'과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리마스터링 작품으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텐센트게임즈 해외사업 총괄 "韓 게임시장과 협력 늘릴 것" 2024-09-05 07:10:01
있도록 기술 지원이나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것과 이미 좋은 게임이 나와 있는 경우 다른 플랫폼이나 지역에 출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하며 "마법 같은 공식이나 지름길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투자·퍼블리싱할 기업을 고르는 데 있어 중요한 기준 세 가지로는 ▲ 개발자들이 열정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지...
[제2서울핀테크랩 스타트업 CEO] AI 재무설계 및 전문가 분석 기반으로 시장과 고객 맞춤 금융솔루션을 제공 ‘인톡’ 2024-09-03 20:35:14
수 있다. 서울핀테크랩은 대기업 협력, 마케팅, 투자유치 등의 지원을 스타트업들에 제공한다. “인톡은 제2핀테크랩을 통해 물심양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애로사항이 있을 때 적극적이고 빠르게 대응해 주는 점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시로 양질의 교육과 멘토링, 실질적으로 크고 작은 지원을 받고...
문화자이SKVIEW, ‘희망나눔 이웃돕기’ 기탁식 개최… 이례적 지역사회 공헌 마케팅 ‘호평’ 2024-09-02 11:40:01
유치를 위한 마케팅에 초점이 맞춰진 공급 시장 트렌드 가운데, 지역사회 기여까지 고려한 행사로 업계 모범 사례를 남겼다는 평가다. ‘문화자이SKVIEW’의 특별한 마케팅 활동은 이전에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대전시 회사 및 관공서를 대상으로 한 ‘문자뷰가 쏜다’가 그것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이...
“트렌드 따라가면 늦다…길목 지키는 기업에 투자하라” 2024-09-02 06:02:03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국내외 마케팅 지원, 기술 개발 투자, 해외 자본 유치, 혁신 생태계 구축을 위한 모태펀드 운영 등 종합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산하 기관으로 서울투자청도 글로벌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 독립을 준비 중이다.” 취임 이후 최근 주력하고...
모두투어, 하와이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성료 2024-08-23 16:23:49
또, 하와이 여행 수요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프로모션을 비롯하여 가족, 골프, 웰니스, 마이스, 문화 체험 등의 다양한 테마 상품 개발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은 "하와이는 풍부한 문화와 섬마다 다른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을 지닌 매력적인 여행지"라며 "모두투어는 지난...
차이커뮤니케이션, '에피 어워드' · 'ICT 어워드' 수상 2024-08-23 10:00:19
ICT AWARD 2024에서는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디지털 인사이트 분야에서 각각 GRAND PRIZE, GOLD PRIZE를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GRAND PRIZE 수상작은 한국오츠카제약의 우르오스 ‘페이스워시’ 캠페인으로 남성 전용 클렌징폼의 필요성을 주목도 높은 영상과 직관적인 메시지로 전달했다....
‘제멋대로인 생각’이 모여 세상을 움직인다[박찬희의 경영전략] 2024-08-17 16:17:47
이론, 특히 인지심리학을 빌려다 만든 마케팅 이론들도 마찬가지다. 실러의 시각은 꽉 막힌 경제학 동네에서는 나름 참신하지만 재미있고 속 시원한 얘기를 만드는 과장과 왜곡, 그 속에 담긴 사람들의 마음을 담지 못했다(나치 선전상 괴벨스가 저승에서 들으면 역시 학자들 하는 일이라 순진하다고 비웃었을 것 같다). 잘...
[아르떼 칼럼] 이벤트, 예술은 아니지만 예술적이어야 2024-08-16 17:46:19
한 체험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단계(인지→이해→공감→감동)를 대전제로 한다.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개최국의 전통적 ‘정체성’(identity)을 기본으로 동시대인 누구나 함께 공감, 감동할 수 있는 신념과 이념으로서의 가치를 갖도록 하는 ‘가치화’(value) 작업이다. 그리고 전 인류가 함께 공유해야 할...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일으키는 핵심 축으로 떠올랐다. 브랜드 마케팅 수단에 불과했던 기업 캐릭터의 존재감이 달라졌다. 기업 캐릭터 상품을 수집하는 ‘팬덤’도 생겨났다.○MZ세대 인기 캐릭터 된 ‘무너’12일 업계에 따르면 통신사인 LG유플러스가 만든 캐릭터 ‘무너’가 2021년부터 올해까지 벌어들인 금액이 4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