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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웹사이트 개설…"초보자도 손쉽게" 2024-07-09 11:39:47
보관, 포장, 재고관리, 배송, 반품 등 풀필먼트 서비스 일체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쿠팡은 전용 사이트에 로켓그로스 시스템과 등록 방법, 단계별 가이드, 전문가 팁, 교육 자료, 비디오 강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특히 요금안내 페이지를 통해 판매 수수료를 비롯해 입출고와 배송 요금, 물류센터 보관...
대구시, 대구로와 온누리상품권 연계 2024-07-04 14:28:35
독과점 플랫폼으로부터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경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시민생활종합플랫폼인 ‘대구로’에서 지난 4월 8일부터 배달앱 중 전국 최초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결제가 가능해지면서 온누리상품권의 판매를 촉진시키고, 전통시장, 상점가 등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
쉬인 이어 유튜브까지...왜 글로벌 기업들은 한국 이커머스 시장 노리나 2024-07-03 06:00:02
사용자를 기반으로 커머스 활동에 대한 수수료(결제 수수료, 판매 수수료 등)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들 회사가 관심을 보이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이커머스 산업 성장이 둔화되는 상황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데이터 스타트업 씨브이쓰리에 따르면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22년 2조원에서 2023년 3조원...
11번가, '9900원샵' 등 소비자 니즈 충족…'AI셀링코치'로 셀러들 판매 지원 2024-07-02 10:00:01
돕는다. 셀러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수수료 감면, 상품 노출 확대 등 실효성 높은 지원책을 제공함으로써 상품성과 개성을 두루 갖춘 제품을 25만개 이상 확보했으며, 지난 5월 ‘오리지널 셀러’들의 결제거래액은 110억원을 돌파했다. 또 셀러가 물류센터에 제품 입고만 하면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반품 등...
새벽배송 선두주자 '컬세권' 늘리더니…9년만에 흑자 낸 비결 2024-07-01 16:31:10
늘자 멤버십과 배송 서비스도 강화했다. 지난해 8월 컬리는 업계 최저 구독료를 내세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컬리멤버스'를 출시했다. 컬리멤버스는 매월 이용료 1900원에 10배 이상 혜택을 돌려받을 수 있는 구독형 멤버십. 수수료 기반의 판매자 배송(3P)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 성장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3P...
등기우편도 오른다…4년 만에 인상 추진 2024-06-30 07:34:14
수수료 인상이 필요하다면서도 고물가로 인한 서민 부담 등을 고려, 인상 폭과 시기는 추후 확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전자우편 등 우편 대체제가 널리 쓰이면서 통상 우편 물량은 연평균 6.7%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인건비 등 우편 배송 원가는 높아지는 상황이어서 우편 수수료 수익 대비 우편 서비스...
'싼 게 비지떡'…C-커머스서 발길 돌리는 한국 고객들 2024-06-30 07:31:00
수수료 면제 정책을 오는 9월까지 연장하고 국내 협력사 지원 강화 등 재반격을 준비하고 있다. 만성 적자에 시달리는 국내 플랫폼들로선 고객 유치를 위한 강력한 마케팅 정책을 이어갈 '실탄'이 충분하지 않다는 점도 고민이다. 국내 한 이커머스업체 관계자는 "알리·테무 입지가 최근 다소 흔들리고 있지만...
등기우편도 오른다…"고비용·적자 심화에 인상 추진" 2024-06-30 07:00:02
수수료 인상이 필요하다면서도 고물가로 인한 서민 부담 등을 고려, 인상 폭과 시기는 추후 확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전자우편 등 우편 대체제가 널리 쓰이면서 통상 우편 물량은 연평균 6.7%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다. 인건비 등 우편 배송 원가는 높아지는 상황이어서 우편 수수료 수익 대비 우편 서비스...
中 테무·쉬인 공세 막는다…美 아마존도 '초저가' 맞불 2024-06-28 17:36:23
등 중국산 초저가 제품들로 구성됐다. 예상 배송 기간은 9~11일이다. 이번 발표 배경엔 테무와 쉬인이 미국 시장 공세 수위를 높여 미국 e커머스 ‘절대 강자’ 지위가 흔들릴 수 있다는 아마존의 위기감이 있다. 중국 셀러들은 과거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때 대부분 아마존을 이용했는데 최근 중국 e커머스...
'절대 강자' 아마존도 위기감…"'미국판 테무' 만들겠다" 결단 2024-06-28 08:59:37
중국에서 직구한 초저가 제품들로 구성됐다. 배송기간은 주문으로부터 9~11일로 계획했다. 이번 발표 배경엔 테무와 쉬인이 미국 시장 공세 수위를 높이며 미국 e커머스 ‘절대 강자’ 지위가 흔들릴 수 있다는 아마존의 위기감이 있다. 중국 셀러들은 과거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때 대부분 아마존을 이용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