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유리용기' 에스엠씨지 "색조·향수 시장 본격 진출" 2025-01-09 15:34:59
제작하는 능력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화장품 유리 용기부터 펌프, 스포이트 캡 등 부자재까지 제품 별 제조법을 갖고 있어 고객 전용 몰드를 제작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 대표는 "다양한 몰드와 부자재를 보유한 덕에 고객사들의 선택권이 높아지고 고객사들이 제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 초기 투자 비용을 절감시키는...
CES 주목 로봇 테마...두산로보틱스·레인보우로보틱스 관심 2025-01-06 13:39:01
마녀공장이 사모펀드에 매각된다는 소식에 화장품 업계 전반적으로 흐름이 좋음. 마녀공장은 자연 유래 발효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미백 케어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색조 화장품 등 전 세계 65개국에 수출 중임. 아모레퍼시픽도 강세이나, 브이티는 5% 하락세 보임. 브이티는 일본 시장이 주수출국이며, 리들샷...
전세계 K뷰티 '열광'...수출액 사상 최대 2025-01-06 09:48:43
화장품 수출은 2012년 처음 10억 달러를 넘긴 후 지속적으로 늘어 12년 만에 100억 달러를 기록했다. 국가별 수출액은 중국이 25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19억 달러, 일본 10억 달러 순으로 많았다. 상위 10개국이 전체 수출액의 77%를 차지했다. 아랍에미리트로의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여 처음 수출 상위...
작년 화장품 수출액 100억달러 돌파…사상 최대 실적 2025-01-06 09:39:41
달러)보다 10.9% 증가하며 최고 실적을 갱신했다. 국내 화장품 수출은 2012년 처음 10억 달러를 넘긴 이후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며 12년 만에 100억 달러를 기록했다.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중국이 25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미국 19억 달러, 일본 10억 달러 순으로 집계됐다. 상위 10개국이 전체 수출액의 77%를 차지했고...
"샤넬·랑콤 제쳤다"…사상 첫 100억달러 '돌파' 2025-01-05 12:13:16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관세청 무역통계의 2020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화장품 세부 항목별 수출액을 보면 5년간 미국에서는 기초화장품, 일본에서는 색조화장품이 각각 수출액 증가율이 높았다. 기초화장품의 대미(對美) 수출액은 2020년 2억3천185만8천 달러에서 지난해 8억1천508만1천 달러로...
K-뷰티, 미국·일본서 샤넬·랑콤 보유한 프랑스산 제쳤다 2025-01-05 07:01:00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관세청 무역통계의 2020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화장품 세부 항목별 수출액을 보면 5년간 미국에서는 기초화장품, 일본에서는 색조화장품이 각각 수출액 증가율이 높았다. 기초화장품의 대미(對美) 수출액은 2020년 2억3천185만8천 달러에서 지난해 8억1천508만1천 달러로...
케이엘앤파트너스, 'K뷰티' 마녀공장 3700억에 인수 2025-01-03 17:19:28
자연에서 추출한 성분을 원료로 화장품을 제조하는 회사다. 주력 제품군은 클렌징폼과 클렌징오일, 앰플이다. 대표 브랜드인 마녀공장을 중심으로 기초화장 브랜드인 아워비건, 향 특화 브랜드 바닐라부티크, 색조 화장품 브랜드 노머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작년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964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을 냈다....
이자 상환 늦춰주고, 유망기업 발굴…'中企 버팀목' 된 기업은행 2025-01-02 18:11:04
국가 미래 성장동력 확충에 힘을 보태고, 기업 생애주기별 성장 사다리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국가 경제 활력 제고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새해 첫 일정으로 경기 수원시 구천동 공구시장과 색조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을 찾아 적극적인 금융 지원을 약속했다. 김 행장은...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美 영제네레이션 어필할 수 있는 제품 보강하겠다" 2025-01-02 17:13:02
뷰티 강국인 일본에서는 치약·칫솔 등 오랄케어와 색조 브랜드 힌스, 더마 화장품 CNP를 중심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중국에서는 주력 브랜드인 '더후'의 브랜드 리밸런싱 성과를 다지며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이 사장은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새해도 내수경기 '빨간불'…어떤 종목 투자해야 할까 [2025 재테크] 2024-12-30 08:26:08
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와 (약국화장품으로 불리는) 더마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이 유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비자의 수요(니즈)가 유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색조 대비 시장 공략이 용이할 것"이라며 "다만 브랜드 간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만큼, 업체별로 채널·마케팅 전략에 따라 차별화된 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