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리츠화재, AI 도입 등 디지털 혁신…매출·건전성 개선 2024-10-10 16:17:46
발생했다. 음성봇을 활용하면 누락이 생기지 않아 추가 보완 설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정확한 아나운서 톤으로 설명해 고객의 이해도는 높아지고 피로도는 줄어든다. 메리패스 도입 전인 지난해 1분기 TM 채널의 월평균 모니터링 불완전판매율(가입 후 모니터링콜 미수신 비율)은 2.14%였으나, 도입 이후에는 월평균...
전문직 소득 양극화 뚜렷…변리사 1위 2024-10-07 07:42:15
신고건수의 22%는 월평균 400만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셈이다. 과표가 0원으로, 아예 매출이 없다고 신고한 건수도 697건(개인 616건·법인 81건)이었다. 회계사 업계에서도 변호사 못지않은 소득 양극화가 드러났다. 지난해 회계사 직종의 부가세 신고건수는 2천190건, 과세표준은 5조9천671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전문직도 양극화…변호사·회계사 상위 10%, 시장의 80% 독식 2024-10-07 07:11:00
신고건수의 22%는 월평균 400만원에도 미치지 못하는 셈이다. 과표가 0원으로, 아예 매출이 없다고 신고한 건수도 697건(개인 616건·법인 81건)이었다. 회계사 업계에서도 변호사 못지않은 소득 양극화가 드러났다. 지난해 회계사 직종의 부가세 신고건수는 2천190건, 과세표준은 5조9천671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상위...
"다 죽은 대구 상권 부활했다"…2030 패피들 몰린 이유는 2024-10-03 07:32:37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이 두드러진다.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스파오는 지난 7월 5일 리뉴얼 오픈한 대구 동성로 중앙점 플래그십 스토어의 누적 월평균 매출이 리뉴얼 직전 대비 93% 뛰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패션 비수기’라고 여겨지는 여름에도 방문객 수가 2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봤다”면서 “오픈...
길 건너던 아이들 행동에 '충격'…베트남 뒤집어졌다 2024-09-30 12:58:00
사용자 1인당 월평균 틱톡 사용시간은 36시간16분을 기록했다. 틱톡의 인기는 베트남 젊은층이 주도하고 있는 상황. 아세안 마케팅 대행사 디시젼랩 조사 결과 지난해 3분기 기준 Z세대에서 틱톡 사용 비율은 80%를 넘어섰다. 특히 최근엔 숏폼만 공유하는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소셜 커머스 기능을 확장하면서 베트남 내...
홈플러스 "온라인 입점수수료 면제 효과…신규 판매자 8배 증가" 2024-09-24 11:39:10
3∼7월 월평균 대비 8배 이상으로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고자 지난달 1일부터 신규 입점 판매자에게 90일간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이 정책은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신규 판매자가 늘면서 이달 1∼8일 기준 온라인 '택배배송'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4%...
11번가 "6개월 연속 오픈마켓 부문 흑자…소상공인과 상생" 2024-09-24 09:35:58
활동이 늘어난 것도 실적 개선에 도움이 됐다고 분석했다. 매출 1천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제로(0%)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7∼8월 판매자들의 월평균 결제거래액이 올해 1∼6월 월평균보다 45% 이상 증가했고 제품 판매 수량도 53%가량 늘었다. 정산 피해에도 고객과의 배송 약속을 지켜 화제가...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식품 부문의...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몸값이 더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부문의 지난해 대비 월평균 매출 증가율은 23.1%로 전체 온라인 유통 매출 증가율(17.5%)을 웃돈다. 의류와 화장품, 가구, 가전 등을 포함한 9개 주요 상품군 중에서도 성장률이 가장 높다. 주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이게 요즘도 먹히네"…80년대 '옛날 과자' 불티나게 팔린다 2024-09-19 11:41:54
1월부터 지난달까지 매출이 2022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뛰었다. 이 제품은 1982년 출시된 제품으로 우리나라 전통 간식인 강정을 재해석해 최근 다시 수요가 높아졌다. 오리온에 따르면 월평균 10억원 수준이었던 매출이 20억원으로 급성장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힙트레디션 열풍이 불면서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제품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