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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거래, 신뢰가 성패 갈라…정보 비대칭 없는 투명한 견적 필수 2025-08-26 15:43:19
치는 경우가 많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중고차 피해 구제 신청은 2022년 112건, 2023년 124건, 지난해 151건으로 여전히 증가 추세다. 중고차 시장의 가장 큰 과제는 소비자 신뢰 회복이다. 최근 대기업들의 중고차 시장 진입으로 시장 구조 개선과 신뢰 회복이 이뤄지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특히 일부 대기업의 경우...
정부 전세사기 피해 막는다…임차인 보증금 보호 대책 마련 착수 2025-08-24 09:30:26
지난달 국정기획위원회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에 대한 구제 방안을 신속 추진과제로 정하고, 소액임차인의 최우선변제권 판단 기준 시점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현행 법령은 최우선 변제금의 기준이 최초 근저당 설정일이어서 근저당권 설정 이후에 계약된 임차인의 보증금은 보호받지 못하는 만큼 소액 임차인 판단 기준을...
회생절차 졸업 티몬, 내달 영업재개…비대위 "피해 보상해달라" 2025-08-22 17:06:38
종결은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보상이나 구제를 가져오지 못해 피해자들의 고통은 계속되고 있다"며 "피해자 보상을 위한 제도적 장치와 구체적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티몬을 인수한 오아시스 역시 사회적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피해기업, 소비자의 피해 복구 문제를 정면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했다....
[李정부 성장전략] 기술탈취 뿌리뽑는다…전기료도 납품대금연동제 적용 2025-08-22 14:00:16
통해 신속하게 피해에서 벗어날 권리를 확대한다. 행정·형사 제재, 손해배상판결 등 사후적 조치만으로는 피해자를 신속하게 구제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구체적으로는 피해자가 공정위를 거치지 않고 직접 불공정행위 금지를 법원에 청구할 수 있는 대상에 하도급·가맹·유통·대리점법 위반 행위를...
패션플랫폼 불만 급증…피해구제 신청 30% 증가 2025-08-21 17:43:29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1650건에 달했으며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피해구제 신청은 337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늘었다. 젊은 층 이용이 많은 특성상 20·30대의 신청 비율이 약 80%에 달했다. 플랫폼별로는 에이블리가 33.9%(560건)로 가장 많았고 무신사 29.0%(478건), 지그재그...
"연말까지 위약금 전액 면제"…진퇴양난 SKT 초긴장(종합) 2025-08-21 17:04:12
통신업계 관계자는 "과징금 결정에서 고객 피해 복구 노력과 위약금 면제 등 정성적 요인이 반영될 수 있는데 이번 위원회 결정이 규모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개인정보보호법상 과징금은 매출액의 3% 이내에서 부과할 수 있고 유출 사안과 관련이 없는 매출액의 경우 산정 기준에서 제외할 수 있다. 이에...
"연말까지 위약금 전액 면제"…SKT, 부담 가중에 초긴장 2025-08-21 13:34:19
통신업계 관계자는 "과징금 결정에서 고객 피해 복구 노력과 위약금 면제 등 정성적 요인이 반영될 수 있는데 이번 위원회 결정이 규모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개인정보보호법상 과징금은 매출액의 3% 이내에서 부과할 수 있고 유출 사안과 관련이 없는 매출액의 경우 산정 기준에서 제외할 수 있다. 이에...
2030 '우르르' 몰리더니…'패션 플랫폼' 불만 폭주한 까닭 2025-08-21 10:55:24
등 주요 패션 플랫폼 관련 피해구제 신청이 총 1650건에 달했으며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337건으로 전년 동기보다 30% 이상 늘었다. 특히 젊은 층 이용이 많은 특성상 20·30대의 신청 비율이 약 80%에 달했다. 플랫폼별로는 에이블리가 33.9%(560건)로 가장 많았고,...
"패션플랫폼 반품거부·품질 불만 많아…피해구제 신청 봇물" 2025-08-21 06:00:07
봇물" 에이블리 피해구제 신청 최다…무신사·카카오스타일 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패션 플랫폼 이용자가 늘면서 구제 신청도 1년 전보다 30%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올해 6월까지 소비자원에 접수된 더블유컨셉코리아, 무신사, 에이블리코퍼레이션, 카카오스타일...
이영지·육성재도 "당했다" 고백하더니…"피해 구제 복잡" [1분뉴스] 2025-08-19 07:04:12
등 유명인들도 가품 피해를 고백했다. 이처럼 가품 피해는 늘어나고 있지만, 피해 소비자의 58.6%는 환급 절차의 복잡함 때문에 보상을 포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지난 2022년 1월부터 올 2월까지 약 3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 및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접수된 주요 온라인 플랫폼의 가품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