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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신청한 적 없는데"…고령층 타깃 사기 피해 급증 2025-02-13 16:14:54
카드배송'을 앞세운 고령층 보이스피싱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당부된다.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금감원에 접수된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신청 기준 피해액은 9월 249억원에서 12월 610억원으로 증가했다. 금감원 분석 결과 작년 하반기 보이스피싱이 늘어난 것은 신청한 적 없는 카드배송을...
신청한 적 없는 카드 배송?…고령층 타깃 보이스피싱 기승 2025-02-13 15:26:36
카드배송'을 앞세운 고령층 보이스피싱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금융감독원이 소비자의 주의를 당부했다.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금감원에 접수된 보이스피싱 피해구제 신청 기준 피해액은 9월 249억원에서 12월 610억원으로 증가했다. 금감원 분석 결과 작년 하반기 보이스피싱이 늘어난 것은 신청한 적 없는...
인천시민, 헬스장 불만 가장 많아...여행-휴대폰 순 2025-02-12 13:01:25
문제가 대다수였다. 인천시는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인천시민의 소비자 상담 건수가 총 3만903건으로, 전년 대비 4.3%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한국소비자원·광역지자체가 참여하는 전국 단위의 통합 상담 처리 시스템이다. 가장 많이 ...
"미국 보편관세 적용 땐 중소기업 수출 1조2천억원 감소"(종합) 2025-02-12 11:49:06
중기부는 전국 13개 지방청에 애로 신고센터를 설치해 고관세, 고환율, 공급망 재편에 따른 영향 등 수출 중소기업 피해를 접수할 계획이다. 또 수출 중소기업에 긴급 경영안정자금 등 정책 금융을 지원하고 위기가 심화하면 추가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의 탄탄한 수출 구조를 확립하기 위한 정책으로...
"미국 보편관세 적용하면 중소기업 수출 최대 1조2천억원 감소" 2025-02-12 10:00:02
중기부는 전국 13개 지방청에 애로 신고센터를 설치해 고관세, 고환율, 공급망 재편에 따른 영향 등 수출 중소기업 피해를 접수할 계획이다. 또 수출 중소기업에 긴급 경영안정자금 등 정책 금융을 지원하고 위기가 심화하면 추가 지원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의 탄탄한 수출 구조를 확립하기 위한 정책으로...
[팩트체크] '착오 송금' 알면서 써도 되나? 2025-02-10 07:20:01
20대 남성 A씨에게 벌금형이 선고됐다. A씨는 피해자 B씨가 착오를 일으켜 잘못 보낸 2천만원을 은행 계좌로 송금받았다. A씨는 피해자의 신고를 접수한 금융기관 고객센터에서 송금 착오 사실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를 받았지만 돌려주지 않았다. 그 뒤 A씨는 B씨가 송금한 돈을 생활비와 빚을 갚는 데 쓴 혐의로 수사를 ...
2000억 쏟아부었는데…"문서 하나 제출하는데 1시간" 2025-02-04 15:45:54
커지고 있다. "소송 당사자 피해 우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개통된 차세대 전자소송 시스템의 '전자소송포털'에서 송달 문서 확인과 기록 열람이 불가능한 상황이 닷새째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까지 일부 이용자는 로그인이 되지 않거나 포털 접속 자체가 불가능했다. 사건검색도 안...
국토부 “에어부산 여객기 화재, 테러 용의점 미발견" 2025-01-29 21:29:17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지방항공청은 피해자 지원을 위해 이날 민원접수 창구를 개설해 운영 중이고, 에어부산도 종합지원센터를 운영 중이다. 에어부산은 임시 항공편을 투입해 기존 탑승객 중 탑승을 희망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29일 저녁부터 김해공항에서 홍콩으로 출발할 계획이다. 돌아오는 항공편에는 기존 화재 ...
"아빠, 우리 여행 못 가는 거야?"…공항 갔다가 '당혹' 2025-01-26 07:27:16
역대 최대일 것으로 관측되면서 항공 관련 소비자 피해 분쟁 사례도 급증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항공기가 결항 지연되거나 위탁수하물이 분실 파손됐다면 수수료 환급 규정을 꼼꼼히 살펴보고 보상을 받아야 한다. 26일 공정거래위원회 등에 따르면 2022년 이후 최근 3년간 설 연휴 전후인 1~2월에 소비자원으로 접수...
"카드 신청한 적 없는데…" 피해 폭증한 '신종 사기' 뭐길래 2025-01-21 13:33:57
배송 접수가 들어왔는데 본인이 아니면 전화하라’고 유도하는 등 카드 배송을 사칭하는 신종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경찰청에 따르면 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에서 접수한 카드 배송 사칭 관련 신고는 지난해 11월 한달간 6619건으로 2023년 11월(88건)보다 75.2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