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 6000만명 노릴 때…10년째 '천만 관광객'에 갇힌 韓 2025-01-31 17:53:56
일본항공(JAL)을 타고 입국하면 국내선 항공편을 무료로 제공해 지방 관광을 유도하고 있다. 반면 한국은 외국인이 인천공항에 입국한 후 부산, 강릉 등에 가려면 국내선이 많은 김포공항까지 가거나 2~3시간 걸려 서울로 이동한 뒤 KTX 또는 버스를 타야 한다. 그마저도 다국어 서비스 등이 미흡해 외국인이 이용하기 어렵...
"돈 없어 못 먹지?" 놀림받는 아이에게…사장님이 전해준 온기 2025-01-29 18:59:54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A씨는 "공깃밥만 시킨 친구가 무료인 우동 육수랑 밥만 먹으니까 나머지 두 친구가 '넌 돈이 없으니까 그것밖에 못 먹지?' 하면서 비웃었다더라"며 "그걸 듣고 예비 신랑이 라면 하나 끓여서 그 학생에게 먹으라고 줬다"고 밝혔다. 이어 A 씨는 "30분 뒤쯤 배달주문이 들어왔는데 요청사...
배민의 '최혜 대우' 약정…소비자 이익과 공정경쟁 사이 해법은 [이인석의 공정세상] 2025-01-28 07:00:10
의하면 배달업계 1위 업체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입점 음식점에 MFN을 요구한 혐의로 최근 공정거래위원회 조사를 받고 있다고 한다. 배민이 무료 배달 구독제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배민에서의 판매 가격을 다른 배달앱보다 높게 책정하지 않도록 하는 MFN을 요구했다는 것이 주요 혐의 내용이다. MFN이란...
통신 3사, 설 연휴 맞이 커머스·멤버십 할인 '풍성' 2025-01-25 06:00:04
전 상품 무료배송 된다.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032640]도 'U+ 콕'에서 설 선물 특가전을 진행 중이다. 월요일 정오마다 설 특가 상품이 업데이트되며 매일 오전 11시에는 설 선물 할인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멤버십 혜택으로는 SK텔레콤이 설 연휴에 즐길 수...
1인 가구 배달 앱 '두잇' 시리즈A 투자 유치…총 투자규모 306억원 2025-01-24 14:43:03
모바일 배달 애플리케이션 두잇(Doeat)은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두잇은 이번 시리즈A, 시리즈 A2까지 포괄해서 총 306억원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두잇은 1인 가구를 위한 배달 앱 플랫폼이다. 최소 주문 금액 9000원만 맞추면 1인분을 '평생 무료배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에게...
KT 지니TV서 '소방관' 보면 아이패드 당첨 기회 2025-01-24 09:16:40
6세대 13인치 △배달의민족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올해 설 특선 영화, 역대 설 연휴 개봉작, 뱀띠 배우 주연작 등 주제별 영화도 추천한다. ‘외계+인 2부’, ‘대도시의 사랑법’, ‘파묘’ 등 인기 영화를 특별 할인 라인업으로 구성해 최대 50% 할인해준다. 영유아 전용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배민, 수수료 '2.0∼7.8%'로 내린다…배민클럽 전국 확대(종합) 2025-01-22 14:38:28
제외되기 때문에 배달 영업을 하지 않는 업주는 상생 요금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3개월 단위로 구간을 산정하며 산정 종료일로부터 1개월(시스템 반영 기간) 뒤부터 3개월 단위로 적용한다. 신규 업주는 우선 7.8%의 중개 이용료를 낸다. 배민 관계자는 "상생협의체 합의 취지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무료라더니 구독 유도" 눈속임 상술 '다크패턴' 주의 2025-01-22 09:29:42
"무료라더니 구독 유도" 눈속임 상술 '다크패턴' 주의 방통위, 해지 방해·광고 수신 유도 등 사례집 발간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온라인으로 여가 활동이나 상거래를 할 때는 의도치 않은 결제를 유도하거나 중요한 정보를 숨기는 눈속임 상술, 일명 '다크패턴'에 유의해야 한다....
배민도 못뚫었는데…쿠팡이츠, 일본 음식배달 시장 진출 2025-01-21 10:57:22
쿠팡이츠는 한국에서 음식배달 시장의 60%를 점유한 배달의민족에 도전해 공격적인 무료배달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높이는 데 성공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쿠팡이츠 월간활성이용자(MAU)는 963만명으로 1000만명에 육박한다. 1년 전과 비교하면 404만명(72%)이나 늘...
쿠팡이츠, 해외 첫 진출…일본 도쿄서 시범운영 2025-01-21 09:21:56
음식배달 시장은 우버이츠가 70%를 점유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한국에서 음식배달 시장의 60%를 점유한 배달의민족에 도전해 공격적인 무료배달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25%까지 높이는 데 성공했다.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쿠팡이츠 월간활성이용자(MAU)는 963만명으로 1천만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