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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피해예방 주의보 2022-11-23 06:55:49
불만 유형으로는 취소나 환불을 지연·거부하는 경우가 848건(26.3%)으로 가장 많았고 위약금·수수료·가격불만 631건(19.5%), 미배송·배송지연 615건(19.0%) 등으로 나타났다. 의류·신발과 잡화류의 경우 취소나 환불 지연·거부가 각각 434건(28.8%), 99건(30.5%)으로 가장 많았다. IT·가전 부문은 제품하자·품질...
"큰폭 할인 SNS 조심"…'블프' 앞두고 피해예방 주의보 2022-11-23 06:00:12
불만 유형으로는 취소나 환불을 지연·거부하는 경우가 848건(26.3%)으로 가장 많았고 위약금·수수료·가격불만 631건(19.5%), 미배송·배송지연 615건(19.0%) 등으로 나타났다. 의류·신발과 잡화류의 경우 취소나 환불 지연·거부가 각각 434건(28.8%), 99건(30.5%)으로 가장 많았다. IT·가전 부문은 제품하자·품질...
'유진그룹에 매각 유력' 메쉬코리아…1년 사이 몸값 5000억→600억 2022-11-22 11:59:21
이 제안을 거부할 경우 법정관리행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법정관리에 가게 되면 OK캐피탈도 회수할 수 있는 금액이 별로 없고, 기존 주주들의 지분은 전액 소각돼 사실상 투자 실패 사례가 된다. 시간적 여유도 없다. 메쉬코리아는 당장 운영 자금도 없을 정도로 돈줄이 마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때문에 창업자인 유정범...
우체국소포, 모바일·인터넷·무인 접수…고객 대기시간 줄여 2022-11-16 16:43:08
배송률 및 반품회수율, 업계 최저수준의 운송사고율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고의 배송서비스를 제공해 국민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창구·집배분야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 및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해 직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노력에도 적극적이다. 우체국쇼핑을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카카오T 피해신고 작년의 3배…소비자분쟁 느는데 보상기준 모호 2022-10-20 07:13:29
크게 늘었다. 착오·기사의 승차 거부 등으로 택시를 타지 못했는데 부당하게 취소 수수료가 부과됐다거나 벤티(대형 택시) 서비스의 예약 취소 수수료가 과도하게 청구됐다, 택시 요금이 호출 때 안내된 예상 요금보다 과도하게 나왔다는 등의 내용이다. 대리운전 기사가 창문을 열어두거나 전조등을 켠 채로 철수해...
무신사와 함께 이름 날렸는데…매각 실패에 결국 문 닫는다 [배정철의 패션톡] 2022-10-18 13:54:43
인수 여부를 타진했으나 수지타산에 맞지 않아 거부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힙합퍼는 무신사와 함께 1세대 온라인숍으로 인기가 높았다. 2000년대 초반에는 힙합 문화를 좋아하는 10~20대 사이에서 의류와 액세서리를 사는 곳으로 이름을 알렸다. 2018년 8월에 패션기업인 바바패션이 인수하면서 서비스를 이어왔고,...
생큐, 킹달러…월 5억 버는 '1020 리셀族' 2022-10-16 17:48:19
진출하기 전까지는 짝퉁 판별이 쉽지 않고, 배송 등에 드는 비용이 많아 이런 거래가 사실상 불가능했다. 이 플랫폼이 들어온 뒤에는 정·가품의 판별과 배송 등 문제가 모두 해결돼 초보들도 손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리셀 플랫폼 관계자는 “물건을 고르는 감각만 있으면 사무실에서 클릭 몇 번으로 돈을 벌 수 있게...
"10만원대 사서 30만원대에 팔려요"…한달에 5억 번 비결 [배정철의 패션톡] 2022-10-16 12:51:27
진출하기 전까지는 짝퉁 판별이 쉽지 않고, 배송 등에 드는 비용 많아 이런 거래가 사실상 불가능했다. 이 플랫폼이 들어온 뒤에는 정·가품의 판별과 배송 등의 문제가 모두 해결돼 초보들도 손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 리셀 플랫폼 관계자는 “물건을 고르는 감각만 있으면 사무실에서 클릭 몇 번으로 돈을 벌 수 있게...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 40%는 전자상거래법 몰라" 2022-10-12 12:00:08
또 반품비용을 표시한 제품 중에도 13%는 '상품 배송 시작 이후에는 반품이 불가하다'고 명시해 소비자 권리를 제한했다. 최근 3년간(2019∼2021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해외 구매대행 관련 상담은 2만5천416건에 달했다. 해외 온라인 직접거래나 물품 배송대행, 현지 직접거래 등 다른 국제거래에 비해...
"반품비 30만원"…공정위, 명품플랫폼 갑질 칼 뺀다 2022-08-31 10:22:47
등 거부(28.2%), 취소·반품 비용 불만(10.8%) 등 순이었다. 지난 10일 한국소비자원 발표에 따르면, 주요 명품 플랫폼 4개 사(머스트잇·발란·오케이몰·트렌비)는 소비자 청약 철회권을 제한하거나 과도한 반품비를 부과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업체는 청약 철회 기간을 법정 기간(수령 후 7일 이내)보다 짧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