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 이화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클린뷰티 브랜드 ‘사계정원’을 만드는 스타트업 ‘트라이미’ 2024-12-26 23:16:33
화장품으로, 동남아에서는 하이라이터처럼 사용하는 색조 화장품으로 각기 다른 용도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원래 한국의 사계절 기준으로 모든 시즌에 맞출 수 있는 범용적인 화장품을 기획했던 건데, 덕분에 오히려 기후와 상관없이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은서 대표) 국내에서는 이달...
"중국 경기 부양 의지 확인…화장품·섬유의복 저점 매수 나서야" 2024-12-26 08:08:20
26일 화장품·섬유의복 업종에 대한 저점 매수를 권했다. 중국의 경기 부양 의지가 확인됐고, 수출 실적도 견조하다는 이유에서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현진 연구원은 "11~12월 화장품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0%가량 늘어나고 있다. 브이티, 에이피알, 클리오, 에이블씨엔씨 등이 미국...
"한국 아이돌 피부 美쳤네" 열광…해외서 더 난리 난 'K뷰티' [VC/M&A 인사이드아웃] 2024-12-26 07:00:03
초 화장품 전문 유통사 지피클럽은 색조 화장품 ODM 업체인 ‘코디(KODI)’를 인수했다. 자사 화장품 브랜드 제이엠솔루션(JMsolution) 출시 이후 중국 마스크팩 시장에서의 폭발적 성장을 이루어내며 스킨케어 제품에서 두각을 나타낸 지피클럽은 코스닥 상장사로서 색조 화장품 전문 기업인 코디를 인수함으로써 스킨케어...
글로벌 시장서 부활한 '로드숍 1세대' 미샤 2024-12-25 17:20:43
색조 화장품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기초 화장품으로 확대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2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미샤 운영사인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매출 2700억원, 영업이익 17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2020년과 2021년 각각 680억원, 224억원의 대규모 영업손실을 냈으나 2022년 1분기 첫 흑자 전환에 성공한 뒤 올해...
올리브영에 밀려 주춤했던 미샤…해외에서 날개 달았다 2024-12-25 15:14:07
등 기존에 강세를 보였던 색조는 물론 기초 제품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면서 수익구조가 한층 탄탄해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2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미샤 운영사인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매출 2700억원, 영업이익 1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0년 창립된 에이블씨엔씨는 2002년 서울 이화여대 앞에 미샤 1호점을...
로레알, '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 인수 2024-12-23 19:46:01
시장에 K뷰티 열풍이 거세게 불자 국내 유망 화장품 기업 인수를 검토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2018년에는 패션 브랜드 스타일난다와 화장품 브랜드 3CE를 운영하는 난다를 6000억원에 인수했다. 로레알은 닥터지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처럼 명확한...
토니모리 "美·日 마케팅 강화…글로벌 K뷰티 영토 넓힐 것" 2024-12-22 17:13:28
설립된 토니모리는 브랜드숍을 발판으로 성장한 색조 및 기능성 화장품 강자다. 토니모리는 2006년 부산 서면에 1호점을 연 이후 전국에 271개 매장을 둘 정도로 성장했다. 주요 제품이 ‘황정음 틴트’ ‘김연아 젤 아이라이너’로 불리며 연예인이 사용하는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입소문이 더해진 결과다. 중국에서도 복숭...
"1억이 3600만원 됐네"…'김연아 화장품' 대박난 토니모리 지금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2-22 07:00:02
국내 화장품 판매업체는 3만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화장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ODM(제조자개발생산) 업체인 메가코스도 신규 고객사가 늘면서 실적이 좋아지고 있다고 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444억원, 영업이익 32억원으로 이미 작년 한해 실적(2023년 매출 424억원, 영업이익 20억원)을 뛰어넘었다. 또...
실리콘투, 미국 뷰티 시장 공략 가속화…세포라·미미박스와 협업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12-20 09:04:03
화장품 위주로 판매해왔으나, 이번 협업을 통해 색조화장품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미미박스는 이미 미국 시장에 진출해 있으며, 색조화장품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내에서도 오프라인 커머스 시장이 84%를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브랜드의 오프라인 시장 진입은 쉽지...
편의점 초저가 화장품 확대…GS25, 3천원 상품 6종 출시 2024-12-18 09:21:31
수 있도록 준비했다. GS25는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뷰티 전반에 걸쳐 저렴한 가격, 고품질, 소용량, 편리성을 중심으로 차별화한 화장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GS[078930]25는 가성비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실용성을 갖춘 뷰티 라인업을 늘리기로 했다. 류주희 GS25 라이프리빙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