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짧게 만들었더니 통했다…LGU+의 '그 드라마' 190개국에 수출 2023-12-01 11:00:01
공개할 예정인 로맨스·스릴러 드라마 ‘브랜딩 인 성수동’의 일본·미국·캐나다·유럽·대만 수출을 확정했다. 업계 관계자는 “첫 방영 이전에 추가 수출이 나올 가능성도 있다”며 “여러 경로에서 다각적으로 해외 시청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게 엑스플러스유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미드폼 콘텐츠, 해외서도...
"179만번 봤다"…요즘 MZ들 난리 난 '서울에 삽니다' 뭐길래? 2023-11-27 11:08:59
드라마와 짧은 형식의 영상(숏폼 콘텐츠) 등이 인기다. 서울시는 지난 9월 공개한 청년정책 웹드라마 (5부작)가 유튜브 조회수 179만 회(이달 23일 기준)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콘텐츠는 시 청년정책 공식 유튜브 채널 ‘청년행복프로젝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는 서울에 사는 청년들이 겪었을 고민과 정책을 접목한...
돌아온 '개그콘서트', 시청률 4%로 출발…순간 최고 7% 2023-11-13 09:36:18
개그 아이돌 코쿤의 활약이 돋보였다. 특히 만나기만 하면 드라마를 찍는 전재민과 강주원의 능청미가 객석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밖에 마치 숏폼 영상을 보는 듯 짧은 호흡으로 전개되는 '숏폼 플레이', 방주호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하이픽션'의 '똥군기' 시리즈를 차용한 '조선...
[위클리 스마트] "가격에 민감한 10대, OTT 광고 요금제에 호의적" 2023-11-11 10:00:06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광고에 더 주목하고 있다. 주목도가 높은 숏폼 광고 유형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응답자의 40%는 PPL형을, 39%는 정보 전달형을, 29%는 유명 인사의 추천·리뷰형을, 25%는 챌린지형을, 22%는 스토리형(드라마·예능)을, 21%는 기존 소재 편집형(가로→세로형)을 꼽았다. 또 응답자의 27%는 숏폼 광고를...
'발레리나'에 '몸값'·'콘유'까지…잘 나가는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2023-10-19 18:27:19
드라마, 시리즈물, 숏폼 등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제작사 클라이맥스 스튜디오의 제작 작품들이 잇따라 글로벌 흥행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10월 6일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발레리나'가 시청 수(시청...
'유튜브 어워즈' 3관왕 웹드라마 주인공은 편의점 2023-10-13 09:57:13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시리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에서 3관왕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즈는 유튜브가 주관해 매년 여는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다.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유튜브 캠페인을 제작·운영한 브랜드를 선정한다. CU의...
CU 웹드라마 시리즈 '유튜브 어워즈'서 최고작품상 등 3관왕 2023-10-13 08:53:10
CU 웹드라마 시리즈 '유튜브 어워즈'서 최고작품상 등 3관왕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CU는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만든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 '편의점 뚝딱이' 시리즈가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3관왕을...
소설 속 女주인공과 일대일 채팅까지…요즘 웹소설 달라졌다 [긱스] 2023-09-29 11:14:01
해당 오디오 드라마가 무료로 공개되는데, 이용자가 직접 주인공을 하면서 다른 주인공과 대화하듯이 스토리를 진행시킬 수 있다. 전문 성우가 상대 주인공의 대사를 녹음해놓은 것에 이용자가 직접 '대사 핑퐁'을 하는 것이다. 이용자의 몰입을 유도할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늘어지지 않는 짧은 콘텐츠를...
'확실히 알자! 제일EZ통장' 광고 캠페인 공개 2023-09-19 08:11:49
드라마 ‘오징어게임’, ‘킹더랜드’ 등을 통해 ‘K-할머니’라는 별명을 얻은 대한민국 현역 최고령 여배우다. 또한 드라마 ‘쾌걸춘향’의 OST 수록곡이자 노래방 애창곡으로 유명한 가수 이지(izi)의 대표곡 ‘응급실’을 캠페인송으로 채택해 상품 특징을 메시지를 담아 중독성있게 전달하고자 했다. 오는 10월에는...
마드리드 관광청, 배우 조여정·김주령·전창하 글로벌 앰버서더 위촉…'아시아 최초' 2023-09-18 10:12:47
기생충의 조여정,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김주령, 약 280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배우 겸 크리에이터 전창하 등 대한민국을 시작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글로벌한 영향력 있는 셀럽을 찾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마드리드 관광청 글로벌 앰버서더들은 1년여 동안 스페인 마드리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