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세계 관광객들과 글로벌 브랜드들이 몰려들어 '프랜차이즈 업계 메이저리그'로 불린다. 한국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자본주의 본고장에 브랜드를 '역수출'하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시티서치 등 소비자평가 사이트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받았다. bbq는 현지조사 업체로부터 'kfc 치킨보다 맛이...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장류, 햇반, 김치, 김 6종을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헬스·뷰티 스토어 브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지난해 헬스·뷰티 스토어의 시장 규모는 2011년보다 50%가량 성장한 약 4400억원으로 현대증권은 추정했다.이마트는 지난해 6월 ‘분스’를, 카페베네는 같은 해 8월 ‘디셈버24’를 선보였고 롯데슈퍼는 올해 봄께 1호점 개점을 준비하고 있다.기존에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일본에 한국이 있다? ‘스킨가든’에 열광하는 이유 2013-01-03 10:06:19
한국 아이돌이 모델로 활동하는 브랜드 제품의 인기도 높은 편이다. 이에 한류 열풍의 중심인 일본 도쿄 신오오쿠보에는 한국 화장품 전문 매장 ‘스킨가든’이 개장했을 정도다. 2012년 3월 140평 규모의 화려한 매장을 그랜드 오픈한 스킨가든은 성공적인 론칭에 힘입어 6월 2호점을 오픈했다. 2호점의 경우 300평이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