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고 밀면 맛집은?"…'미쉐린가이드 부산' 내년 2월 나온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6-01 16:34:19
셰프들에게 ‘미쉐린 가이드’는 꿈과도 같다. 세계 미식가들이 주목하는 이 책자는 100년 넘는 역사를 보유하며 현재 전 세계 36개 국가, 51개 이상의 지역에서 레스토랑과 호텔을 선정해 매년 소개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서울에 이어 부산광역시가 미쉐린 가이드 발간 도시로 선정됐다. 2016년 ‘미쉐린 가이드 서울’ 이...
"'뿅뿅 지구 오락실' 이제 삼성 TV플러스로 보세요" 2023-05-24 11:00:07
종편 4사의 인기 프로그램을 모두 제공하게 됐다. 이 밖에 MBC의 '검법남녀2', '심야괴담회', '그녀는 예뻤다', '아빠! 어디가?', MBN의 '나는 자연인이다', '돌싱글즈, 미식 드라마 채널', '고독한 미식가', '심야식당, 키즈채널', '뽀요TV'도...
미식·체험·전시까지…여주프리미엄아울렛서 즐기는 '이색팝업' 2023-05-18 06:00:14
관심도를 반영해 와인앤모어의 '홈미식회' 특별 팝업 매장도 마련됐다. 세계 각국의 와인과 프리미엄 맥주 등 폭넓은 주류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19일에는 맥캘란, 야마자키, 발베니 등 인기 위스키를 선착순 판매한다. 이밖에 오는 27∼29일 지프(JEEP) 프리미엄 팝업 매장에서는 차량 시승과 경품 이벤트가...
“이걸 다 어떻게 먹어?”…‘빵카로드2’ 신현준, 서울 마포구 빵털이에 화들짝 2023-05-10 15:50:09
미식회에 앞두고 감탄을 했다. 최근 진행된 SBS FiL, 라이프타임 ‘빵카로드 시즌2’ 촬영에서 빵 MC 신현준, 황제성, 박진이와 빵랑자 뽀니, 시호탐탐, 찌콩먹콩은 서울 마포구 빵 맛집에서 고른 빵을 한 자리에 모아두고 빵 미식회를 펼쳤다. 이들 6명이 하루 종일 발품을 팔아 총 15곳 방문해 20여 종의 빵을...
“절대 안 뺏겨”…‘빵카로드2’ 황제성, 나홀로 완빵 먹방에 출연진들 깜짝 2023-05-09 16:00:09
고른 20여 종의 빵을 한 자리에 모아두고 빵 미식회를 펼쳤다. 황제성은 파, 베이컨, 청양고추, 옥수수 등이 올라가 파 향이 가득한 포카치아의 시식을 앞두고 빵랑자 세 명 중 한 명만 먹을 수 있는 게임을 제안했다. 하지만 시호탐탐이 게임 없이 혼자 먹겠다고 나서자 황제성은 “상도덕이 있다”며 “나도 먹고...
부산, 엑스포 알리고 항만 재개발 협력…獨함부르크서 '역대급 성과' 2023-05-08 18:23:12
‘제834회 함부르크 개항축제’에 주빈 도시로 초청받았다. 부산시는 ‘2023 대한민국-부산 페스티벌’을 열어 부산의 매력을 알리고 부산엑스포 개최를 희망한다는 내용을 홍보했다. 부산시는 큐빅 형태의 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DID) 모니터를 활용해 개최 후보지인 부산항 북항을 소개했다.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캐릭터...
"직접 봐라, 즐겨라"…라이프 스타일 관광 뜬다 2023-04-25 16:30:19
표방하며 독일 음악 투어, 멕시코 미식 투어 등의 상품을 판매 중이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세리 CEO’를 기획한 강신장 모네상스 대표가 주관하는 그리스·로마 인문 여행도 여행 고수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프로그램이다. 강 대표는 김상근 연세대학교 신학과 교수와 함께 ‘루첼라이의 정원’이라는 인문학 고전...
비수기 3월에…인터파크 항공권 판매액 '역대 최대' 2023-04-11 13:10:38
인기 노선 항공권을 경쟁력 있게 제공했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제선 발권인원을 노선별로 보면 일본이 35%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 13%, 필리핀 7%, 태국 6%, 미국령 괌 5% 등이다. 인터파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등 전세계 100여개 항공사와의...
아난티 남해, ‘2023 저니 투 고메’ 패키지 출시…‘풍성한 미식 여행으로의 초대’ 2023-04-07 10:00:04
아난티 남해는 특별한 미식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2023 저니 투 고메’ 패키지를 선보인다. ‘2023 저니 투 고메’는 아난티 남해가 제안하는 브런치, 디너 뷔페 등 다양한 미식을 경험하며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패키지다. 펜트하우스 1박과 함께 아난티 남해의 메인 레스토랑 아쁘앙의 디너 뷔페(2인)와...
"올해 식문화 대세는 J.U.M.P" 2023-03-07 17:33:06
소비자 분석을 통해 발표한 올해의 식문화 키워드는 ‘J.U.M.P’다. 미식의 즐거움(joyful), 유용한 집밥(useful), 가치소비(meaningful), 음식 궁합(pairing)의 영어 첫 글자 조합이다. 올해 국내 소비자들은 △맛있으면서도 간편한 식사로 건강을 관리하기를 원하고 △음식 간의 궁합을 생각해 끼니를 구성하며 △환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