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은혜 "코로나 끝나도 원격·대면 결합 수업" 2020-08-03 17:16:18
블렌디드 러닝’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3일 세종시 교육부청사에서 열린 ‘포스트코로나 교육 대전환을 위한 7차 대화’에서 “감염병 상황이 아니더라도 교육과정 운영에서 블렌디드 러닝은 지속될 것”이라며 “매일 등교하더라도 대면 토론수업 전 원격수업으로 미리 준비하는 등 혼합된 형태의 수업을...
유은혜 "감염병 상황 아니라도 블렌디드 러닝 지속" 2020-08-03 15:53:00
상황이 아니더라도 교육과정 운영에서 블렌디드 러닝이 지속될 것”이라며 “등교를 매일 하더라도 대면 토론수업 전 원격수업으로 미리 준비를 하는 등의 방식으로 블렌디드러닝을 운영하게 된다”고 말했다. 현재 대부분의 학교에서 진행 중인 원격·대면 병행수업을 코로나19 이후 교육 과정에서도 지속하겠다는 의미다....
경북대, ‘KNU 국제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2020-07-31 11:05:00
블렌디드 러닝 활용을 통한 해외파트너십의 유지와 확대’를 주제로 발표한 아일랜드 더블린공대 폴 도일(Paul Doyle) 교수는 시·공간을 넘어 전 세계 대학생들이 참여 가능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해외우수대학 간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발표한 슬로베니아 류블랴나대학 아드리아나 라직(Adrijana...
세종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초점 맞춘 ‘온앤오프 취업캠프’ 성료 2020-07-30 11:29:00
이 외에도 유튜브 라이브 방송과 ZOOM을 활용한 다양한 취업 및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으며, 하반기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이 혼용된 블렌디드러닝 형태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zinysoul@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교육장협의회에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미래교육 준비' 당부 2020-07-23 17:21:51
당부했다. 한편, 25개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교육정책 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지역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코로나19 관련 블렌디드 러닝 지원 사례, 감염병 예방 일상화를 위한 학교 방역 강화 시스템 구축, 온 ? 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속 교육격차...
경기북과학고 등 10개 학교 미래형 교육혁신 선도학교로 선정 2020-07-22 14:53:24
연동된 │ │││││ 주 │교과별 블렌디드 수업모델 개 │ ││││││ 발 │ ├──┤├──┼────────┼──┼──────────────┤ │ 6 ││서울│ 한성과학고교 │한봉│에듀테크와 인공지능으로 수학│ │││││ 희 │?과학의 미래와 연결되는 ‘Hy│ ││││││per Link’ 프로젝트 │...
‘2020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 부산대 학생 5개팀 최종 선발 2020-07-21 09:58:00
플랫폼(PLATO)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접목한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방식의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효과적인 교육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부산대는 올해 새로 신설된 ‘학생 창업유망팀 300’ 창업교육형 분야에도 2명이 선정돼(△특수교육과 최정훈 △생명과학과 문광수) 온라인 육성...
국내산 멜론에 꽂힌 스타벅스·고창 수박에 반한 커피빈 2020-07-15 11:09:48
수박 블렌디드’ 등이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전국 멜론 농가에서 수확한 국내산 멜론을 생과일 형태로 갈아 만드는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를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내놨다. 스타벅스의 음료 외 푸드는 전체의 약 10%가 국내산 농산물이다. 라이스칩, 한입에쏙고구마, 우리나라옥고감 등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스타벅스, 여름 맞아 멜론 음료 등 3종 출시 2020-07-14 09:47:07
여름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스위트 멜론 블렌디드는 국내산 멜론 조각을 생과일로 제공해 달콤한 멜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다. 함께 출시된 '스위티 자몽 & 라임 블렌디드'는 자몽과 라임의 상쾌한 맛이 특징이다. '블론드 서머 라떼'는 블론드 에스프레소로 만든 라떼 음료 위에 서머...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아이스커피 판매 날개 달았다 2020-07-05 07:55:01
칩 프라푸치노, 애플 망고 요거트 블렌디드가 그 뒤를 쫓고 있다. 스타벅스의 연간 커피 판매량을 살펴보면 2015년만 해도 아이스 음료 51%·따뜻한 음료 49%로 비중이 비슷했지만, 2016년 이래 그 격차가 점점 벌어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현재는 한 해 고객의 60% 이상이 아이스 음료를 찾는다고 한다. 매장 수 기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