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천자칼럼] 같은 이름, 다른 회사 2025-09-22 17:30:41
소비자의 혼동을 절묘하게 짚어내 유튜브 조회수가 1400만 회를 넘겼다. 같은 이름으로 오해받는 사례는 의외로 적지 않다. 삼천리(도시가스)와 삼천리자전거(자전거), 동원산업(참치)과 동원수산(수산물) 등이 그렇다. 삼성그룹이나 현대자동차그룹과 직접 관련이 없지만, 사명에 ‘삼성’이나 ‘현대’가 들어간 회사도...
슈 "삶의 가장 어두운 터널 지나…아들이 '사람 믿지 마' 위로도" [인터뷰+] 2025-09-22 14:40:42
본방송도 보지 못했어요. 구독자 수나 조회수를 신경쓰기보다, 내가 살아온 이야기 그 자체에 집중하고 싶었죠. 이미 과거에도 유튜브 콘텐츠 제안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당시는 준비가 되지 않았어요. 마음이 힘들고, 정리가 되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다시 작업을 시작하면서 심장이 뛴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러 연계세력, 몰도바 선거개입 확인…가짜뉴스·여론조사 동원" 2025-09-22 12:11:07
총조회수 2천300만회, '좋아요' 86만개를 받았다. 인구 240만명인 몰도바에선 엄청난 숫자다. 비오렐 체르나우테아누 몰도바 경찰청장은 BBC에 "작년 (일란 쇼어) 활동의 초점이 돈이었다. 올해의 초점은 허위정보 유포"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와 루마니아 사이에 위치한 몰도바는 규모는 작지만, 유럽과 러시아...
고등학생 5명이 주최한 ‘하이픈콘(HyphenCon25)’ 성료 2025-09-22 11:34:18
조회수를 기록한 경험을 공유했다. 그는 링크드인 성공의 핵심 요인으로 ACE 기법(Authenticity·Consistency·Expertise)을 제시하며, 프로필 다국어 세팅·적극적인 일촌 신청·의미 있는 댓글 작성 등 실전 팁을 전했다. 또한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Favikon을 소개하며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와 네트워크가...
"한국 장점 배워야" 알리던 中 인플루언서, '디지털 사망' 2025-09-21 14:48:35
사람을 서열화하고 불만을 자극해 조회수를 모아왔다는 것이다. 후천펑은 이미 2023년부터 중국산 차 폄하, 엘리트 도시 조장 등 사유로 중국 SNS 플랫폼에서 5차례 임시 차단당했었다. 이번 '전면 차단'은 후천펑이 결국 레드라인을 넘은 것이라고 중화망은 분석했다. 그는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활동을 시작한...
'방시혁 회심작' 청바지 광고 대박 났는데…하이브 미래는? [연계소문] 2025-09-21 07:51:41
채널에서 조회수 2000만회를 돌파했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는 무려 4억회를 넘어섰다. 리처드 딕슨 갭 CEO는 "사람들이 단순한 시청을 넘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캣츠아이의 문화적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호응을 얻는 대목은 캣츠아이의 정체성이 광고와 맞아떨어졌다는 점이다....
"LG 이대로 안 된다"던 유튜버의 극찬…신제품 뭐길래 2025-09-20 14:04:53
할 것 같다"고 했다. 이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13만회를 넘어섰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국내는 중국 업체가 로청 분야를 장악했다 해도 무리는 아닌데 LG가 좋은 제품을 내놨으면 좋겠다", "스팀 청소가 되는 가구를 만들어 버린 LG 형들", "소비자 요구에 맞게 제품만 잘 나오면 국산 로청도 안 살 이유...
"완전 소름 돋는다"…'아기' 장원영 영상, 알고보니 [트렌드+] 2025-09-20 13:27:40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단순한 아이돌 일상 영상에 머물지 않고, 특별한 장면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덕분이다. 지난 1일 올라온 '나 말고 장원영 브이로그' 영상 말미에는 장원영의 어린 시절 사진을 AI 기술로 구현한 약 50초 분량의 클립이 삽입됐다. 정지된 사진 속 꼬마 장원영이...
[유튜브월드] 아이콘 매치, 레전드 향수 불렀다 2025-09-20 07:13:00
팬 반응도 뜨거워 슛포러브 채널 조회수 급등…박주호 해명까지 화제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전설적인 축구 스타들을 한자리에 모아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 넥슨의 이벤트 경기 '아이콘 매치'가 유튜브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넥슨은 지난 13∼14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2025 넥슨 아이콘...
추성훈 '폭풍 먹방'하더니…3개월 만에 100만개 대박 터졌다 [영상] 2025-09-19 11:10:40
올라온 광고 영상들이 수백만회씩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추성훈이 먹으니까 더 맛있어 보이네”, “광고를 찍은 게 아니라 진짜 먹은 것 같다” 등의 댓글이 여럿 달렸다. 굽네 장각구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추성훈 치킨’이란 입소문을 타면서 매주 10만개 이상 팔려나갔다. 회사 측은 “3개월도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