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몸값 3.4조' 獨건설장비사…두산밥캣이 인수 추진 2025-12-02 19:53:17
탄탄한 유럽 기반과 브랜드 인지도가 강점으로 꼽힌다. 두산밥캣은 북미 시장에서는 굳건한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나 유럽에서는 존재감이 크지 않다. 올해 3분기 기준 유럽·중동·아프리카 매출은 2억4600만달러로 전체의 16%에 그쳤다. 체코 생산기지와 독일, 프랑스 등 일부 유럽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지만 외형...
김종현 "AI 시대에도 가치 전달하는 광고업 본질은 안 변할 것" 2025-12-02 18:12:15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브랜드 위상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그는 1991년 제일기획에 입사해 2000년 인터넷비즈니스팀장을 맡아 다양한 디지털 광고 사업을 진행했다. 당시 ‘닷컴버블’을 타고 여러 광고회사가 경쟁적으로 인터넷 관련 사업을 확장했으나 거품이 꺼지면서...
더디기만 한 '부실 PF 정리'…3곳 중 1곳 경·공매 일정도 못 잡아 2025-12-02 17:36:36
분기 대비 줄었다”며 “새마을금고를 비롯한 상호금융 업권의 물건은 지방에 있는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정리 속도가 느린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부 서울 핵심지 매물도 몇 달째 새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 펜디의 참여로 이름을 알린 서울 논현동 아파트 개발 용지와...
대방건설, 수원 북부권에 2,512세대 디에트르 브랜드타운 조성 주목 2025-12-02 17:14:18
총 2,512세대 규모의 브랜드타운을 조성한다. 이목지구에 들어설 디에트르 브랜드타운은 '수원 이목 디에트르 더 리체’ 1차 768세대와 2차 1,744세대로 구성된다. 대규모 단지 조성에 따라 단지 내 조경?커뮤니티 등의 우수성은 물론, 단지 인근 인프라 역시 입주시기에 맞춰 빠르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점포 대신 K콘텐츠…달라진 백화점 해외진출 2025-12-02 17:07:32
중심의 전통적 사업 모델에서 콘텐츠(브랜드 소싱) 중심의 모델로 체질 개선을 이뤄낼 수 있다는 얘기다. 지금까지 더현대 글로벌이 일본과 대만 등지에서 거둔 누적 매출은 57억원에 달한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가치를 수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대만 흥행의 배경으로는 고가 전략이...
글램팜, 브랜드스타즈 '한국대표 명품 브랜드' 4년 연속 선정 2025-12-02 16:54:18
R&D 중심 제조사로 자리 잡았다. 2008년 자체 브랜드 글램팜을 론칭한 이후 비타민C 함유 특허 세라믹 발열판, 틸팅 쿠션, 자동 슬립모드, 프리볼트 등 사용자 중심 기술을 집약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전문성과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언일전자는 국내외 210건의 지식재산권, 20종의 헤어기기 특허, 27건의...
[더 라이프이스트-이재형의 비즈니스 코칭] '김부장'이 사직서 쓰기 전에 꼭 해야 할 일 2025-12-02 16:13:32
있음을 받아들여야 한다. 부장이나 임원까지 올라가면서 쌓은 전문성을 퇴직 후에도 자신의 브랜드로 승화시킬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그렇지 못하다. 내가 코칭한 임원 역시 회사에 충성하다 예고도 없이 퇴직하게 된 터라, 정작 퇴직 후의 삶에 대한 준비가 없었다. 실제로 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을...
한국섬유개발연구원, 헬스케어 소재 공급해 금천 사업화 지원 2025-12-02 15:43:27
다양한 원사를 개발하여 금천에 공급하고 있다. 금천은 최근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신체 회복 기능의 리커버리 웨어와 환자복 등을 중심으로 한 ‘MEDICOVERY’ 브랜드를 론칭하고, 지난 10월 중순에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대만국제섬유박람회(TITAS 2025)에 참가해 많은 관람객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
글루타넥스, '2025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2025-12-02 15:14:32
브랜드 대상’ 코스메슈티컬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본 시상에서, 글루타넥스는 제품력과 소비자 신뢰도를 인정받으며 코스메슈티컬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글루타넥스는 제약사의 기술력과 피부과학을 결합한...
IFA CEO "한국, 최고 혁신 국가…파트너십 강화" 2025-12-02 15:01:44
열리는 2026 IFA에서는 한국 기업들에게 다시 한 번 세계 무대에서 혁신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독보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린드너 CEO는 강조했다. 린드너 CEO는 "국제적인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소비자·유통업체와의 직접적인 접점 확보는 물론, 유럽 시장의 기술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다"며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