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설레는 봄, 가까운 경기도서 '봄 향기 여행' 즐기자 2013-03-29 15:25:26
직접 따서 선택한 용기에 가득 담아오는 체험과 함께 딸기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또한 작은 동물농장이 있어 당나귀와 산양, 염소, 토끼 등에게 직접 먹이도 주고 만져볼 수도 있다. 따뜻한 봄날 딸기농장에서의 하루는 향기로운 추억이 될 것이다. -이용요금: 딸기 따기 성인(1kg) 15,000원 어린이(500g) 10,000원...
[中企 맞수 열전] 기술력 1위 대륙제관 vs '대용량 캔' 저력 원정제관 2013-03-24 16:45:59
용기)으로, 주로 보관과 운반이 어려운 윤활유 페인트 등 산업용 기름과 식용유 등 식품용 기름을 담는 데 쓰인다.대륙제관이 지난해 1880억원의 매출로 1위인 가운데 1424억원의 매출을 올린 원정제관이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주력 제품은 서로 다르다. 대륙제관은 소형 부탄가스(맥스) 쪽에서 최근 매출이 크게 늘고...
'1조원 규모' 식사대용식 시장, 전쟁 본격화 2013-03-19 09:39:28
앞다퉈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이 같은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다. 제품 또한 간편식과 식사대용차, 식사대용 음료로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라면 제조업체로 잘 알려진 팔도는 최근 식사대용식 통합브랜드인 'the spoon(더스푼)'을 론칭하면서...
식사대용 제품 출시 봇물‥1조원 시장 경쟁 가열 2013-03-19 07:59:45
움직임은 식품업체는 물론 차(茶) 제조업체와 음료업체 등 식음료업계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제품 또한 간편식과 식사대용차, 식사대용 음료로 다양하다. 라면 제조업체로 잘 알려진 팔도는 최근 식사대용식 통합브랜드인 ‘THE SPOON(더스푼)’을 론칭하면서 1조원 규모의 식사대용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더스푼은...
예비 신부, 냉장고에 돈 '팍팍' 들이는 이유는 2013-03-15 09:44:44
보관 식품의 종류와 용기에 따라 원하는 대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냉장고 전체 문을 열지 않아도 돼 전기세 절감효과까지 있다. 이 제품은 최소형 1도어 냉장고 1대와 비슷한 50리터 용량으로 세계 최대다. 기존 양문형 냉장고의 사이즈를 유지해 주방 가구의 변형 없이 기존 냉장고 위치에 설치할...
[라면 50년]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의 국민라면' 2013-03-13 15:30:47
용기면 시장의 60% 차지 국내 식품업체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제품이 팔도의 용기면 ‘도시락’이다. 러시아에서는 용기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국민 라면’으로 꼽힌다.도시락은 러시아 사람들의 일상에서 친숙한 제품이다. 한국인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락국수를 즐겨...
[라면 50년] 싱글족·편의점 늘어나니…'용기면' 급성장 2013-03-13 15:30:32
반면 용기면의 비중이 커지고 있어서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 라면시장 규모는 2010년 1조9000억원에서 지난해 1조9800억원으로 늘었다. 이 기간에 봉지면은 1조3400억원에서 1조3500억원으로 0.7% 증가하는 데 그쳤다. 하지만 용기면은 5600억원에서 6300억원으로 12.5% 성장했다. 이에 따라 봉지면과 용기면의 비중은...
[시론] 한국 경제를 위한 '해독 처방전' 2013-03-12 17:10:36
비롯해 토마토와 견과류 등의 식품류, 이불청소기·에어워셔와 같은 가전제품,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을 힐링해 주는 아날로그 여행, 뷰티와 해독을 합친 미용업계 뷰톡스까지 시장에서는 ‘디톡스’ 제품이 제철이다.경제계도 마찬가지다. 얼마 전 중소기업청은 남해의 외딴 섬에 ‘힐링캠프’를 차리고 실패한 전직...
‘원조’화장품 다 모여~! CC크림-푸딩크림-립 마스크 2013-03-12 10:28:24
사랑 받고 있다. 트위스트 타입 용기와 튜브형 용기를 고안해 내용물의 산화를 방지하는 등 사용에 편리함을 더한 것이 인기 비결이다. 스킨 케어 단계의 보습, 결 개선 등의 장점을 취하고 메이크업 단계의 지속력과 밀착력 등의 기능을 더해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릴리언트의 ‘러브하트 립케어...
[천자칼럼] 0.5인 가구 2013-03-11 16:51:01
economy)’라는 용어도 생겼다. 주택 식품 소형가전 등 관련 산업에서 혼자 사는 사람을 겨냥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출시하는 것을 말한다. 원룸, 소포장 소용량 식품 및 가전제품 증가는 물론 레스토랑 등에서 1인용 테이블이 늘어나는 것도 이런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실제 2012년 편의점의 가정간편식(즉석밥 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