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앤나, '아이보리 커뮤니티' 리뉴얼 기념 이벤트 2024-06-25 09:37:45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다.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이보리 스토어 3천원 쿠폰'을 증정하며 우수 참여 고객 10명에게는 추가로 'CJ 기프트 카드 3만원권'을 증정한다. 아이앤나 이종휘 마케팅&세일즈 본부장은 "이번 커뮤니티 리뉴얼을...
[커버스토리] AI시대에 각광받을 직업과 업무능력은? 2024-06-24 10:01:01
잡코리아 설문(복수 응답 기준)에선 AI 대체 가능성이 큰 직무로 생산·제조(42.6%), 텔레마케팅(39.9%), 재무·회계(35.5%), 정보기술(IT) 개발(20.4%), 인사·총무(19.2%)가 꼽혔습니다. 반면 연구개발·설계(6.1%), 영업(6.4%), 전략·기획(7.1%), 디자인(7.5%), 영업지원·관리(8.9%) 등은 대체 가능성이 낮다는 응답이...
[커버스토리] 온라인 군중은 왜 '디지털 단두대' 세울까 2024-06-17 10:01:01
불태우기도 했어요. 마케팅론의 대가 필립 코틀러는 이런 브랜드 행동주의를 “앞으로의 자본주의에서 유일하게 가능한 브랜딩”이라고 평가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죠. 디지털 행동주의는 기업의 새로운 차원의 마케팅과 결합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런 양상은 과연 정의로울까요? 아니면 상업성이 다분한 기획일까요? 한...
다 죽었다던 마스크팩 업체들…'이것' 만들어 수백억 잭팟 [방준식의 재+부팅] 2024-06-08 09:00:02
얼마나 흡수가 잘되고 효과가 있었겠어요. 거기에 마케팅하기에도 시트를 붙이 얼굴이 눈에 딱 보이니 너무 좋았죠.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중국 수출 물량이 감당 안 될 정도로 많았어요. 규모가 작은 회사였지만 연 매출이 50억원까지 수직으로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Q. 경쟁이 치열해졌다고요. "업체들끼리 출혈 경쟁이...
대치동 강사들도 "재밌네"…정려원·위하준이 전하는 학원 뒷얘기 2024-06-07 09:44:42
한 모습이라는 생각에 재밌게 공감하며 시청하고 있다. Q3. 극 중 학원가의 스펙터클한 에피소드가 현실에도 있는 일인지? 차민주 선생 : 수업 시간표로 눈치작전을 벌이는 경우는 많다. 수강생들이 많이 들을 만한 수업과 겹치게 짤 이유는 없으니 다른 학원 시간표를 참고할 수밖에 없다. 무료 강의는 새로운 학교의 내신...
사람경영, 경영은 예측이다 [한경에세이] 2024-06-06 09:00:03
즉 사람의 욕구와 욕망이다. 마케팅은 사람의 욕망을 원인과 결과로 다루는 것이다.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페인포인트(pain point)와 게인포인트(gain point)도 그 바탕은 욕망이다. 사람의 욕망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이해하면 모든 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전환할 수 있다. 잘 알려진 ‘아프리카 신발 팔기’를 예로...
60계치킨, 신메뉴 '크랑이치킨' 광고 영상 공개 및 프로모션 진행 2024-06-05 15:05:53
고증이다”, “너무 공감이 가고 광고가 신박하다”, ” 정말 광고처럼 빠삭해서 아기가 깰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반응했다. 이어 나온 ‘다이어트 편’, ‘AI 편’에서도 유행어와 사투리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친숙함을 유지하면서도 ‘크랑이치킨’의 빠삭한 식감의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60계치킨...
LG유플러스, 유튜버 '미미미누'와 전국 MZ 목소리 듣는다 2024-06-05 08:47:43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은 "터트립은 다양한 장소에서 M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자사의 통신 품질 우수성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시즌에서는 MZ세대들의 더욱 솔직한 모습과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풀어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고물가에 지쳐 미 부자들도 할인 찾는다…자동차 가격경쟁 재개 2024-06-04 10:35:41
생활비 고공 행진에 힘든 고객들의 사정에 공감을 표하는 것이 중요한 마케팅 전략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코로나19 때 갑자기 정부 지원으로 돈이 생긴 데다가 여행 등 대면 활동을 할 수 없게 되자 물건을 사들였다. 이후 코로나19 규제가 풀리고 경제가 활성화되면서 임금이 크게 오르면서 유통업체들은 큰...
"4년 뒤 연매출 3조" 자신감…'업계 1위' 세라젬 최종 목표는 [민지혜의 알토란 中企] 2024-06-03 15:47:29
'체험 마케팅'이다. 척추를 곧게 펴주는 마스터 제품을 체험해보게 하려고 연 웰카페에 이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웰파크, 화장품과 피부관리, 스파 등을 체험하는 셀루닉 등 다양한 채널로 오프라인 점포를 확장 중이다. 현재 웰카페는 전국에 130여곳이 있다. 웰라운지는 5호점까지 냈는데 내년까지 100호점을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