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10억 이용자 바탕으로 K엔터 폭발적 확산에 큰 역할" 2023-07-27 10:58:19
이정현 기자 =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27일 "K엔터테인먼트가 틱톡의 숏폼을 타고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손현호 틱톡코리아 글로벌 비즈니스 설루션 제너럴 매니저(GM)는 이날 용산구 이태원동 폴스앵커에서 상반기 트렌드를 발표하는 간담회를 열고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틱톡은 K팝을 넘어...
다날엔터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콘텐츠 명가' 되나 2023-07-19 18:23:05
인기 드라마 OST와 SBS M '플레이리스트', '월간 더 스테이지' 등 음악 예능 OST 제작 유통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사로 부상했다. 다날엔터 공식 유튜브 채널은 이러한 대표 콘텐츠를 활용한 자체 플레이리스트, 숏폼 영상 및 라이브 영상 등 다양한 엔터테이닝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모바일 앱 최초 분기 지출 10억달러 넘어선 '이 앱'은? [Geeks'Briefing] 2023-07-17 16:05:31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U+tv를 통해서는 일간 상위 20개 작품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수퍼톤, 라이브톤과 ‘음향 기술 개발 및 상호 협력’ MOU AI 음향기술 회사 수퍼톤이 영상 음향 전문 스튜디오 라이브톤과 'K사운드' 경쟁력 강화를...
‘청담국제고등학교’, ‘가면의 여왕’, ‘보라! 데보라’…와이낫미디어, 상반기 흥행 릴레이 2023-07-14 18:43:10
와이낫미디어는 최근 장편 드라마 제작사인 주식회사 오즈아레나(대표 오남석)와 더그레이트쇼 주식회사(대표 오환민, 김경태)를 차례로 인수하며 뉴미디어 콘텐츠뿐만 아니라 장편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확장성 있는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올 상반기에만 총 13개 작품을 공개했다. 특히 자회사 오즈아레나의...
유리프트, 비전공자 대상 코딩 교육 앱 '코딩밸리' 출시 2023-07-05 10:24:52
드라마 형식의 ‘학습 드라마’로 부담 없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더불어 공부한 내용을 곧바로 실습해볼 수 있는 다양한 학습모드로 코딩 개념을 탄탄히 다질 수 있게 했다. 최근 숏폼 형식의 영상 트렌드에 맞게 코딩밸리의 모든 강의는 5분 이내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학습의 집중도 및 완성률을 높일 수...
"숏폼 10초도 길다"…자극만 찾는 사람, 미디어 중독 2023-06-27 06:09:50
않으냐"고 했다. 영화나 드라마를 10분 안팎으로 요약한 유튜브 영상을 즐겨본다는 직장인 박모(31)씨는 "봐야 할 것은 많은데 다 볼 수는 없으니 시간 절약을 위해 하루에 요약 영상만 3∼4편씩 보기도 한다"고 말했다. 분·초 단위로 시간을 쪼개 쓰며 효율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흐름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M.I.C, 정식 데뷔 전부터 화제몰이…활발한 행보 ‘기대 UP’ 2023-06-26 11:50:02
야미댄스를 선보이며 청량감을 증폭시켰다. 무엇보다 청춘 드라마를 연상시키는 독보적인 비주얼이 이목을 사로잡으며 이들의 정체를 묻는 반응이 속출하고 있다. 이 밖에도 M.I.C의 SNS 채널은 총 구독자가 90만 명에 육박해 그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이들은 SNS를 통해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와 자제 컨텐츠, 댄스 ...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선정기업] 영상 콘텐츠와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파스텔미디어’ 2023-06-14 09:10:22
활용한 다큐멘터리와 로컬 스토리를 활용하는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으며 최근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숏폼 콘텐츠와 B급 감성의 광고 등도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해 소비자 분석을 토대로 콘텐츠 마케팅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영상 콘텐츠 제작의 진입 장벽이 많이 낮춰졌습니다...
신하랑, 소설 ‘최적의 균형’ 출간…연기자가 갑자기 소설을 쓰게 된 이유 2023-06-06 10:48:55
않을 수도 있어요. 요즘 같이 숏폼, 숏드라마, 짧은 호흡의 익숙해진 사람들에게 이 책은 읽기가 어렵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읽힐 수 있을 거예요. 그렇지만 결코 가볍지 않게, 이 안에 각각 숨은 의도와 메시지, 진정성을 살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책에서도 밝혔듯이 ‘한 글자, 한글자도 헛뚜루 쓰지 않았습니다.’ 한...
"속도감 내세운 숏폼 흥행, OTT도 미드폼 뛰어들게 해" 2023-06-06 07:11:02
구글 유튜브가 유튜브 쇼츠를 내놓는 등 숏폼 콘텐츠 시장 경쟁이 가열됐다. 콘진원은 틱톡의 영향력이 콘텐츠 소비에도 변화를 가져오며 콘텐츠 업계의 일반 공식을 깨고 있다고도 봤다. 60분 정도로 구성되던 드라마 및 예능 콘텐츠 시장에 변화를 가져온 것이다. 이제 제작자들은 숏폼, 미드폼, 롱폼 등 콘텐츠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