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F1 스페인 GP, 페라리팀 알론소 우승 2013-05-13 10:24:20
격차는 9.388초다. 알론소는 전날 예선을 5위로 마치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결승전 출발 직후 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이어 피트스톱을 자제하며 14바퀴째 선두로 나섰다. 라이코넨은 3번의 피트스톱 전략을 구사하며 1위를 노렸지만 39랩에서 알론소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브라질)의...
F1그랑프리- 페텔, 바레인 대회서 시즌 2승째 거둬 2013-04-22 22:34:32
힘든 경기를 치르며 최종 9위에 머물렀다. 페르난도 알론소(페라리, 스페인)도 빠른 출발로 2위까지 치고 올라왔지만 이후 경주차에 문제가 생겨 선두권에서 탈락했다. 최종 순위는 8위. 드라이버 순위는 페텔이 77점을 쌓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우승으로 2위 라이코넨(67점)과의 격차를 10점으로 벌리며 4년...
F1그랑프리- 알론소, 중국 대회서 우승 2013-04-16 01:29:59
루이스 해밀튼(메르세데스벤츠, 영국)을 추월했다. 이후 알론소는 안정적인 주행으로 시즌 첫 승을 차지했다. 2위는 키미 라이코넨(로터스, 핀란드)이 차지했다. 키미는 예선 2위를 기록하며 좋은 컨디션을 보였다. 결승전에서 알론소에게 불의의 일격을 맞았으나 이후 페이스를 올리며 예선 1위 해밀튼을 2초18...
2013 넥센 스피드레이싱, 개막전 주인공은 '뉴 페이스' 2013-04-16 01:27:19
300부문 신상욱(소울임팩트)과 200부문 김성용(hk레이싱팀)이 각각 우승했다. 한편, 넥센타이어 스피드레이싱 2전은 오는 6월9일 전남 영암 코리아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폭스바겐 폴로, 2,490만원에 판매 ▶ f1그랑프리- 알론소, 중국 대회서 우승
F1 말레이시아 GP, 페텔 우승 시동 걸었다 2013-03-25 16:56:03
-개막전 우승자 알론소, 코스 이탈로 리타이어 지난해 f1 종합우승자 세바스티안 페텔(레드불, 독일)이 말레이시아 그랑프리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페텔은 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 2013 f1 시즌 2라운드에서 5.543㎞의 서킷 56바퀴를 1시간38분56초681만에 주파하며 1위에...
'호주 그랑프리', 스피드 머신들의 스릴만점 질주…온 몸이 짜릿짜릿 2013-03-25 15:31:14
웨버가 주춤하는 사이, 페라리팀 소속 페르난도 알론소(스페인)와 펠리페 마사(브라질)가 재빨리 추월했다. 호주 관람객들의 표정이 어두워졌다. 두 바퀴째까지 순위는 베텔(레드불)-마사(페라리)-알론소(페라리)다. 레드불팀과 페라리팀의 강세다. 레드불팀 웨버는 7위다. 이날 초반 승부를 가른 건 타이어였다. 타이어 마...
F1 개막전 호주 GP, 라이코넨 우승 2013-03-19 11:58:13
첫 피트 스톱을 실시했다. 이후 알론소가 빠르게 1위로 올라섰는데, 이는 수틸과 페텔보다 1바퀴 빨리 피트에 들어가 있었기 때문이다. 선두 그룹이 3피트 스톱을 진행하는 동안 라이코넨은 34바퀴째까지 1번의 피트 스톱을 유지했다. 2스톱 전략으로 알론소나 페텔이 3번째 피트 스톱에 돌입한 시점을 노린 것....
F1 그랑프리, 올해 이렇게 달라진다 2013-03-13 18:42:24
우승을 확정했고, 지난해 일본전에서는 페르난도 알론소(페라리, 스페인)가 리타이어해 페텔이 1위로 올라서는 계기가 됐다. ▲각종 규정 변화에 주목 대부분의 그랑프리에서 드래그 리덕션 시스템(drs)존을 두 곳 배치한다. drs은 경주차 뒷날개의 각도를 변경, 공기역학적 장점을 극대화하는 장치다....
[F1 결산]숫자로 알아본 이번 시즌은? 2013-02-12 13:31:18
월드 챔피언을 확정했다. 강력한 라이벌 페르난도 알론소(페라리, 스페인)는 마지막 역전에 실패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올해를 끝으로 은퇴하는 '황제' 미하엘 슈마허(메르세데스, 독일)는 마지막 레이스를 7위로 마치며 화려한 선수 생활을 마무리 했다. 시즌 중후반까지 우승후보조차 예측할 수 없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