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업 뉴 트렌드] 쌈밥·월남쌈 … 웰빙 한 움큼 싸먹는 '쌈푸드' 인기 2014-09-22 07:01:55
말했다.○쌈은 건강식의 상징‘원할머니보쌈·족발&건강쌈밥’ 서울 용강점은 ‘원할머니보쌈족발’이란 기존의 브랜드 콘셉트에 최근의 트렌드인 건강쌈밥을 더해 점포의 매출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주 메뉴는 보쌈과 족발, 건강쌈밥 등이다.점심에는 건강쌈밥, 저녁에는...
[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체험 창업설명회 개최 등 2014-09-15 07:00:48
채택한 ‘원할머니보쌈족발 건강쌈밥’ 매장을 최근 서울 마포구 용강동에 선보였다. 메인 메뉴(보쌈, 돼지불고기, 우삼겹불고기)와 함께 적치커리, 적상추, 깻잎, 케일 등 10여 가지 건강 쌈채소를 점심 메뉴로 내놓는다. (02)730-5352○탐앤탐스가 최근 중국의 ‘충칭그린타운비즈니스컨설팅’과...
전통 육개장 브랜드 ‘이화수’의 소자본창업 성공포인트는? 2014-09-02 11:02:38
세분화했으며, 이 외에도 모듬수육전골, 전통보쌈, 전통족발 등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개인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게 했다. 프랜차이즈 본사 관계자는 “㈜에브릿의 대표 브랜드인 이화수는 먹거리에 대한 정직함을 품고 육개장 한 그릇, 한 그릇에 정성을 담아 준비하고 있다”며 “이러한 신념을 토대...
족발·보쌈 전문점 소담애, 2014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2014-08-27 09:40:13
노력이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으로 이어져 족발·보쌈 전문점 소담애(대표 이영환)가 2014년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소상공인 진흥원이 주관한 우수프랜차이즈에 선정되었다.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공존하고 있는 창업 시장에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원은 프랜차이즈 가맹본사 수준을 평가하는 프랜차이즈 ...
놀부, 아시아 넘어 전 세계로 향한다! 2014-08-21 18:08:22
있는 '놀부'는 부대찌개, 보쌈, 족발 등 다양한 한식메뉴를 기반으로 한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놀부의 첫 시작은 서울 신림의 5평짜리 작은 보쌈집이었다. 그러나 놀부는 “유명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지난 27년 간 과감한 투자와 인재등용 등 내실을 탄탄히 다지며 기업화에...
[창업 뉴 트렌드] 스트레스 싹 날리는 매운맛…"불황 몰라요!" 2014-08-11 07:01:24
뜨겁고 매운 음식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원할머니보쌈족발’은 최근 담백한 보쌈고기와 매콤한 매운 맛 보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보쌈’을 내놓았다. 대구 동인동의 갈비찜거리는 ‘매운갈비찜’으로 유명하다. 빨간 고춧가루와 알싸한 마늘 양념이 어우러져 혀가 얼얼할...
[SNS 맛 감정단] 물냉vs비냉…'더위타파' 냉면 라이벌전 2014-07-16 14:46:43
짬뽕’, ‘족발 vs 보쌈’ 등이 있다. 여름이면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고민의 주인공이 된다. 살얼음을 동동 띄운 시원한 물냉면, 새콤달콤 매콤한 비빔냉면 사이에서 고민이 된다면? sns 유저들의 강력추천 냉면 맛집을 살펴보자. ◆ 진한 육향의 평양냉면 대표주자 '을지로 우래옥'...
[스몰비즈 단신] ‘도너타임’ 소자본 투자자를 위한 현장체험 창업설명회 개최 등 2014-07-07 07:02:08
소자본 창업모델이다. (02)3280-3781○‘원할머니보쌈·족발’이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반반보쌈’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보쌈고기와 매콤한 맛의 매운보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불족원쌈’은 보쌈과 다양한 김치, 쌈을 곁들일 수 있는 ‘모둠보쌈’과 매콤쫄깃한...
놀부, 한국 매장 스타일 그대로 유지…세계에 '캐주얼 한식' 전파 목표 2014-06-23 07:01:28
16.5㎡ 크기의 작은 보쌈집이었다. 하지만 ‘유명 맛집’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지난 27년간 빠른 속도로 성장해 기업화에 성공했다. 지난해 ‘놀부 맑은설렁탕 담다’, 올해는 ‘놀부화덕족발’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최종범 작가의 미디어 아트를 적용해 꾸민 이색 한식 샐러드뷔페...
외식업계는 지금 '브랜드 구조조정' 중 2014-06-16 21:44:33
음악을 주제로 꾸몄다.또 부대찌개와 보쌈으로 유명한 놀부는 지난해 놀부족발을 새롭게 내놨고, 샤부샤부 전문점인 채선당은 샐러드바를 결합한 서브 브랜드 채선당플러스를 내놓은 후 최근 매장 수를 30개가량으로 늘렸다. 아모제푸드의 패밀리레스토랑 엘레나가든도 올해 안에 서브 브랜드를 내고 사업을 확장한다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