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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의료기기 허브' 강원, 유럽·중동 수출길 연다 2025-09-01 16:28:00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바이오, 화장품 분야 등 138개사가 158개 부스를 마련해 첨단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도내 기업 해외 진출 교두보지난 20년 동안 GMES를 찾은 해외 바이어는 40여 개국, 1583명에 달한다. 2006년 제1회부터 지난해 20회까지 GMES에 참가한 기업도 1500여 개사에 이른다. 이들이...
"3만원짜리 5000원에 판다"…다이소, 탈모시장 참전에 '들썩' 2025-09-01 13:38:11
시중에서 판매되는 탈모샴푸·앰플 제품이 대부분 2만~3만원대인 점을 고려하면 5000원 미만의 다이소 제품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뛰어나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다이소는 최근 화장품,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가전제품 등으로 상품군을 연달아 확대하며 생활영역 전반을 아우르는 유통 플랫폼으로...
김노근 신한은행 본부장 “PB의 핵심은 ‘고객 중심’ 마인드… 틀 깨는 혁신 지속할 것” 2025-09-01 06:01:03
만한 조선·방산 섹터, 화장품·엔터 등 한류 관련 업종, 상법 개정에 따른 배당 확대를 기대할 만한 배당주·금융주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내년 상반기까지도 국내 주식 시장이 긍정적일지는 의문입니다. 결국 장기적으로는 미국을 중심으로 하는 AI 밸류체인 투자가 핵심 테마로 지속될...
수출 데이터를 보면 주가가 보인다 2025-09-01 06:00:37
올 들어 지난 8월 중순까지 화장품 수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06% 증가했다. 레이저장비 등 미용 의료기기 수출은 12.57% 늘었다. 하지만 모든 지역에서 수요가 늘어난 게 아니다. 지난 7월 수출 통계 확정치에 따르면 미국·캐나다, 유럽, 중동, 동남아, 일본향 수출은 각각 두 자릿수 연간 성장했다. 반면,...
4050 취향 저격한 세포랩…K뷰티 바람 타고 해외 진출 2025-08-31 17:11:03
나섰다. 애초에는 화장품을 내놓으려고 한 게 아니었다. 2010년 발견한 희귀 미생물 균주인 ‘세리포리아 락세라타’를 기반으로 당뇨 관련 건강기능식품과 신약을 개발하고자 했다. 하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절차 등 개발 과정이 늦춰지자 “연습게임 삼아 화장품을 해보자”고 한 게 대박을 터뜨렸다. 임상 피험자...
[이제는 K관광] ④ 외국인관광객 2천만…"고부가·지역관광 활성화" 2025-08-31 06:01:07
업계에서는 "지난해 외국인 환자의 절반 이상은 피부과가 차지한다"며 "일본 환자들 사이에서도 같은 시술을 해도 한국이 저렴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부가가치세 환급이 중단되면 가격경쟁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이어 "의료관광은 단순히 피부과만 돈을 버는 게 아니라 주변 화장품 가게, 맛집에도 낙수효과가...
[이제는 K관광] ③ 유통가 외국인맞이 분주…"특화상품·서비스 강화" 2025-08-31 06:01:05
외국인 고객을 위한 식품, 화장품 등 특화 상품을 강화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 달 19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브랜드 협력사, 글로벌 결제사와 함께 '신세계 글로벌 쇼핑 페스타'를 열어 패션, 화장품, 건강식품 등 외국인 선호 카테고리에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또 같은 기간 한국관광공사 통합관광 플랫폼...
"이걸 5000원에 판다고?" 다이소, 또 일냈다…업계 '술렁' 2025-08-29 08:43:25
고데기는 휴대성을 강조했다. 다이소는 화장품, 영양제 등 신규 상품을 내놓을 때마다 저렴한 가격으로 눈길을 끌면서 판을 뒤흔든다는 평을 받아 왔다. 매출 역시 급성장하고 있다. 아성다이소의 지난해 연 매출은 3조9689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14.7% 성장하며 '4조원 클럽' 입성을 앞두고 있다. 같은 기간...
인플루언서들 줄섰다…영역 넓히는 '무신사 뷰티페스타' 가보니 [현장+] 2025-08-28 17:32:25
화장품 샘플을 받아갔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대규모 뷰티 행사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를 개최했다. 2021년 ‘무신사 뷰티’ 론칭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다. 패션에 이어 뷰티 카테고리에서도 신진·중소 브랜드를 컨설팅하는 판로 역할을 하면서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인천공항 '면세점 임대료' 갈등 2차 조정 결렬…신라·신세계 철수 고민 2025-08-28 16:27:41
중 화장품·향수·주류·담배 매장 임대료를 40% 내려달라는 내용의 조정신청을 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입 부진, 개별 관광객의 소비 패턴 변화, 고환율 등으로 인해 면세점 이용자가 급감해 현재의 임대료는 과도하다는 입장이다. 앞서 신라면세점과 신세계면세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