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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산업 저성장 국면…M&A 통한 '옥석 가리기' 시작될 듯 2013-05-30 15:30:20
경상 이익은 크게 감소했다. 규제 강화로 가맹점 수수료가 지속적으로 인하된 데다 카드사 간 경쟁 격화로 판매관리비용이 가파르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작년 12월부터 추가적으로 가맹점 수수료율을 낮추면서 올해도 수익성 악화가 불가피하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올해를 저점으로 점진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 상...
`이상한 동반성장` 부작용 속출 2013-05-29 18:02:20
재래시장 매출증가는 미미한 수준. 오히려 대형마트 영업규제로 인한 매출 감소가 농어민, 중소기업, 영세임대상인에게만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 입니다. 지난달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에 대한 헌법소원을 제기한 생투위는 서울을 비롯한 인천, 대구, 광주, 부산, 대구 등에서 전국적인 투쟁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대기업...
[브레이크 없는 의회 권력] 골목상권 보호…청년 고용…표 노리고 쏟아진 '붕어빵 법안' 2013-05-28 17:14:17
그런 사례다. 골목 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의 영업일수·영업시간을 규제하는 내용을 담은 대표적인 경제민주화 법안이다. 이 법안을 처음 발의한 이는 새누리당 손인춘 의원이다. 작년 5월30일 손 의원이 이 법을 내놓자 19명의 의원이 유사 법안을 발의했다. 작년 7~8월에는 4~5일에 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더페이스샵, 자연주의 화장품 틈새 개척…해외선 '뷰티 한류' 주도 2013-05-27 15:30:47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롯데리아, 한국의 맛 접목…패스트푸드 넘어 '퀵서비스 레스토랑'으로 2013-05-27 15:30:37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주영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교수 "가맹점 경영성과, 비가맹점보다 우수"[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세탁멀티숍 경쟁력에 가맹점 확대 탄력" “세탁멀티숍은 기존의 세탁편의점과 코인(동전)세탁점을 결합한 매장입니다. 코인세탁점은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대형 침구류, 이불, 커튼 등을 물세탁할 수 있는 곳이죠. 이 두 가지 콘셉트의 매장을 결합하면 세탁편의점 단일 매장보다 2배 이상 순이익이 높아집니다. 2009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가맹점' 아닌 '가족점' … 점포별로 맞춤형 지원 미스터피자에는 ‘가맹점’이 없고 ‘가족점’이 있다. 미스터피자는 점포 하나하나가 회사이고, 회사가 곧 가족점이다. 본사 따로, 가족점 따로 노는 방식은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다. 운영 자체도 가족점 중심으로 하고 있다. 직영점은 가족점 지원을 위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박진용 건국대 경영대학 교수 "48만8000개 가맹점, 142만명 일자리 창출" 2013-05-27 15:30:29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무급가족 종사자 비율은 남자 16.4%, 여자 23.4%로 나타났다. 점포당 평균 종사자 수는 대형 유통채널 중에서 대형 온라인 쇼핑몰이 525.0명으로 가장 많고, 중소형 유통채널에서는 프랜차이즈 본부가 29.6명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중소형 유통채널 분류를 통한 점포당 평균 종사자 수는...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큰 목표가 가맹점에 지속 가능한 성장모델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줄 잇는 새 브랜드 출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새 브랜드 출시도 줄을 잇고 있다. 실속형 중식 프랜차이즈인 ‘차룽익스프레스’를 비롯해 업종 변경에 최적화된 구이주점 ‘숯불애장닭’, 놀부보쌈과 부대찌개의 듀얼매장 등 새로운...
새 여전법 시행 5개월 지났지만…카드수수료 협상 '지지부진' 2013-05-22 17:13:03
카드업계-대형가맹점 작년 12월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안 시행 후 5개월이 지났지만 신용카드업계와 백화점 대형마트 항공사 등 대형가맹점 간 수수료 인상협상이 큰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힘겨루기가 지속되면서 일부 대형가맹점에서 특정 카드를 쓰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등 소비자 피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