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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로 본 '짜파구리' 열풍, 농심 라면 점유율 70% 돌파 눈앞 2013-05-21 14:21:33
제조사 농심의 라면점유율 역시 70%를 웃돌 전망이다. 라면의 외형성장이 매달 50%를 뛰어넘는 것은 지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21일 농심에 따르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끓인 짜파구리 인기 덕분에 지난 1분기(1~3월) 라면점유율은 69.6%를 나타냈다. 이는 지난해 1분기보다 7.4% 포인트 급증한 수치이고 지난 4분기...
[특징주]농심, 1분기 실적 예상치 부합…'반등' 2013-05-21 09:09:10
라면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김혜미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1분기 개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4819억원, 영업이익의 경우 11% 증가한 302억원을 거둬 당초 추정치에 부합했다"고 평가했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 역시 "농심의 1분기 별도 영업이익이...
"농심, 라면 시장점유율 확대 기대"…'매수'-한국 2013-05-21 08:22:50
21일 농심에 대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고, 향후 라면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을 유지했다.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농심의 1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0% 증가해 당초 예상치와...
대신證 "농심, 영업 호조…목표주가 34만원으로 올려" 2013-05-21 07:37:28
라면의 시장 점유율 상승에 힘입어 내년에도 매출은 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4%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연결 기준으로 변환 시 1분기 순이익은 소폭 감소했으나 연간으로는 큰변화가 없을 것"이라며 "내년부터는 연결변환에도 미미하게나마 순이익도 플러스로전환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의...
쇼핑카트는 증시 전광판!…알짜 내수주 사려면 마트에 가라 2013-05-14 17:14:56
무기로 삼은 빙그레가 8.93% 약진했다. 라면시장은 농심이 압도적인 모습이었다. 신라면과 올리브짜파게티, 얼큰한너구리가 1~3위를 차지하며 주력제품 삼양라면이 4위에 오른 삼양식품에 우위를 점했다. 두 회사 주가도 농심이 올 들어 15.47% 오른 반면 삼양식품은 10.06%로 차이가 있었다. 그럼에도 라면업계 양강은...
안성탕면 14,000,000,000개 2013-05-13 17:21:13
단일 품목으로 농심이 1986년 내놓은 신라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팔렸다. 안성탕면은 라면시장의 주도권이 삼양에서 농심으로 넘어가도록 한 제품이다. 안성탕면이 나오기 전인 1979년 ‘삼양라면’을 앞세운 삼양은 점유율 64.2%로 독보적인 1위를 달리고 있었다. 농심의 점유율은 35.8%였다. 안성탕면을 출시한 지 약...
너볶이에 나가사끼 짜장까지‥`퓨전라면` 대세 2013-05-13 11:06:16
신라면을 앞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3월에는 짜파게티(37.4%) 신라면(32.0%) 너구리(30.6%) 순이었으며 4월에는 너구리(37.4%) 짜파게티(33.2%) 신라면(29.4%)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MBC `아빠 어디가`에서 짜파구리가 소개된 시기와 맞물린다. 농심 관계자는 "너구리와 짜파게티의 매출 증가는 아무래도 `짜파구리` 열풍...
농심 `안성탕면` 출시 30주년 맞아 2013-05-13 10:36:56
농심 `안성탕면`이 출시 30주년을 맞았습니다. 농심은 1983년 9월에 안성탕면이 출시된 이후 지난해 말까지 140억 봉이 판매됐으며, 이는 에베레스트산의 30만 배에 해당하는 높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단일품목으로 2조 9천억 원의 누적매출을 올린 효자상품으로, 연매출이 1천200억 원이라고 밝혔습니다. 1983년 출시된...
건강식 열풍에…건면·삼채·현미 뜬다 2013-05-12 17:30:12
등 건면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았다. 라면시장 1위 농심도 지난 8일 건면 제품인 ‘야채라면’을 출시하며 시장에 뛰어들었다. 김장석 풀무원 라면사업부 브랜드매니저는 “건강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건면이 국내 라면시장에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유승호/강진규 기자 usho@hankyung.com ▶...
'유통 공룡' 대기업들 밀어내기 횡포 줄줄이 터져 2013-05-07 16:39:52
하고 있다. 농심은 남양유업처럼 무식하게 안 하고 세련되게 한다"고 주장했다.김 대표의 자료에 따르면 농심은 전국 400여 개 라면 특약점과 150여 개 음료 특약점에 매출목표를 강제 부과했다.특약점은 특약점은 회사와의 약정을 가지고 구역이나 특수한 부분을 영업 하는 곳을 말한다. 그러나 가맹사업법의 보호를 받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