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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제조 혁신에 1000개 기업·대학 뭉쳤다…'제조 AX 얼라이언스' 출범 2025-09-10 16:16:45
△자율주행차 △휴머노이드 △자율운항선박 △AI 가전 △AI 방산 △AI 바이오 △AI 반도체 등 10개 분과로 구성된다. 각 분과는 업종별 대표 제조기업과 AI 전문기업, 부품·소재 기업, 대학·연구기관이 참여해 데이터를 공유하고, 공동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AI 팩토리 분과의 경우 LG전자, 현대차, 포스코, 대한항공,...
서울시, 소규모 재건축 용적률 300% 까지 완화…8000가구 추가 공급한다 2025-09-10 15:10:55
결과에는 분담금 추정, 종전·종후자산 분석, 규제 해소 대안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서울시는 지난 5월 19일 제2종·제3종 일반주거지역의 소규모 건축물에 대한 용적률을 법적 상한까지 3년간 한시적으로 완화하는 조례를 개정했다. 제2종 지역은 200%에서 250%로, 제3종 지역은 250%에서 300%로 용적률이 높아졌다....
[게시판] 자동차기자협회, '자율주행 레벨4 정책과제' 세미나 2025-09-10 14:40:37
[게시판] 자동차기자협회, '자율주행 레벨4 정책과제' 세미나 ▲ 한국자동차기자협회는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와 10일 국회의원회관 제11간담회실에서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레벨4 글로벌 선도를 위한 국가 인증체계와 정책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발제를 맡은 캐서린 에반스...
제조 AX 최강국 위해 기업들 뭉쳤다…2030년 100조 부가가치창출(종합) 2025-09-10 14:26:45
▲ 자율주행차 ▲ 휴머노이드 ▲ 자율운항선박 ▲ AI 가전 ▲ AI 방산 ▲ AI 바이오 ▲ AI 반도체 등 분과로 구성됐다. 각 분과는 업종별 대표 제조기업과 AI 전문기업, 부품·소재 기업, 대학·연구기관이 참여해 데이터를 공유하고, 공동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AI 팩토리 분과의 경우 LG전자, 현대차, 포스코, 대한항공,...
제조 AX 최강국 위해 기업들 뭉쳤다…2030년 100조 부가가치창출 2025-09-10 12:30:01
▲ 자율주행차 ▲ 휴머노이드 ▲ 자율운항선박 ▲ AI 가전 ▲ AI 방산 ▲ AI 바이오 ▲ AI 반도체 등 분과로 구성됐다. 각 분과는 업종별 대표 제조기업과 AI 전문기업, 부품·소재 기업, 대학·연구기관이 참여해 데이터를 공유하고, 공동 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AI 팩토리 분과의 경우 LG전자, 현대차, 포스코, 대한항공,...
손경식 회장 "스튜어드십 코드 확대, 경영 자율성 훼손 안 돼" 2025-09-10 11:00:01
협력이 더욱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유럽의 ESG 규제 완화 움직임과 관련해선 "우리로서는 글로벌 규제로 보편화될 가능성이 보일 때까지는 긴 호흡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동근 경총 상근부회장은 "제3기 ESG 경영위원회에 참여하는 19개 그룹은 국내 계열사만 1천251개 사에 이른다"며 "경영위원회와 산...
"AI·양자·드론 시대 대비"…국정원 보안 기준 강화(종합) 2025-09-09 18:01:32
규제가 아닌 폭넓은 활용 중심의 보안정책이 돼야 한다고 국정원은 언급했다. 국정원은 자율주행차, 지능형 로봇, 도심항공교통(UAM), 드론 등을 대상으로 모빌리티 사이버보안 체크리스트를 마련해 공공분야에 적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달 공표된 우주시스템 사이버보안 가이드라인은 우주시스템 위협 사례와 공격...
구글 "한국 정부 요구 수용"…20년만에 지도반출 임박 2025-09-09 17:50:51
자료까지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속내는 자율주행이나 AI, 클라우드 사업 확대 등에 있습니다. 지도는 단순히 길찾기에만 활용되는 것이 아니라 위치와 소비패턴, 교통흐름 등 다양한 빅데이터가 쌓입니다. 구글이 한국의 데이터를 자산화하려는 목적이 담겨있다는 겁니다. 또 구글의 자율주행 자회사인 웨이모가 한국에...
같은 나스닥 투자했는데 수익률 두 배…이름값 한 '액티브 ETF' 2025-09-09 17:25:08
편익을 높이려면 ‘비교지수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게 운용업계 지적이다. 현행 상장 규정을 보면 액티브 ETF는 비교지수와의 상관계수를 0.7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3개월 이상 기준치를 벗어나면 상장 폐지될 수 있다. 미국 등에선 이런 운용 규제 없이 시장 자율에 맡기고 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소비자가 원전·태양광 전기 고를 순 없나요?"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2025-09-09 15:55:16
있다. ‘전기요금 자율성 보장’과 ‘망 중립성 확보’다. 현재 전기요금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합의제 행정기관인 전기위원회에서 심의 및 의결하고 있다. 형식상 요금권한은 있지만, 기획재정부 협의 등을 거치면서 실질적으로 정치권과 기재부의 영향력이 더 큰 구조다. 조 학회장은 “이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