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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지난달 예식관련 소비자 상담 증가…위약금 과도" 2024-10-25 06:00:03
777건 순으로 나타났다. 헬스장과 항공여객운송서비스는 중도 해지 및 취소 시 업체가 환급을 거부하거나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 상담이 많았다. 소비자원은 "피해가 발생할 경우 거래 내역과 증빙서류 등을 갖춰 1372 소비자상담센터나 소비자24를 통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HUG, 임대인 사망해도 상속재산관리인 선임 지원한다 2024-10-23 13:11:28
피해자가 여러 명일 경우에 발생하는 관리인 보수 등 신청인 부담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정기공고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5일 오후 6시까지 약 3주간이다. 안심전세포털이나 경·공매지원센터, 전세피해지원센터, HUG 영업점을 통해 온라인·방문·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유병태...
HUG, '임대인 사망' 전세피해자 상속재산관리인 선임 지원 2024-10-23 10:29:27
피해자가 여러 명일 경우 발생하는 관리인의 보수 등 신청인의 부담 비용을 줄이기 위해 정기 공고 방식으로 진행된다. 작년 10월과 올해 2월에 이어 3차로 진행되는 이번 접수는 28일 오전 10시부터 11월 15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안심전세포털(http://www.khug.or.kr/jeonse), 경·공매지원센터, 전세피해지원센터,...
'바프' 열풍에 헬스장 엄청 늘더니…"월 1만5000원, 너무하네" 2024-10-22 13:01:01
‘기간 보상 헬스장 신고센터’를 만들어 자체 운영 중이다. 기간제 보상과 같은 도 넘은 경쟁행위를 막겠다는 취지로 온라인 자경단을 꾸린 것이다. 이곳 게시판에는 김씨와 같은 피해 사례가 매일같이 올라오고 있다. 충남 서산에서 헬스장을 운영하는 박모씨(30)는 "작년 생긴 헬스장이 기간제 보상 이벤트를 지속하면서...
"살이 통통, 이런 거 처음 봐"…'바다의 우유' 최저가에 풀린다 [현장+] 2024-10-18 10:20:26
겪게 되면서다. 경남도에 따르면 지난 10일 기준 도에 접수된 양식 굴 집단 폐사 신고는 약 600건. 피해 면적은 1130㏊에 달한다. 생존한 굴도 일부는 속이 비어있거나 상태가 좋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런 상황 속에 이마트 협력 업체 중앙씨푸드는 품질 좋고 저렴한 생굴을 선보이는데 한뜻을 내기로 했다. '바...
종로구, 전국 최초 119 연계 '종로 비상벨' 도입 [메트로] 2024-10-17 10:14:24
즉각 출동해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인명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골자다. 침수 방지시설은 구마다 대체로 구축돼 있으나 한계가 있다는 평가다. 구 관계자는 "초기 대응에는 적합하나 긴급 상황 시 비상탈출, 인명구조에 취약하다"고 설명했다. 또 주택 창문이나 현관문에 물막이판을 설치하는 경우, 미관 저해나 재해 약자로...
이훈기 "인터넷·스마트폰 악성코드 5년 새 10배 이상 증가" 2024-10-10 08:59:58
등 피해 확산 방지 조치를 하고 있다. 또 118센터와 보호나라 등을 통해 악성코드 관련 상담·신고를 접수해 예방법, 복구 및 대응 절차 등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전체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변조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변조 탐지 시 해당 기업에 공유해 필요시 기술 지원 등 조치를 수행하고 있다....
소비자원 “OTT 해지 이후 잔여 요금 돌려받기 어려워” 2024-10-08 11:26:48
못했던 소비자들은 '환불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며 피해 구제를 다수 신청한 것으로 드러났다.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1∼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344건)로 가장 많았다. 앞서 공정거래위원회는...
"한국이 호구냐" 부글부글…넷플릭스에 분노 폭발한 이유 2024-10-08 07:23:24
소비자원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최근 3년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에 해당하는 344건으로 가장 많았다. 부당 요금 결제나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에 달하는 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
'한국이 봉인가'..넷플릭스 중도해지 안되고 유튜브 요금제 차별 2024-10-08 06:18:46
소비자원이 최근 3년간(2021∼2023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OTT 관련 소비자 상담 1천166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제·해지 및 위약금 관련 문의가 전체의 47.0%(344건)로 가장 많았다. 또 부당 요금 결제나 구독료 중복 청구가 28.9%(211건)로 뒤를 이었다. 상담 사례를 보면 기존 계정 소유자가 이동통신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