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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동부·한진그룹, 새해 자구계획 속도 낸다 2014-01-06 06:20:05
상태다. 동부그룹은 지난해 서울 동자동 오피스빌딩을 팔아 동부건설[005960]의 회사채를 상환했다. 올해는 동부제철 회사채 4천510억원, 동부건설 회사채 1천950억원 등이 만기가 돌아온다. 시스템 반도체 업체로 업계에서 '알짜'로 평가받는 동부하이텍의 경우 3∼4개사가 직간접적으로 인수 의향을...
LIG투자증권, '옵션로드' 강연…"옵션 가격이론의 비밀을 파헤친다" 2013-11-25 10:01:44
서울 여의도동 한진해운빌딩 16층에 위치한 lig투자증권 교육장에서 옵션 특별 강연 '옵션로드'를 연다. 선물옵션 분야 베스트셀러인 '가격이론 실전검증'의 저자 김도윤 씨가 강사로 나선다. 옵션 가격이론의 숨겨진 비밀과 수익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lig투자증권 선물옵션계좌를 보유한 고객...
금융당국 '동부·한진' 집중 관리한다(종합) 2013-11-11 10:18:24
관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진해운의 경우 국가기간산업이라 확실히 살릴 필요가 있다"면서 "주채권은행이 머뭇거린다면 금융당국이 적극적으로 나서 지원이 가능하도록 독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금융당국의 강한 의지를 반영해 동부와 한진도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다. 동부그룹 계열사인...
금융당국 '동부·한진' 집중 관리한다 2013-11-11 06:01:41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채권단에 제시했다. 동부건설은 서울 동자동빌딩을 3천여억원에 최근 팔았다. 동부건설과 동부제철의 올해 6월 말 연결기준 총차입금은 1조3천685억원과 2조4천229억원에 이른다. 한진그룹 계열사인 대한항공[003490]은 한진해운에 1천500억원을 지원했으며 한진해운은 이와 별도로 4천억...
<돈 되는건 다 판다…대기업들 서둘러 현금마련 총력> 2013-11-03 06:01:13
있기 때문이다. ◇건설·조선·해운업종에 시장 눈길 집중 실제로 지난해와 올해 건설업종에서만 적지 않은 기업이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이나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 시공능력순위 13위의 쌍용건설[012650]은 졸업 8년 만에 다시 워크아웃에 들어갔고 21위인 경남기업[000800]도 졸업 2년...
금융당국 "취약 대기업, 자산팔아 현금 확보하라" 2013-11-03 06:01:08
한진해운은 4천억원 규모의 영구채 발행을 추진 중인데 금융당국의 지원 의지가 강력함에 따라 은행들이지급 보증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당국은 조선, 해운, 건설 등 취약업종 대기업에 대해 자산 매각을통한 현금 확보에 집중하라고 강력히 주문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동양의 경우 동양파워 매각...
[동양, 7번의 기회 날렸다] 현대·한진해운·동부 등 자구 노력 '박차' 2013-10-04 17:18:24
타격을 받을 것으로 지적되는 동부·한진해운·현대그룹 등이 그들이다. 이들 그룹은 그동안 세워둔 구조조정 계획을 빨리 실행에 옮기거나, 채권단에 적극적으로 구애하는 일도 마다하지 않고 있다. 동부그룹 계열사인 동부건설은 최근 사모펀드(pef)인 큐캐피탈파트너스에 동부익스프레스 지분을 1700억원에 매각하기로...
[생글기자 코너] 한강 수상택시, 어디로 가야 하나 등 2013-10-04 15:31:52
현재의 수상택시 운영회사 ‘청해진해운’도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이런 상황을 돌파할 방법은 없는가? 수상택시를 운영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다. 미국과 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수상택시를 운영하고 있다. 미국의 수상택시인 페리는 이용객들에게 자유의 여신상과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등 미국을...
채권단, '위험군' 재벌그룹 재무개선 압박 강화(종합) 2013-10-03 15:10:11
번질 수 있다. 한진그룹은 주력인 대한항공[003490]과 한진해운[117930]의 부진에 고전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부채비율이 1,088%, 차입금의존도가 66%에 달하는 데다 기종 교체등으로 대규모 추가 차입이 불가피하다. 부채비율 775%, 차입금의존도 77%인 한진해운도 영업적자에 자본마저 까먹고 있다. 두산그룹...
채권단, '위험군' 재벌그룹 재무개선 압박 강화 2013-10-03 07:09:11
번질 수 있다. 한진그룹은 주력인 대한항공[003490]과 한진해운[117930]의 부진에 고전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부채비율이 1,088%, 차입금의존도가 66%에 달하는 데다 기종 교체등으로 대규모 추가 차입이 불가피하다. 부채비율 775%, 차입금의존도 77%인 한진해운도 영업적자에 자본마저 까먹고 있다. 두산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