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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證 "화장품 패키징사 위상 높아져…펌텍코리아 목표가 상향" 2025-08-26 08:07:10
화장품 패키징 업체들의 입지가 단순히 후방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이 아닌 반독점 기술력 기반의 전략적 파트너로 전환됐다"고 평가했다. 제품·브랜드의 유행 주기가 단축되면서 브랜드사들이 패키징 생산 라인을 과거처럼 내재화하기 어렵다는 점도 패키징사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는 요인이라고 한 연구원은 분석했다....
미국, 소액 소포도 관세…K뷰티·패션 역직구 영향 차단 나섰다 2025-08-26 06:31:01
유통·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현재 800달러 이하 소포에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역직구)되는 화장품이 많다. 역직구는 대부분 민간 특송 서비스로 이뤄지며 관세(15%)는 받는 사람이 부담하게 된다. 소비자가 느끼기에 사실상 가격이 인상되는 셈이다. 화장품 역직구는 최근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어 이번 관세 시행에...
'경영권 분쟁' 동성제약 삼촌·조카, '배임 혐의' 맞고발전 2025-08-26 06:03:01
벌이고 있다. 26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동성제약은 전날 이양구 전 회장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업무상 배임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이 전 회장의 지분을 인수한 브랜드리팩터링 백서현 대표도 피고발인으로 포함했다. 동성제약은 고발장에서 "이 전 회장이 협력사 오마샤리프화장품을 실질적으로 지배하면서...
[단독] SK이노, 1조 투자한 美·佛 석화사업 판다 2025-08-25 17:28:02
EAA·PVDC 사업 부문은 냉장·냉동 육가공 제품과 치약 화장품 등에 쓰이는 포장재를 만들고 폴리올레핀 사업 부문도 식품 포장재를 생산한다. 인수 직후 코로나19 여파로 식음료 포장 수요가 늘어 한때 안정적인 실적을 올렸다. 아케마에서 인수한 폴리올레핀 부문은 2021년 매출 4150억원과 영업이익 388억원을, 2022년 ...
'K뷰티 주역' 에이피알…3대 브랜드 검색 폭발 2025-08-24 17:57:20
올해 2분기 실적 발표 기간 화장품산업 주인공으로 집중 조명을 받은 에이피알이 글로벌 네티즌 사이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24일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에이피알의 핵심 브랜드인 ‘메디큐브(Medicube)’ ‘에이지알(AGE-R)’ ‘부스터 프로(Booster Pro)’ 검색량이 모두 이달 둘째주(8월 10~16일)에 52주 최고치를...
이마트24, 한국 편의점 최초 인도에 1호점 문 열어 2025-08-24 09:03:00
화장품 코너에는 인도 기반 K뷰티 플랫폼인 '리메세'(Limese)와 협업해 한류에 관심 많은 인도 고객이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이마트24와 정브라더스는 올해 안에 인도에 2호점을 낼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인도의 높은 잠재력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이마트24만의 브랜드와 상품을...
"땡볕에서 힘들게 벌어 내돈내사"…미녀 골퍼의 변신 [본캐부캐] 2025-08-24 07:30:01
세럼, 크림과 폼클렌저, 선크림 등 기초 화장품 5종 세트를 출시하며 치열한 뷰티 업계에 출사표를 던진 안신애다. 그에게 경쟁 제품과 차별점을 묻자 망설임 없이 "우리 제품은 기미 개선 효과가 있다. 선크림의 경우 임상실험을 통해 확인된 수치가 15% 정도"라며 망설임 없이 답하며 "앞으로도 기초 제품에 충실한...
10년마다 재편 K뷰티 중심축…ODM·벤처·뷰티테크 고성장시대 2025-08-24 06:31:00
화장품 업계에 변화가 생겼다"고 말했다. 또 다른 ODM 기업인 한국콜마[161890]의 2분기 매출액은 4천64억원이다. 지난 6일에는 '뷰티테크' 기업인 에이피알[278470]이 코스피 상장 1년 반 만에 아모레퍼시픽 시가총액을 넘어서며 화장품 업계 '시총 1위'로 올라섰다. 에이피알의 시총은 지난 22일 기준...
뷰티·건기식 '수익 다변화' 안간힘 2025-08-22 17:19:06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설정했다. 색조·기초 화장품 30여 종을 평균 3000원대 가격에 선보인다. 테스터 제품과 거울도 비치했다. CU도 마찬가지다. CU는 연내 1000여 개의 뷰티 특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1만원 이하의 소용량 상품을 판매한다. 클리오의 색조 브랜드인 ‘트윙클팝’과 손잡고...
“K뷰티, 왜 번거로워야 해요?” 스킨케어 혁신 나선 한주영 바롤 대표[인터뷰] 2025-08-22 07:00:02
새로운 뷰티 패러다임을 만들고 싶어요.” 최근 뷰티업계가 주목하는 키워드는 ‘기후 적응형 제품’이다. 기후변화의 영향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을 뜻한다. 한 대표는 바롤이 대표적인 기후 적응형 화장품이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7월 우리나라 주변 해수면 온도는 24.6℃로 최근 10년 중 가장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