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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소외계층 고금리 적금 늘린다 2013-05-17 06:01:08
국민은행 등 시중은행, 대상·한도 확대 금융감독당국이 300여만명에 달하는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고금리 적금 확대에 나선다. 국민행복기금 등으로 고금리 빚더미에 시달리는 서민 못지않게 정상적인 생활을하려고 노력하는 소외계층에 경제적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소외계층용 고금리 적금은 저신용...
캠코, 내포서 국민행복기금 설명·현장상담회 2013-05-16 15:36:43
문예회관에서 '충남지역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국민행복기금 설명회 및취업·금융애로사항 현장상담' 행사를 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도민들에게 지난 3월 29일 출범한 국민행복기금의 주요 사업을소개하고, 채무조정 현장 신청과 취업·창업 등 다양한 국민행복 프로그램 상담을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환銀, 소비자보호 서비스 2013-05-14 17:25:42
금융 브리프 외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고객 특별제안’ 프로그램을 오는 7월7일까지 진행한다.금융소비자를 위한 업무 절차 개선 방안,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상품·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외환은행은 고객 제안을 경영 활동에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속보] 급등주 자동...
외환은행, `고객 특별제안` 금융상품·서비스 아이디어 공모 2013-05-14 09:17:30
S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무프로세스 개선과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금융상품·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특별제안` 공모를 7월 7일까지 약 2개월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Triple S 캠페인`은 `S`mart한 업무 효율화, `S`peed한 고객관점 프로세스 개선, `S`ave한 비용절감을 추진해 Triple `A`보다 한 단계 더...
은행들, 지난해 사회공헌에 6천990억원 썼다 2013-05-13 14:48:36
금융유관기관은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에 총 6천990억원을 지출했다. 이는 6천614억원을 지출한 2011년에 비해 5.4% 증가한 금액이다. 은행권은 경기둔화와 가계부채 문제 등으로 지난해 순이익(11조8천억원)이 전년대비 26.1%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공헌 지출액을 늘렸다. 사회공헌활동에는 연인원...
DGB금융그룹 창립 2주년, ‘지역을 애인처럼’ 2013-05-13 10:58:35
서민금융 지원,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 확대, 지역청년 일자리 창출, 문화예술 분야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우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및 서민금융 분야 지원규모를 대폭 확대한다. 대구은행과 dgb캐피탈을 통해 전년 대비 2배 수준인 2조6000억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소외계층을 위한...
<고침> 경제(<행복기금 신청자 '빚더미 소외계층'…) 2013-05-09 09:21:45
바로잡습니다.>><행복기금 신청자 '빚더미 소외계층'…자활 가능할까> 국민행복기금 가접수 결과, 소액·저소득 채무자가 예상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나 일각에서 우려한 도덕적 해이 논란은 다소 사그라질 듯하다. 다만, 이들이 다시 다중채무의 늪에 빠지지 않도록 빚 탕감→채무상환→자활을통한...
금감원, 금융사별 전담 민원관리 시스템 도입 2013-05-07 09:56:30
제공되며 계좌정보가 확인된 금융회사의 계좌를 열람할 경우 청구서류가 간소화됩니다. 중소서민과 취약계층의 금융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소외계층 금융포용 전략도 본격 추진됩니다. 격오지 소외계층 등 서민을 찾아가는 금융사랑방버스의 비도시지역 방문시 인접한 3~4개 마을을 순회해 상담행사가 실시되고 장애인과...
"금융기관, 사외이사 감독기능 강화 필요" 2013-05-03 15:04:53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금융포용이란 모든 경제활동인구가 대출, 저축, 지급결제, 보험 등 제도권 금융서비스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배 팀장은 “금융포용은 금융소외자의 후생 증진 이외에도 금융안정, 경제성장 등 사회 전체의 안정적 성장에도 기여한다는 점에서 이를 위한 중앙은행의...
화이트컨슈머 ‘상생제안 프로젝트 전국대회‘ 치열한 경합 2013-05-03 13:52:44
따뜻한 금융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신한은행의 브랜딩 방향에 주목했다. 이들은 “보통 예금의 저리의 이자를 기부해 저소득층 하지 절단 장애 아동 및 청소년에게 의족을 지원하여 신한은행은 동행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은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기부문화의 확산과 소외계층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