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KB국민카드, 훈민정음 카드…라이프스타일별 특화 할인 2014-01-09 06:59:12
내놓은 ‘kb국민 훈민정음 카드’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별로 특화한 4종의 한글 시리즈 카드로 △한글 상품명 △전통 색상 ‘오방색’ 활용 △상품별 보조 수식어 결합을 통해 경쟁사와의 상품 및 브랜드 차별화를 시도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이 카드는 심재오 사장(사진)이 지난 7월 취임 이후 직접 아이디어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AIA생명, 고령자용 건강보험 첫 출시 '사각지대' 해소 2014-01-09 06:59:10
연속 금융·보험 부문 고객감동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1987년 한국에 첫 진출한 이후 20여년 동안 고객 중심의 경영에 힘써온 결과다. aia 그룹은 1919년 중국 상하이에서 설립된 이래 9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쌓아온 아시아 태평양 최대의 다국적 생명 보험회사다. 아·태 지역 주요 17개국에서 2700만 개인고객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현대증권, 스마트폰 실시간 투자 상담…고객 만족 높여 2014-01-09 06:59:07
윤경은·사진)은 증권사 최초로 고객만족경영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다. 기존의 틀을 깬 혁신적인 메시지를 통해 현대증권의 가능성을 표현한 ‘에이블(able)’ 브랜드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현대증권은 금융상품...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에 앞장 2014-01-09 06:58:54
평가받아 부산도시공사는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을 수상했다. 단순히 기업 경쟁력에만 치중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는 평가다. 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14개 지구 1만1740가구를 관리하고 있다. 살기 좋은 아파트를 위해 꽃단지 만들기, 가구별 가훈 갖기 등 지구별 1자랑...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오뚜기, 20여년간 심장병어린이 3633명에 새 생명 2014-01-09 06:58:51
[ 김동윤 기자 ] 오뚜기(대표이사 이강훈·사진)는 의식주 가운데 가장 기초가 되는 국민들의 식생활 향상을 위해 1969년 설립됐다. 창립 이후 오뚜기는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면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1969년 카레를 시작으로 1970년 수프, 1971년 케첩, 1972년 마요네즈 등 매년 품질제일주의를...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미니스톱, 고품질 즉석 먹거리…위생점검 점포 순회 2014-01-09 06:58:47
됐다. 한국미니스톱(대표 심관섭·사진)은 고객 편의를 위한 생활 필수품 판매와 패스트푸드가 결합된 형태의 매장을 운영한다. 미니스톱은 패스트푸드를 즉석에서 조리할 수 있는 주방시설과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는 휴게공간을 설치, 운영하는 차별화된 편의점이다. ‘2014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도 이...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신세계면세점, 조선호텔의 섬세한 서비스 면세점에 적용 2014-01-09 06:58:19
시작 1년만에 고객 감동 경영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부산의 파라다이스 면세점 지분을 인수, 신세계면세점이라는 이름으로 2012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면세 사업에 진출했다. 지난 1년간 가장 중점을 둔 것은 해외 유명 잡지에서 세계 100대 호텔, 서울 최고의 호텔로 선정될 정도로 인정 받고 있는...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볼보그룹코리아, 시장에 맞춤형 마케팅 '호평' 2014-01-09 06:58:16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통해 국내외에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스웨덴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150여개국에 펼쳐 있는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해외 영업력과 각 지역 시장 상황에 맞춘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해외 고객을 위해 원활한 부품수급에 주력하며 북미 및 유럽...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리홈쿠첸, 맞는 제품개발로 고객 편의성 높여 2014-01-09 06:58:14
등 고객 생활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리홈쿠첸은 제품 개발에 있어 무엇보다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대표적인 제품인 명품철정 클래식은 메뉴 선택 시 버튼 조작이 번거롭다는 주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스마트 다이얼 시스템(smart dial...
[2014 고객감동 경영대상] 키친아트, 삼중바닥 냄비·도마…친환경 주방용품 주목 2014-01-09 06:58:12
찾는 해외 수요가 많아 국가별 음식문화와 조리법의 차이를 감안한 특성화 제품을 개발했다. ‘고객 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해 백화점 및 각 유통단계별 as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했다. 협력사 간 업무 제휴로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자 노력 중이다. 배성국 키친아트 대표(사진)는 “키친아트는 고객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