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적자 탈출' 제판분리 보험대리점…과당경쟁은 '과제' 2024-03-11 15:50:01
있다. 신한금융플러스는 지난해 64억 원의 순손실을, KB라이프파트너스는 269억 원의 적자를 냈으며 삼성생명금융서비스와 삼성화재금융서비스도 각각 64억 원, 104억 원의 적자를 냈다. 하지만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도입 후 수익성이 높은 보장성보험 판매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보험업계의 제판분리 바람은 지속될...
LG유플러스, 공용 유심 '원칩' 플라스틱 절반으로 줄인다 2024-03-11 09:16:16
있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유플러스망을 사용하는 40여개 알뜰폰 사업자 요금제는 물론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의 다이렉트 요금제, 통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너겟의 요금제를 개통할 수 있는 공용 유심을 선보였다. 회사 측에 따르면 원칩 판매량은 2022년 9만4600여건에서 2023년 28만여건으로 1년 만에...
메트라이프생명, 롯데호텔앤리조트와 업무협약 2024-03-08 09:35:24
메트라이프생명 측은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프라임플러스는 메트라이프생명의 최우수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VIP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메트라이프의 방대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여행, 교육, 투자, 법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하는...
[게시판] 한화손보, 여성의날 맞아 '트렌드 리포트' 발표 2024-03-07 11:07:40
▲ 한화손해보험 라이프플러스 펨테크연구소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앞두고 2030 여성 트렌드 조사 결과를 7일 발표했다. 한화손해보험이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에 의뢰해 제작한 리포트에 따르면 2030 여성 커뮤니티 내 '화려함, 남에게 인정받는 능력, 사랑스러움, 청순함'에 대한 언급량은 감소하고...
'1세대 가치투자자' 허남권 신영자산운용 대표 퇴진 2024-03-06 18:23:00
가치투자 1세대 매니저다. 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의장, 강방천 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과 함께 ‘3대 가치투자자’로 유명했다.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은 우량주를 발굴해 끈질기게 기다린 뒤 차익을 내는 전략을 주로 사용했다. 신영마라톤 신영밸류고배당주식형 등을 대한민국 대표 펀드로 키워냈고...
'1세대 가치 투자자' 허남권 신영자산운용 사장 사임 2024-03-06 18:18:55
플러스자산운용 회장, 이채원 라이프 자산운용 의장 등과 함께 국내 1세대 가치투자 펀드 매니저로 꼽혔다. 1세대 가치 펀드 매니저들은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은 우량주를 발굴해 기다린 뒤 차익을 내는 전략으로 유명했다. 2010년대 이후에는 가치주보다 성장주가 시장을 주도하면서 설정액이 감소하는...
한국허벌라이프, 균형 잡힌 영양 식단으로 건강한 지역사회 앞장 2024-03-06 16:31:41
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승욱·사진)는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에서 13년 연속 수상해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허벌라이프는 전 세계 300명 이상의 의사, 영양사, 과학자 등 영양학 및 건강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과학 기반의 우수한 제품을 통해 뉴트리션 접근성을 확대하고자 힘쓰고 있다. 건강 및...
'가치투자 1세대' 허남권 신영운용 대표 사임 2024-03-06 14:24:49
허 대표는 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이사회 의장,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 등과 함께 '가치투자 1세대'로 꼽힌다. 1996년 당시 신영투자신탁운용의 창립 멤버로 참여한 허 대표는 가치주·배당주 투자 원칙으로 '신영마라톤', '신영밸류고배당' 등 대표 상품을...
[단독] '펀드매니저 1세대' 허남권 신영자산운용 사장 사임 2024-03-06 11:46:14
대한민국 대표 펀드로 키워냈다. 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의장, 강방천 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회장과 함께 ‘3대 가치투자자’로 명성을 떨쳤다.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이 낮은 우량주를 발굴해 끈질기게 기다린 뒤 차익을 내는 전략으로 유명했다. 하지만 2010년대 이후 가치주보다 성장주가 시장을 주도하면서...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 이제 SSG닷컴에서 만난다 2024-03-05 08:54:11
SSG닷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인 '블라썸관'을 개관한다고 5일 밝혔다. 플래그십 매장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표방하는 블라썸관은 자주 상품을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 연계해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거주지 인근 이마트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