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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1등’에 K뷰티에 김철웅 “짧은 유행되지 않게 진정성 담자” [KIW 2024] 2024-09-09 18:08:12
‘색조 화장품보다 기초 화장품에 돈을 더 많이 쓴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트러블 생기면 치료하는 솔루션 중심의 스킨케어에서 본질적으로 트러블이 생기지 않게끔 하는 ‘데일리 루틴 케어’에 관심이 생긴 것”이라며 “믹순은 이러한 시장의 니즈와 페인 포인트를 확인하고, 그들에게 건강한...
"AI로 맞춤 화장품 개발"…K뷰티 혁신의 산실 코스맥스 2024-09-08 18:25:16
화장품 시장 트렌드로 꼽히는 개인화·맞춤화다. 올해 5월 개발에 성공한 ‘스마트 조색 AI 시스템’(사진)이 대표적 성과다. 코스맥스는 뷰티업계 최초로 색조 등 메이크업 제품 개발 과정에 딥러닝을 비롯해 AI 기술을 적용했다. 과거엔 연구원 개개인이 원하는 색상이 나올 때까지 색소 종류·함량에 변화를 주며 일일이...
베트남에서 연 '동행축제' 현지인 2만2000여명 몰렸다 2024-09-08 16:32:26
진행됐다. 또 K뷰티에 관심 있는 베트남 현지 고객이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네일아트와 인생네컷 사진관 등의 이벤트가 마련됐고 현지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9월 동행 축제 참여 기업의 색조화장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도 진행됐다. 이밖에 롯데몰 지하 롯데마트 내·외부 판촉 행사에서는 떡볶이·김밥 등...
베트남서 소상공인 제품 판촉 팝업스토어…K-뷰티 인기 2024-09-08 12:00:18
현지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9월 동행 축제 참여 기업의 색조화장품을 활용한 '메이크업 쇼'도 진행됐다. 이밖에 롯데몰 지하 롯데마트 내·외부 판촉 행사에서는 떡볶이·김밥 등 K-푸드 시식, 제품 체험 등의 참여형 공간이 조성됐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화장품 대기업들, 인디브랜드 인수붐…독립경영 보장 이유는 2024-09-08 07:01:01
LG생활건강[051900]도 지난해 색조 브랜드 힌스를 인수하고서 독립경영을 수년간 보장하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090430] 역시 지난해 10월 품에 안은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코스알엑스의 경영 독립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자회사 편입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기존의...
패션플랫폼, K-뷰티붐에 화장품 강화…"거래액 증가세" 2024-09-01 07:31:00
높아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무신사에 입점한 화장품 브랜드는 애초 800여개에서 현재 1천700여개로 늘었고, 지그재그도 색조 제품에서 시작해 기초 화장품과 먹는 제품인 이너뷰티, 향수 등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패션 플랫폼들이 화장품 시장에서 자리를 잡은 것은 화장품 소비 행태가 달라진 영향이 크다. 최...
"최대 70% 할인"…올영세일, 할인 들어가는 품목은 2024-08-28 09:56:33
할인행사다. 이번 올영세일엔 5000종에 육박하는 색조 화장품을 할인한다. 하이라이터, 파우더 등 베이스부터 립펜슬, 컬러립오일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마련했다. 올영세일은 전체 참여 브랜드 가운데 80% 이상이 K뷰티 중기 브랜드로 꾸려진다. 지난 6월 진행한 올영세일에서 매출액 기준 상위 10위 안에 든 상품...
무너진 ‘중국몽’에 美·日로 향한다…달라진 K뷰티 공식 2024-08-27 14:33:07
색조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지분 75%를 425억원에 인수했습니다. 일본에서 각광받는 브랜드 ‘어뮤즈’를 인수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역시 K뷰티를 동력으로 화장품 사업의 성장세를 키운다는 구상입니다. 무너진 중국몽에 미국이나 일본, 유럽 등에서의 수출이 끌어올린 신생 기업 중심으로 수혜주가...
립스틱 1억개 팔렸다…美·유럽 홀린 씨앤씨 2024-08-26 17:27:39
불과했다. 그랬던 이 회사가 올해는 상반기에만 매출 1524억원, 영업이익 217억원을 거뒀다. 용인 공장 증설이 다음달 끝나면 생산 능력은 연간 4억 개(립스틱 기준) 수준으로 올라간다. 배 대표는 “현재는 사업 구조가 색조화장품 중 포인트 메이크업 중심”이라며 “나중에는 기초화장품 분야도 도전해 종합 ODM사로...
한국서 한 달 만에 망하고 美 가더니 완판 행진…'대반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8-26 09:24:08
화장품 ODM사중에선 영업이익률(14.3%)이 가장 높다. 용인 공장 증설이 다음달 끝나면 회사 생산 역량은 연간 4억개 수준으로 올라간다. 청주 신공장까지 완공하면 매년 10억개 제품을 만들 수 있다. 배 대표는 “현재 사업 구조는 색조화장품 중 포인트 메이크업 중심”이라며 “나중에는 기초화장품 분야도 도전해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