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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임직원 가족과 점자 촉각 도서 제작해 기부 2024-05-13 09:29:16
폐페트병으로 제작된 친환경 소재로 환경적 가치가 높이 평가된다. 완성된 교구들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8~10개의 맹학교에 수요 조사를 진행한 후 각 학교의 수요에 맞게 기부할 예정이다. 한국의 시각장애인 점자책 보급률은 1%로 매우 낮아 시각장애 아동이 점자를 배우는 데 도움을 주는 놀이책과 학습 교구가 현저히...
'물병투척'에 급소 맞은 기성용…인천 구단 사과 2024-05-12 14:55:59
연막탄과 페트병을 그라운드로 던진 것이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상벌위는 당시 수원에 500만원의 제재금을 부과했다. 지난해 9월에는 대전하나시티즌이 역시 물병 투척으로 1천만원 징계를 받았다. 이 사건에서는 심판이 관중이 던진 페트병이 맞았고, 비교적 고액의 징계가 내려졌다. 최근 10년간 비슷한 사건들을 보면,...
아임에코, 로레알코리아와 함께 인천 실미도 해변일대 비치클린 활동 진행 2024-05-12 10:00:00
스티로폼 조각, 버려진 낚시줄, 그물, 페트병 등 약 1톤에 달하는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비치클린 활동하는 동안 800여 병의 고마운샘 생수가 임직원들에게 제공되었으며, 빈 생수병은 전량 회수되어 다시 ‘고마운샘’의 생수병으로 재탄생 될 예정이다. 로레알코리아 임직원들의 생수병 분리수거 참여율도 높았을...
‘파워에이드 올림픽 스페셜 패키지’ 출시 2024-05-09 14:34:47
1.5L 페트병 3종 패키지의 라벨 디자인과 240mL 캔 박스, 355mL 페트병 박스의 포장 패키지 디자인을 바꿨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편의점·대형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살 수 있다. 파워에이드는 2024 파리올림픽을 기념해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을 올해 파워에이드 모델로...
롯데칠성, '게토레이 제로' 출시…모델로 김연아 발탁 2024-05-07 09:15:36
롯데칠성은 가볍고 청량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페트병 라벨을 흰색으로 만들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칼로리와 당 부담을 줄인 게토레이 제품군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피겨퀸' 김연아를 게토레이 제로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TV, 유튜브 등에서...
'알리 무조건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종합) 2024-05-06 11:46:54
가격은 1만3천390원, 코카콜라 오리지널 무라벨(370㎖) 페트병 24개들이 상품 가격은 2만1천760원으로 쿠팡보다 각각 470원, 1천800원 비쌌다. 필수 식재료 중에서는 큐원 하얀설탕(3㎏·4개), 백설 갈색설탕(1㎏·3개), 백설 포도씨유(900㎖·2개), 해표 식용유(1.8L·2개), 해표 카놀라유·해바라기유(각 900㎖·각 3개),...
해외선 이미 '난리'…체리향 나는 '코카콜라 제로 체리' 나온다 2024-05-06 08:57:02
500㎖ 페트병 제품 2종으로 나왔다. 캔 제품 윗부분과 페트병 제품 라벨 윗부분에는 각각 체리를 상징하는 진분홍색을 넣었다. 신제품은 LG생활건강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된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 출시로 국내에서 코카콜라 제로 제품은‘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신한금융, 'ESG 진심 프로젝트' 속도 낸다 2024-05-05 06:00:44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무실 내 페트병, 캔을 수거하는 순환 자원 회수 로봇을 설치하고, 에너지절감을 위해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하는 등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저탄소·친환경 습관이 정착되도록 했다. 두나무 임직원들은 나두-으쓱 캠페인의 ‘탄소중립을 위한 물품 기부’, ‘업비트 피자데이’ 이벤트에 따른...
기후 악당 타이어 산업, 친환경 기술로 ‘환골탈태’할까 2024-05-05 06:00:43
원료로 확장할 계획이다. 효성첨단소재는 식물성 원료 및 폐페트병을 이용한 타이어코드를 개발해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2050년까지 모든 PET 타이어코드에 친환경 소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 3월에는 한국타이어, SK케미칼과 협업해 지속가능 원료를 절반 가까이 사용하기도 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hankyung.com...
"광물이라도 캐자"…완구업계, 저출생에 생존 몸부림 2024-05-03 18:27:01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네이션’ 인형은 친환경 이슈에 민감한 국가를 염두에 뒀다. 펭귄과 물범, 바다표범 등 지구온난화에 타격을 받는 캐릭터를 소재로 해 관심을 끌었다. 인형 색상도 국가별 선호도에 초점을 맞췄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은 강렬한 원색, 유럽은 복합적인 느낌을 선호하는 경향을 고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