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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랑 5호 궤도 안착…고해상도 지구 관측…악천후에도 北 핵실험장 24시간 감시 2013-08-23 17:21:23
교신에 성공했다. 2005년 6월부터 사업비 2381억원을 들여 개발한 아리랑 5호는 국내 최초로 영상레이더(sar)를 탑재해 악천후와 야간에도 고해상도로 지구를 정밀 관측할 수 있다. 영상 레이더는 마이크로파를 지표면으로 쏜 뒤 반사되는 신호의 시간차 등을 측정해 영상을 만들기 때문에 기상 상황에 관계없이 고해상도...
아리랑 5호 발사 성공‥궤도 안착 2013-08-23 14:14:24
5호(아리랑 5호)가 국내 지상국과 첫 교신을 하고 우주궤도에서 정상 작동하는 등 발사 성공이 최종 확인됐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아리랑5호가 발사 5시간56분 뒤인 23일 오전 5시35분께 대전 항우연 지상국과 교신을 통해 태양전지판이 정상 전개되고, 위성체의 전반적인 상태가 양호한 것을...
[특징주]우주항공주, 아리랑 5호 성공 발사 `동반 상승` 2013-08-23 10:57:29
2.77%, 비츠로테크는 2.63%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빅텍과 AP시스템 역시 각각 1.36%, 2.40%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2일 오후 11시39분에 러시아에서 발사된 아리랑 5호는 6시간 후인 이날 새벽 국내 지상국과 첫 교신을 통해 위성체의 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다목적 실용위성 5호, 발사 성공 최종 확인 … 아리랑 5호 국내 지상국과 첫 교신 완료 2013-08-23 06:28:43
교신을 완료해 발사 성공이 최종 확인됐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다목적실용위성 5호가 발사 5시간56분 뒤인 23일 오전 5시36분께 대전 항우연 지상국과 교신을 통해 태양전지판이 정상 전개되고, 위성체의 전반적인 상태가 양호한 것을 최종 확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22일 오후 8시39분(한국시간...
"9.11테러 방불 위협첩보 이어져" 2013-08-05 05:52:39
의원은 4일(한국시각) nbc 방송에 출연해 "테러 그룹간 교신내용은 최근 수년간 본 것 가운데 가장 심각한 위협"이라며 "9.11 테러 직전에 본 것을 거의 그대로 연상시키는 첩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엄청나게 많은 교신이 있었다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라고 거듭 밝혔다. 피터 킹 하원의원 (공화)도 이날 abc방송...
그것이 알고싶다, 아시아나 214편 착륙사고 미스터리 추적 '의문의 34초' 2013-07-22 07:49:09
번잡해 관제탑과의 교신이 원활하지 않는 곳이다", "활주로 사정으로 착륙이 까다롭다"며 이번 사고에도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거라 조심스레 말했다. 실제로 아시아나 214편 조종사는 ntsb 조사에서 "자동속도 유지 장치(오토 스로틀)를 적정속도인 137노트(시속 254km)에 맞춰 놨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아시아나기 충돌, 사고 직전 관제사 유도는 어디까지? 2013-07-16 15:37:40
관제탑과의 교신 영상 100피트 상공에서 고도 관제가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사고는 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ils(착륙유도장치) 가 고장난 샌프란시스코 공항으로서는 당연히 아시아나기의 고도를 감시하고 지시하고 제때 경고를 했어야 한다. 마침 관제사의 교대가 이루어졌다고해도 중대 과실이 아닐 수...
허스먼 美 NTSB 위원장 "아시아나 오토스로틀 작동 안했을 가능성" 2013-07-11 17:18:10
교신하느라 승객들을 그대로 앉혀 놓으라고 승무원에게 지시했다는 것이다. 허드슨 위원장은 미국 abc 방송에도 출연, “90초가 지난 뒤 승무원들이 불꽃을 발견했을 때에야 문이 열리고 탈출이 시작됐다”며 “조종사들이 왜 그런 결정을 내렸는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워싱턴=장진모 특파원/안정락 기자...
[아시아나기 사고] 국토부 "관제사 경고는 없었다" 2013-07-11 16:01:16
간 교신 내용을 분석했다면서 이가티 말했다. 최 실장은 그러나 공항 관제탑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해 사고가 일어났을 수 있다는 지적을 의식한 듯 "착륙 허가가 나오면 조종사 책임하에 착륙한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미국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가 기장이 사고 직후 승객을 즉시 대피시키지 않았다는 승무원의...
美 NTSB "오토 스로틀 작동여부 더 조사해야" 2013-07-11 08:17:19
지적에 대해 그는 "조종사들이 당시 관제탑과 교신중이었다"며 "하지만 조종사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 이 부분도 중요한 조사내용"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만 과거 사고에서는 승객들이 안전하게 대피시키고 다른 비행기가 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 조종사들이 대피를 (잠시) 하지 않기도 했다"고 밝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