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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조림캔에 50% 관세 물려야"…美기업들 무차별 요구 2025-10-20 17:55:41
소재와 볼트·너트 같은 1차 가공품에 국한한 것과 달리 이번엔 미국 기업들이 통조림을 비롯한 소비재와 완제품에 관세를 매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식품 통조림이 계속 무관세로 수입되면 미국 알루미늄 업체가 살아남기 어려울 것이란 이유에서다. 구체적으로 656개 중 127개 품목이 캔에 들어 있는 과일·견과류 및...
통조림·주방용품까지…美 50% 관세율 사정권 2025-10-20 17:53:46
요청했다. 지난 5월 1차 청원 대상에 들어간 407개와 겹친 내용을 빼면 총 656개가 50% 관세 신청 대상으로 분류된 것으로 파악됐다. 1차 관세 대상이 볼트, 너트 같은 1차 철강 가공품에 국한한 것과 달리 이번에는 소비재와 완제품이 관세 신청 대상에 포함됐다. 1차 때는 전체 신청 품목 중 87%에 달하는 407개 항목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CJ, '오벤터스 8기' 최종 데모데이 진행 2025-10-15 09:57:34
기능을 가진 견과류 가공품) ▲큐빅(대표 정민찬/배호, 로컬에서 원본 데이터의 성능을 99% 유지하는 보안 합성데이터 생성 솔루션) ▲더브이플래닛(대표 이준호, AI 기반의 숏폼영상 자동제작 솔루션) ▲카멜라이언(대표 박찬혁, 합리적 비용의 고퀄리티 배리어 프리) 총 9개사다. 특히 9개 팀의 피칭 이전에 오벤터스 6기...
알 가공업 시설기준 완화…검란기·세란기 의무 제외 2025-10-15 09:36:06
알 가공품 원료로 액란만 이용해 검란기나 세란기를 작업장에 갖출 필요가 없는 업소 등에 대해 관할관청이 운영형태를 고려해 위생상 위해가 없다고 인정하는 경우 시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설치하지 않을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 영업자가 휴업이나 재개업을 하려는 경우 관할관청에 신고해야 했지만, 경영난·인력난 등...
통상본부장, EU집행위원 면담…"韓 철강 기존물량 배정 필요" 2025-10-11 09:18:43
발표한 희토류 가공품·관련 기술에 대한 수출통제 강화 조치를 두고 의견을 나눴다. 그는 중국 조치에 따른 글로벌 희토류 공급 축소 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고, 한중 양국 간 설치된 국장급 수출통제 대화 및 공급망 핫라인 등 협의 채널을 통해 향후 소통을 지속하며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여...
[사설] 中, 또 희토류 수출 통제…더 절실해진 공급망 다변화 2025-10-09 20:29:10
해외 가공품까지 수출 통제 대상에 포함한 것이다. 지금으로서는 글로벌 희토류 공급망에 어떤 파장을 미칠지 짐작조차 하기 힘든 상황이다. 이번 조치가 이달 말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때 이뤄질 미·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관세 협상의 지렛대로 삼기 위한 것이라는 분석이 많다. 하지만 중국이 전...
"물가 부담"…'5만원 이하' 가성비 선물 대세 2025-10-03 13:28:36
1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은 4% 축소돼 상대적으로 고가인 상품의 매출이 줄어드는 경향을 보였다. 다만 백화점은 기업이나 단체 주문 물량이 많아 상대적으로 물가 영향을 덜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유통업계는 "경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과일·가공품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선물이 명절 시장에서 주류로 자리 잡고 있다"는...
추석 성수식품 위생 적발 165곳…청결 관리 부실 2025-10-02 09:28:04
4건이 부적합 판정됐다. 통관단계에서 과·채가공품(삶은 고사리 등) 등 가공식품, 도라지·돼지고기·명태 등 농·축·수산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등 건강기능식품 등 총 617건을 대상으로 중금속, 동물용 의약품, 잔류농약 등에 대한 정밀검사를 실시한 결과 1건이 부적합 판정됐다.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혈행 건강...
내일부터 中 황금연휴…무비자 입국 허용에 유통가 '활기' 2025-09-30 16:49:52
승객들이 들른 서울역점에서는 과자·견과류·김 가공품 판매가 두드러졌다. 특히 '오리온 비쵸비 대한민국' 단독 패키지 제품이 과자 매출 1위였다.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점은 중국인 고객 매출이 전주 월요일 대비 71% 뛰었고, 올리브영은 국경절 연휴 본격화에 맞춰 외국인 고객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 다이소...
유통가 북적북적…中단체관광객 K팝앨범·푸드·뷰티 싹쓸이(종합) 2025-09-30 15:36:14
가공품 등이 가장 많이 팔렸다. 과자 카테고리 매출 1위는 '오리온 비쵸비 대한민국'으로, 제품에 한국 전통 이미지를 담은 롯데마트 단독 패키지 상품이다. '롯데 제로 후르츠젤리', '농심 빵부장 초코빵·소금빵', 'HBAF 아몬드 시리즈', 김부각 등 특색있는 제품들도 많이 팔렸다.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