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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유로컨슈머 어워드' 최고 TV 브랜드 선정 2025-12-01 10:00:02
올레드 TV는 유럽 시장에서 올해 누적 판매 1천만대를 돌파했다. 2013년 출시해 2021년 누적 판매량 500만대를 기록한 후 2배 더 빠른 성장세로 세운 기록이다. LG 올레드 TV는 명암비와 색 재현력이 뛰어나고 초고속 응답 속도와 높은 주사율을 지원해, 고화질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유럽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한경, 국내 언론 첫 '반도체 종합 플랫폼' 선보여 2025-11-30 18:30:35
PC, 가전제품을 지휘하는 ‘두뇌’인 반도체는 이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에 들어가 각종 정보를 저장·학습하고 제미나이, 챗GPT 같은 AI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주역이다. 자율주행 시스템과 휴머노이드 등 미래 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것도 반도체다. 반도체는 단순한 부품을 넘어 각국의 ‘전략 물자’다. 반도체의...
"밥만 먹고는 못 산다"…'파격 행보' 택한 밥솥 회사 지금은 2025-11-30 17:12:38
없다”며 “다른 가전에서도 최고여야 한다”는 기조를 유지해왔다. 구 대표는 밥 먹는 인구가 줄어 밥솥 시장에만 안주할 수 없어 일찌감치 신사업으로 눈을 돌리자고 독려했다. 그러면서 올해 사상 최대인 2조1000억원 매출을 그룹 목표로 내세웠다. 그 목표는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쿠쿠는 올...
CES 혁신상 27개 휩쓴 서울…'전주기 창업 사다리' 통했다 2025-11-30 13:00:01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통신(IT) 전시회 ‘CES 2026’에서 최고혁신상 3개를 포함해 혁신상 27개를 휩쓸었다. 서울형 연구개발(R&D)과 서울AI허브, 서울캠퍼스타운, 서울핀테크랩, 서울창업허브, DMC첨단산업센터 등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성장 체계가 글로벌 무대에서 기술 경쟁력을 공식...
中 공세에도 삼성 TV 20년 연속 1위 눈앞…LG는 OLED 선두(종합) 2025-11-30 10:16:42
42.4%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서카니가 판매량 기준으로 집계한 조사에서는 LG전자가 북미 시장에서 50.7%의 점유율로 1위를 지켰다. 전체 출하량을 보면 TCL, 하이센스, 샤오미의 합산 점유율이 31.8%로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합산 점유율 28.5%를 앞서며 중국 기업의 존재감이 두드러졌다. LG전자는...
中 공세에도 삼성 TV 20년 연속 1위 눈앞…LG는 OLED 선두 2025-11-30 06:00:01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켰다. LG전자는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좋은 OLED 시장에서 출하량(49.7%)과 매출(45.4%) 기준 모두 1위를 지키며 13년 연속 OLED TV 점유율 1위를 향해 순항 중이다. 삼성 OLED의 경우 매출 점유율 34.9%를 기록했으며,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매출 점유율 42.4%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다만 전체...
日 이어 美中 맞불 '수출통제 시대'…공급망 생존전략 찾는다 2025-11-29 20:07:34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했던 국내 생산제품의 공급망 실태를 먼저 파악한다. 반도체·디스플레이·조선·이차전지·원자력·스마트폰·가전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전 세계·주요국 공급망 기여도를 조사한다. 특정 제품 내 핵심 소재가 차지하는 비중, 해당 소재의 생산지 등을 종합적으로 들여다보는 것이...
'감성과 이성 사이'…내년의 공간 트렌드는 이것으로 요약된다 [오상희의 공간&트렌드] 2025-11-29 07:00:01
서울에 진출한 이후 2023년 매출 기준 국내 미술시장 규모는 1조377억원까지 성장했다. 그런가 하면 올해 열린 프리즈 아트페어에서는 4년간 열린 행사 중 사상 최고가 판매작이 나오기도 했다. 과거로의 회귀, 레트로에 대한 선망은 공간에도 반영되고 있다. 하지만 이는 단순한 답습이 아니다. 레트로한 요소는 안락한 집...
'밥심'으로 만든 생활가전으로 매출 2조 앞둔 이 기업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11-29 06:00:07
렌털·생활가전 사업에 주력하는 쿠쿠홈시스와 가전제품 제조사 쿠쿠전자를 자회사로 둔 쿠쿠홀딩스의 실적을 더한 값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 33% 늘어난 수치다. 검증된 밥솥 품질을 앞세운 브랜드 파워로 다른 가전제품도 ‘믿고 쓰는 가전’으로 이미지를 굳힌 게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앞서 쿠쿠는 온도를 빠...
[단독] "韓시장 교란하는 中 막자"…도금·컬러강판에도 '철의 장벽' 친다 2025-11-28 17:59:56
윈스톤 등 세 곳이다.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은 건물·가전·자동차 외장재 등에 쓰이는 고부가 제품이다. 국내에서 쓰이는 물량은 연 280만t으로 3조원어치에 달한다. 작년 수입량 2년새 59% 늘어…30% 싼 가격 앞세워 국내 잠식 한국기업 직격탄 …수익성 악화중국산 저가 철강의 한국 침투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가 반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