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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게임업계, 산업 진흥·규제 해소 기대감 2025-06-04 11:36:52
규정한 게임이용장애의 국내 질병분류체계 편입 문제에서는 수용보다는 유보에 힘이 더 실릴 것으로 보인다. 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질병분류(ICD)의 최신판 ICD-11에 이를 질병코드와 함께 반영했다. 이에 정부는 국무조정실 주도로 민관협의체를 꾸리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체계(KCD)에...
[새 대통령에 바란다] ICT업계 "AI 디지털 정책 컨트롤타워 필요…규제 완화해야" 2025-06-04 06:32:33
또 게임이 정신장애를 유발한다는 주장은 아직 어느 분야에서도 제대로 증명된 바가 없는데, 이 같은 상황에서 질병코드가 도입되면 단순히 게임을 좋아하는 이용자는 게임이용장애 질환자로 낙인찍히고 게임산업 종사자는 유해물질을 만든다는 자괴감에 빠지게 돼 게임산업 전체에 엄청난 손실과 악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게임위드인] 'G식백과' 김성회 "게임 향한 편견과 악법, 게이머가 바꾼다" 2025-05-31 11:00:00
해서 게임 이야기를 했는데, 이제는 각 후보가 먼저 게임 공약을 앞장서서 내놓고 있다"며 "그만큼 게이머를 유의미한 유권자층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선 후 들어설 차기 정부에 바라는 게임 정책도 거침없이 이야기했다. 김씨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화는 자녀 관리의 책임을...
넷마블문화재단, 사회공헌활동 확대…"취약계층 접근성↑" 2025-05-30 09:00:00
제공 중이다. 그동안 게임문화체험관 1.0이 ‘도전’을 키워드로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와 교육 기회 제공에 초점을 맞춰 운영됐다면, 지난해부터는 ‘동행’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게임문화체험관 2.0을 통해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을 넘어 지역사회까지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재명·이준석 "게임 질병코드 유보" 한뜻…P2E 허용은 엇갈려 2025-05-28 11:39:53
게임특위 "P2E 허용 반대" vs 이준석 "허용 방향으로 규제 전환"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가 게임 과몰입, 즉 게임이용장애의 국내 질병코드 분류를 유보해야 한다며 한 목소리를 냈다. 28일 게임업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게임정책특별위원회는...
민주당 게임특위 "게임산업 전담기관 설립·질병코드 도입 유보" 2025-05-27 15:12:31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 게임특위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질병으로 규정한 게임이용장애(게임중독)의 국내 질병코드 체계 편입 문제와 관련해 객관적 근거가 확보되기 이전에는 질병코드 도입을 유보하자고 제안했다. 또 게임이용장애 질병화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한 중장기 연구를 추진하고, 비의료적 방...
맞춤형 AI 비서의 마지막 퍼즐, 음성합성 기술[테크트렌드] 2025-05-18 08:06:06
재조합한 음성합성 기술이 등장해 시각장애인, 난독증 등 학습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 음성 등 제한적인 영역에서의 상용화가 이루어졌다. 그렇지만 당시의 합성된 음성 품질은 단순히 문자를 기계적으로 읽는 수준에 그쳤다. 각 개인별 음성이 지닌 고유의 음조, 억양 등 특성을 반영한 음성 합성이나 문자를...
‘내 마음을 구독합니다’…애착만큼 커지는 AI 멘털케어 시장 2025-05-12 08:27:14
발생했다. 1년간 소년의 애착AI는 ‘왕자의 게임’ 속 등장인물 대니였다. 소년이 “사랑한다”며 “너(AI)가 있는 집으로 가겠다”고 말하자 AI는 “제발 그래 달라”고 답했다. 이 대화를 마지막으로 소년은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 어머니는 주장했다. 이후 캐릭터AI는 민감한...
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게임 수출 세제지원·인센티브 필요" 2025-04-29 15:52:34
목표"라고 설명했다. 간담회에서는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문제에 대한 협회 차원의 저지 방안이 언급됐다. 조 협회장은 "질병코드가 도입되면 게임은 진흥 대상이 아닌 관리와 규제 대상이 되고, 게임산업의 위축을 불러올 것이다. 업계 종사자와 e스포츠 선수들의 자존감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반대 의견을...
"게임 과몰입 질병화? 70년대 만화산업 탄압과 유사" 2025-04-28 16:03:18
동일한 선상에 놓이고 정신건강 기록으로 남을 경우, 게임 이용자들이 부당한 낙인이 찍혀 채용·소송·신용 등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라고도 우려했다. 앞서 WHO는 2019년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규정하고 국제표준질병분류(ICD) 11판에 반영했다. 이에 정부는 2019년 국무조정실 주도로 민관협의체를 꾸리고,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