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난 부분 하나 없네"…폭스바겐이 내놓은 '팔방미인 전기차' [신차털기] 2025-07-19 20:21:46
스포일러는 공기역학 성능을 극대화해 공기저항계수(Cd)는 0.26에 불과, 주행거리를 끌어올렸다. ID.5에는 더욱 강력하고 효율적인 폭스바겐의 새로운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이 탑재돼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55.6kg.m에 달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새로운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에는 강력한 영구자석 로터와...
“이것이 바로 조선의 타이칸”...현대차가 만든 ‘슈퍼카’의 정체 2025-07-11 06:36:38
나은 공기저항계수(Cd) 0.27을 달성했다.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 또한 고속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또 그릴부 액티브 에어 플랩, 범퍼 좌우 에어 커튼, 범퍼 하단 프론트 스플리터, 후륜 3D 언더커버와 각도·길이를 최적화한 디퓨저 등 공력을 고려한 차체 설계로 최적의 공기 흐름을 확보했다. 이 밖에 공기 역학을...
"한국의 타이칸 떴다"…현대차 '아이오닉 6N' 세계 최초 공개 [영상] 2025-07-10 20:30:07
더 나은 공기저항계수(Cd) 0.27을 달성했다. 대형 리어 윙 스포일러 또한 고속 주행 안정성을 더했다. 덕분에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던 아이오닉 6N 시승 행사에서 '고속 안정성이 좋아졌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또 그릴부 액티브 에어 플랩, 범퍼 좌우 에어 커튼, 범퍼 하단 프론트 스플리터,...
현대차,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6N' 공개…최고출력 650마력 2025-07-10 20:30:00
낮은 공기저항계수(Cd) 0.27을 구현했다.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를 적용해 코너링 성능과 한계주행 능력을 끌어올렸고, 스트로크 감응형 전자제어 서스펜션 댐퍼로 주행 모드와 노면 조건에 따라 각 휠의 감쇠력을 정교하게 제어한다. 이 밖에도 배터리 온도·출력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N 배터리', 전·후륜...
"협박까지 해서 나온 가격"…수입 SUV의 '파격 승부수' 2025-07-03 15:30:01
헤드램프가 탑재됐다. SUV로서는 이례적으로 0.28 Cd의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다. 실내는 전작 대비 넓어져 전장 4545㎜, 전폭 1895㎜, 휠베이스 2730㎜를 기록했다. 트렁크는 기본 588L로 뒷좌석을 접으면 최대 1663L까지 늘어난다. GT 트림에는 핸즈프리 전동식 트렁크 기능도 적용된다. 또 GT 트림에는 대시보드 위에 떠...
푸조,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하이브리드 라인업 확대" 2025-06-24 11:13:13
및 휠베이스 2790mm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 공기저항계수 0.28cd를 달성한 루프 후면 ‘캣츠 이어(Cat’s Ear)’의 조합으로 도로 위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한다. 세련되고 대담한 인상을 자랑하는 그릴 디자인과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으로 푸조만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한다. 항공기에서 영감받은...
마세라티, 전기차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폴고레 국내 출시 2025-04-28 16:48:22
두 모델은 전용 스플리터, 휠과 프론트 디퓨저로 공기저항계수를 내연기관 버전보다 약 7% 개선해 주행가능 거리를 최적화했다. 시트와 천장 등에는 바다에서 수거한 폐그물 등을 재생한 나일론인 '에코닐'을 사용했다. 그란투리스모·그란카브리오 폴고레는 고성능 800V 120Ah(암페어) LG에너지솔루션 리튬이온...
기아 ‘미래 승부수’...첫 전기 세단 EV4 타보니 [호모모투스] 2025-04-25 18:02:11
달려 있어 소음은 물론 공기 저항도 줄였습니다. EV4는 공기역학에 따른 유선형 중심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기아 브랜드 가운데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기록한 모델입니다. 크기는 테슬라의 모델3와 비슷한데 준중형급 전기 세단 기준 긴 축간거리로 공간을 넓혔습니다. EV4는 아반떼급 크기지만 2열은 주먹 두...
"공기 건드려 승차감 잡았다"...'아이오닉9' 타봤더니 [호모모투스] 2025-04-25 14:44:42
경량화하는 등 공력 성능과 전비를 끌어올렸기 때문입니다. 공기저항 계수는 0.259로 대형 전기 SUV 중 최고 수준입니다. 고속도로에 들어서 가속페달을 밟자 단숨에 시속 100km를 돌파했습니다. 고용량 배터리가 있어 장거리 주행에 대한 부담감도 덜었습니다. 아이오닉9의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532km로 현대차 전기...
ID.4 돌풍 이어간다…폭스바겐, 쿠페형 전기 ID.5 본격 인도 2025-04-25 09:15:54
낮은 공기저항계수(Cd)를 기록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이 탑재돼 탁월한 공간 활용도를 갖췄다. 휠베이스는 2765㎜로 넓은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거주성을 강화했으며, 트렁크 용량은 549L, 2열 시트 폴딩 시 1561L다. 최고 출력 286마력(PS), 최대토크 55.6㎏.m, 정지 상태에서 시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