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브리'에 밀려 외면 받았는데…K 애니 '대반전' [무비인사이드] 2025-06-06 06:49:01
갈수록 높아지는 실사 영화 제작비와 침체된 광고 시장 등으로 인해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영화계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은 실사 콘텐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작비가 효율적으로 관리되며 굿즈, 출판, 게임과 같은 다양한 2차 콘텐츠로 이어질 수 있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데 유리한...
DS투자 "SBS, 1분기 광고 부진…하반기 회복세 예상"…목표가↑ 2025-06-02 08:24:10
"비용 구조 슬림화가 진행된 상태에서 광고 수익 확대에 따른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른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광고 레버리지(지렛대) 효과도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1분기 SBS의 온라인 수익은 300억원 이상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장...
[데스크 칼럼] OTT 전쟁, 관건은 규모와 규제다 2025-05-28 17:46:38
약 20조원(2024년 기준)에 달하는 제작비를 투자할 수 있는 것은 세계 시장에서 3억 명이 넘는 유료 가입자(2024년 말 기준)를 확보했기 때문이다. 반면 티빙, 웨이브 등 국내 OTT는 유료 가입자가 각각 520만 명, 300만 명에 불과하다. 콘텐츠 제작에 투자할 수 있는 자금도 연간 1000억원 수준에 그친다. 역차별 규제...
'이래도 OTT 볼거지?' 배짱…구독료 한번에 40% 올렸다 2025-05-21 15:08:55
이용하는 고객들이 광고를 시청해야만 하는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로 이동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일각선 "넷플릭스가 이미 올려 놓은 영화와 드라마 등 콘텐츠 제작비를 충당하기 어려워 이용자에게 그 부담을 돌리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등장하고 있다. 최지희 기자 mymasaki@hankyung.com
스윙 한번에 매출 수억원 '홈런'…'불꽃야구' 잭팟 터졌다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5-05-10 08:35:05
가르는 건 계약서 세부내용과 제작비 비중이 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관측했다. 다만 앞서 JTBC가 '불꽃야구'에 대한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을 한만큼 해당 콘텐츠가 앞으로 계속 유튜브를 통해 송출될 수 있을지에 대해선 "지켜봐야 할 것이지만 인용될 가능성이 상당해보인다"라고 말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넷플릭스 요금마저 오른다…광고형 요금제도 '5500원→7000원' 2025-05-09 11:17:55
콘텐츠 제작비를 충당하기 어려워 이용자에게 그 부담을 돌리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도 나온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이를 두고 "서비스를 실시하는 글로벌 국가들 중 한국이 가장 요금 인상률과 빈도 수가 낮은 건 사실"이라며 "이번 일부 요금제 인상은 더 나은 콘텐츠를 위한 투자 차원의 결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최지희...
DB증권 "TV광고 부진·티빙 가입자수 저조…CJ ENM 목표가↓" 2025-05-09 08:31:16
연구원은 "TV광고 매출은 국내 광고 경기 침체 및 '별들에게 물어봐' 흥행 부진으로 작년 동기 대비 19% 감소를 기록했고 피프스시즌은 드라마 5개 에피소드를 공급하며 -173억원으로 적자가 소폭 확대됐다"고 짚었다. 이어 "티빙은 '스터디그룹' '환승연애' 등 오리지널을 다수 방영하며 제작비...
"가족사진 무료로 찍어드립니다"…75만원 결제 '날벼락' 2025-04-29 13:31:56
100만원 미만이 11.1%(19건)로 무료 사진 촬영 광고를 통한 촬영임에도 50만원 이상의 고액 계약을 체결한 사례도 47.1%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무료 사진 촬영 상술 관련 피해 구제 신청이 많은 사업자에게 ‘광고·홍보 시 촬영 외 원본 사진 파일 제공 비용, 앨범·액자 제작비용 등이...
SOOP 1분기 영업익 327억원…매출 상승에 전년 대비 14.8% 증가(종합) 2025-04-29 09:11:51
271억원으로 9.5% 늘었다. 매출 비중은 플랫폼 79%, 광고 20% 등으로 나타났다. SOOP은 스트리머 활동성이 증가하며 사용자 1인당 평균 결제 금액(ARPPU)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광고 매출도 게임사 중심 수요가 확대되며 49.5% 성장, 견조한 상승세를 지속했다고 덧붙였다. 영업비용은 총 7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공짜라더니 75만원 내라고"…가족사진 찍었다가 '멘붕' 2025-04-29 07:06:19
사전 고지를 권고할 예정이다. 사업자는 '광고·홍보 시 촬영 외 원본사진 파일 제공 비용, 앨범·액자 제작비용 등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려야 한다. 소비자는 관련 피해를 줄이기 위해 예약·방문 전 비용 발생 여부와 계약조건, 촬영 전 추가 비용 발생하는 항목을 확인하고 분쟁에 대비해 예약 문자와 계약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