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ESG 실천하는 기업"…소비자 입소문 퍼져야 '최고 브랜드' 2021-06-28 17:09:49
입소문 마케팅에 적극적이었다는 게 공통점이다. 이동통신 서비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인공지능(AI) 스피커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디지털 산업군은 대부분 낮은 추천지수를 기록했는데, 이는 소비자의 기대치가 상대적으로 높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이기동 KMAC 사업가치진단본부 본부장은 “온라인 구전 효과가...
황룡강 해바라기마다, 네가 피어 있었다 2021-06-28 15:40:56
사람들을 몰래 돕는다는 전설 같은 이야기가 구전된다. 누런 용 이야기는 오늘날 ‘옐로우시티 장성’의 모티브가 됐다. 장성군은 2016년 황룡강에서 착안한 노란색을 도시의 상징색으로 정한 뒤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색채(色彩) 마케팅을 도입했다. ○강변 따라 노란꽃… 100만 명 방문황룡강에서는 1년에 두 번,...
KMAC,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취업전문포털 부문 1위 지표 제시 2021-06-16 14:25:18
온라인 매체 상의 구전 효과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브랜드자산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상의 긍정 구전효과를 전파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 대한민국 최초로 실시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인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6월...
'마케팅 종말론'에 관한 갑론을박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2-05 09:03:09
확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른바 마케팅 ‘뉴노멀’이다. 지난해 10월 아모레퍼시픽이 라네즈의 신제품을 와디즈를 통해 공개한 것은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와디즈는 통상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 등 브랜드 파워가 약한 업체들이 펀딩(자금수혈)과 구전 효과를 얻기...
코로나도 뚫은 신세계의 '비밀 병기'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1-20 17:21:02
않는다”고 말했다. MZ세대의 ‘플렉스 문화’는 신세계에 구전 마케팅 효과를 덤으로 안겨주고 있다. 신세계의 VIP 전략은 밀레니얼 세대들을 끌어 모으며 그 결실을 거두고 있다. 지난해 신세계 고객 중 2030세대의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7.7% 신장했다. VIP 고객 중 20~30대 고객 비중은 약 30%에 달한다.강남점...
벌써 산타 할아버지?…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맞이 분주 2020-11-26 10:18:13
재확산이 거세지면서 유통업계가 오프라인 마케팅을 펼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많은 고객이 모이는 대규모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준비했다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취소한 경우도 있다"면서 "조심스러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ydh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강력한 마케팅은 입소문…스토리 있는 해외 상품으로 승부" 2020-02-03 17:26:22
정도가 되면 큰돈을 들여 마케팅하는 것보다 훨씬 강력한 효과를 낸다”며 “이는 홈플러스 상품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작업”이라고 말했다. 상품을 선정할 때도 ‘구전될 만한 스토리’가 있느냐를 감안한다. 작년 말 내놓은 스위스 초콜릿 프레이가 그랬다. 마피 전무는 “프레이가 스위스...
구독 100만명 돌파한 '펭수'·40억뷰 인기 끈 '아기상어' 2019-12-09 09:00:30
공감 비즈니스로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케팅 시장에서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분야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NIE 포인트 펭수가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펭수 외에도 아기상어, 카카오프렌즈 등 인기 있는 캐릭터를 이용하는 마케팅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 보자....
年 수익 20억원 '훌쩍'…'커버곡 여신'의 성공 방정식 2019-10-10 17:24:48
팬 참여를 통한 바이럴(구전) 마케팅도 유튜브 세계에서 제이플라의 이름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제이플라 영상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수(2억4363만 회)를 자랑하는 에드 시런의 ‘셰이프 오브 유(Shape of You)’ 영상에는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주요 언어는 물론 아제르바이잔어, 키르기스어 등 49개 언어로...
"남북 넘어 中·러시아·유럽 잇는 자전거 여행상품 만들고 싶어요" 2019-06-23 15:35:23
오르고 만족한 고객들이 알아서 회사를 홍보하는 구전 마케팅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노 대표는 “지역을 대표하는 자전거여행 코스와 상품을 개발하는 작업도 진행 중”이라며 “울릉도 등 섬 자전거여행,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 자전거를 타는 부자라이딩 등 앞으로 다양한 테마 자전거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