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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판 골드만삭스 나온다"…한투·미래 'IMA 투톱' 2025-11-19 17:04:16
극대화할 방침이다. 상품 포트폴리오는 기업대출, 인수금융 등 국내 기업금융을 중심으로 운용하며, 글로벌 펀드를 통해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전략을 취한다는 설명이다. 운용그룹 내 IMA 담당 부서 및 전담 인력을 이미 배치한 만큼, 고객 수요와 조달금 추이에 따라 조직도 점차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김성환 사장은...
IMA 인가 받은 미래에셋 "벤처·중소혁신기업 자금공급 확대" 2025-11-19 16:24:26
관계자는 "이는 금융당국으로부터 자기자본 요건과 함께 운용·리스크 역량을 갖춘 회사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고 자평했다. IMA는 증권사가 원금 지급 의무를 부담하면서 고객이 시중금리를 웃도는 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도다. 고객 입장에서는 안정성과 함께 기존에 개인 고객이 접근하기 힘들었던...
미래에셋증권 "IMA 공동 1호 인가…모험자본 공급 확대 노력" 2025-11-19 16:06:27
"금융당국으로부터 자기자본 요건과 함께 운용·리스크 역량을 갖춘 회사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정부가 추진하는 모험자본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벤처·중소 혁신기업 등 ‘생산적 금융’ 분야로의 자금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IMA는 증권사가 원금 지급 의무를 부담하면서 고객이 시중금리를 웃도는...
한투·미래에셋 첫 IMA사업자 됐다…고객예탁금 기업금융에 투자 2025-11-19 16:04:15
중견기업에 대한 투자의 경우 액수와 관계없이 모험자본 공급 의무액의 최대 30%까지만 인정하기로 했다. 인정 한도 설정은 우선 행정지도를 통해 관리하고, 추후 법령 개정을 통해 제도화할 계획이다. 이밖에 종투사의 코스닥 시장 인프라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 신규로 지정된 종투사들은 코스닥 상장기업에 대한...
한투증권 "내달 IMA 안정형 상품 우선 출시…이후 다양화" 2025-11-19 16:03:09
"기업 대출과 인수금융 등의 국내 기업금융을 중심으로 운용하는 한편, 글로벌 펀드 상품을 함께 운용해 전반적으로 수익률을 증가시키는 방향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한국투자증권은 운용 그룹 내 IMA 담당 부서와 2개 하위 부서를 신설하고 12명의 전담 인력을 배치했다. 한국투자증권은 "향후 IMA 가입...
한투·미래 IMA 1호 지정…자본시장발 ‘머니무브’ 본격화 2025-11-19 15:56:06
대체 금융 공급원 역할을 강화한다. 회사채 시장도 변화가 예상된다. 중수익형 IMA의 핵심 투자 대상인 BBB급 이상 기업대출·회사채에 수요가 유입될 수 있어서다. IMA는 만기를 7년까지도 설계할 수 있어 중장기 투자를 안정적으로 소화할 수 있다. 기업 입장에서는 은행 의존도를 낮추고 증권 기반의 장기 조달 창구를...
'한국판 골드만삭스' 탄생…한투·미래, 12월 IMA 출시 2025-11-19 15:55:34
더해 국민성장펀드의 첨단전략산업기금,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C)에 대한 투자도 추가했다.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낮은 'A등급 채권 및 중견기업'에 대한 투자는 투자액이 많더라도 최대 30%까지만 인정한다. 생산적 금융 취지에 맞춰 발행어음·IMA의 부동산 관련 자산 운용한도는 현행 30%에서 2027년까지 10%로...
'한국판 골드만삭스' 시동…미래에셋·한투, 연내 IMA 계좌 출시한다 2025-11-19 15:50:45
편중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중견기업 및 A등급 채권'에 대한 투자액은 모험자본 공급의무액의 30%까지만 이행 실적으로 인정한다. 또 종투사들을 중심으로 코스닥 기업 리서치 보고서 전담부서가 신설되거나 확충된다. 기관투자자들의 코스닥시장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대형 증권사들은 코...
DB손보,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1위 선정 2025-11-17 09:52:35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 조사에서 손해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KCPI)’은 소비자의 체감인식을 소비의 시기 별로 측정하고, 소비자가 실제 경험한 불만·피해 경험 및 금융감독원 대외민원 수치를 반영...
신한은행, ‘ASIA CSCON25’ 플래티넘 스폰서 참여… 고객 중심 경영 강조 2025-11-14 09:53:04
관점에서 제도와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금융소비자 보호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지켜요(소중한 나의 자산)’와 금융소비자보호 통합 플랫폼 ‘소보플러스+’를 통해 고객 신뢰 기반을 강화했다. 또한, 시니어 맞춤형 디지털 금융교육 공간 ‘신한 학이재’ 운영 등 포용금융 실천에도 앞장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