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스타셰프 도시락' 결식아동 300명에게 나눴다 2025-11-12 09:03:50
김민지 영양사가 참여해 김치 두루치기와 닭강정 등 반찬 6종이 담긴 도시락을 준비했다. 영등포구청은 도시락과 CJ제일제당 햇반, 스팸을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결식아동 300명의 가정에 전달했다. 셰프의 나눔 도시락 프로그램은 CJ제일제당이 네이버에 단독으로 출시한 '나눔햇반'과 '나눔스팸 에디션'의...
안다즈 서울 강남, 김치 쿠킹클래스 진행…코스 요리도 제공 2025-11-11 17:52:22
직접 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재료로 김치의 본연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 쿠킹클래스 이후엔 안다즈 조각보 셰프팀이 만든 시그니처 6가지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코스 메뉴에는 엄선된 전통주 페어링이 곁들여져 발효의 향과 맛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 호텔 관계자는 "현지를 느끼는 가장 진정한 방법은 오감을...
'한류' 타고 K푸드 수출액 112억 돌파…라면·아이스크림 인기몰이 2025-11-07 14:05:22
대한 세계적인 관심,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산 김치가 우수한 발효식품이라는 인식이 확산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포도는 4,900만달러로 1년 전보다 45.4% 급증했다. 생산량이 늘면서 가격 경쟁력이 높아졌고 지난해 도입한 대만 수출용 포도 사전등록제 덕분에 특히 대만 수출이 빠르게 증가했다. 같은 기간...
빼빼로데이·수능 할인…쇼핑가는 벌써 연말 분위기 2025-11-05 15:48:13
온라인 쇼핑몰에서 LG전자의 1도어 김치냉장고,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애플 맥북에어 M2 등 720여 개 행사상품을 최대 65%까지 할인한다. 늦가을에 어울리는 인기 제품도 많다. 날씨가 건조해지면서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뽀(AIPPO)’의 ‘엑스퍼트 콜라겐 앰플 마스크’도 큰 주목을 받았다. 동서식품이...
롯데하이마트, 30일까지 가전 블랙 프라이데이 '가전절' 진행…최대 65% 할인 등 혜택 누리세요 2025-11-05 15:36:51
최대 3만원을 엘포인트로 제공한다. 자체브랜드(PB) 플럭스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겨울이 오기 전 미리 가습기를 마련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매장에서 ‘PLUX 포터블 초음파 가습기’를 구매하면 추가로 한 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 상품은 400ml 용량으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어 사무실에서 사용하거나 여행...
'3분 요리'·즉석밥 만나 스테디셀러로…'오뚜기 컵밥' 출시 9년 만에 누적판매 2억개 2025-11-05 15:32:14
실천하는 오뚜기의 브랜드 철학을 녹였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 한식 위주에서 벗어나 일식·양식 등 다양한 글로벌 콘셉트 메뉴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즉석국 종류도 다양화해 세계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이라며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따뜻하고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곁에서 함께하는...
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 출시…올해 말부터 수출 2025-11-04 09:58:20
페이스트 소스와 함께 청경채와 김치 플레이크를 더해 진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특히 최근 열풍인 '스와이시' 트렌드를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스와이시(Swicy, Sweet+Spicy)는 단맛과 매운맛의 조합을 뜻한다. 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오는 24일부터 이마트에서 한정 판매한다. 7일부터 9일까지 구미에서 열리는...
젠슨 황도 찾더니…미슐랭셰프가 만든 한식맛 'K치킨' 나왔다 2025-10-31 20:00:04
마찬가지다. 한국식 치킨이 김치, 불고기처럼 한식을 대표하는 먹거리로 자리매김하는 가운데 아예 한식화된 맛의 치킨도 나왔다. 역설적이게도 외국인 셰프 파브리치오 페라리(파브리)가 개발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푸라닭치킨은 31일 서울 발산역 인근 자사 직영점에서 이탈리아 출신 미슐랭 셰프이자 넷플릭스...
[인&아웃] K-푸드 인기 2025-10-29 06:30:01
기업이 현지화 전략으로 브랜드를 키웠다. 여기에 K-팝과 드라마가 문화적 친숙함을 만들어냈다. 미국에선 KFOODinUS.com이 홍보 거점이 되고, 동남아에선 '매운맛=젊음의 코드'가 됐다. 김치는 한국의 시그니처가 되고 있다. 향후 과제는 맛의 깊이와 지속 가능성이다. K-푸드가 유행을 넘어 현지 음식문화로 자리...
갤럭시·삼다수 1위…LG 트롬·롯데리아·세라젬·참이슬·한국타이어 2위 2025-10-28 17:09:59
4개 업종(e커머스·대형소매유통·자동차·항공), 기업 브랜드로 조사가 변경된 3개 업종(라면·자동차·화장품), 특별조사로 실시된 1개 업종(프로야구)을 제외하고 전년과 비교가 가능한 52개 업종 중 NBCI가 전년보다 상승한 건 12개였다. 제조업에서는 TV와 스마트폰이 80점으로 NBCI 점수가 가장 높았다. 김치냉장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