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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페스티벌은 모터스포츠 풀뿌리행사…車문화 구축도 중요" 2025-05-07 05:50:01
액셀을 끝까지 밟아 뒷바퀴가 옆으로 미끄러지게 하는 주행 기술로, '웅'하는 굉음과 타이어와의 마찰로 피어오르는 하얀 연기, 타는 듯한 냄새가 특징이다. 짐카나는 가속과 감속, 코너링을 통해 장애물을 지그재그로 통과하는 주행 기술을 말한다. 박 교수는 "레이싱은 현장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이다"며...
"이러면 안 살 수 없는데"…아빠들 '콩닥콩닥' 현실적 드림카 [신차털기] 2025-05-06 12:52:46
코너링시 언더스티어가 감지되면 뒷바퀴 구동력을 증가시키고 오버스티어시에는 뒷바퀴 구동력을 감소시켜 운전자가 의도하는 라인을 따라 주행할 수 있다. 고속으로 달려도 진동이나 소음이 거슬리지 않는다는 점도 RX의 장점이다. RX에 적용된 전자제어 가변 서스펜션(AVS)은 거친 노면에도 차량 자세 변화를 최소화하고...
레이싱게임하듯 BMW 전기차로 '드리프트'까지…"타보면 반할걸" [현장+] 2025-05-05 19:21:19
코너링 성능을 체감할 수 있었다. 이어서 자동차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오버스티어' 현상을 활용한 드리프트 체험도 진행됐다. 평소 안전을 위해 켜두던 주행안전장치(DSC)를 끄고 인스트럭터 지시에 따라 물이 뿌려진 노면 위를 시속 30㎞로 원을 그리며 주행하다가 뒷바퀴가 바깥으로 미끄러지는 순간 가속페달을...
'4000만원대' 신형 폴스타2 나왔다…국내 300대 한정 판매 2025-04-30 08:00:03
272마력의 최대 출력과 50㎏·m의 최대 토크, 그리고 뒷바퀴 굴림 특성이 결합해 일상적인 주행영역에서 특유의 즐거운 주행 감각을 선사한다. 가격은 4390만원(부가세 포함, 보조금 미포함)이며 국내 시장에는 300대 한정 판매한다. 2025년형 폴스타 2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시승기] 주행성능·거리 모두 만족한 전기 세단…기아 EV4 2025-04-24 09:02:51
다만 후면부는 뒷바퀴 축과 후방 끝까지의 거리인 리어행오버가 매우 짧은 패스트백 형태를 띠고 있었다. 기존 K시리즈의 긴 리어행오버에 익숙했던 터라 뭔가 매끄럽지 못하다는 느낌이 컸다. 기존 세단과는 다르게 루프 스포일러도 차체 양 끝에 배치됐는데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디자인이었다. 실내는 예상보다 높고,...
현대위아, 국내 첫 후륜구동 '2속 4WD시스템' 양산…타스만 탑재 2025-04-03 10:22:44
제어할 수 있는 후륜(뒷바퀴) 기반 전자식 사륜구동(4WD) 부품인 '2속 ATC'를 개발해 양산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2속 ATC는 후륜 구동 자동차의 구동력을 주행 상황에 맞게 앞·뒷바퀴로 분배해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노면에 최적화한 구동력을 분배하는 2속 ATC를 개발해 양산하는 것은 국내에서...
현대위아 4륜구동 부품 국산화 성공…기아 '타스만' 첫 적용 2025-04-03 08:31:09
2속 ATC는 후륜(뒷바퀴) 구동 자동차의 구동력을 주행 상황에 맞게 앞바퀴나 뒷바퀴로 분배해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부품이다. 2속 ATC를 개발해 양산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현대위아가 처음이다. 현대위아의 2속 ATC는 기아의 픽업 트럭인 타스만에 탑재된다. 현대위아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생산 로봇 950대가 車 제작…SF 영화 같아 2025-03-30 18:17:49
대신 차체를 운반한다. 차체에 장착되는 자동차 부품도 200여 대의 자율이동로봇(AMR)에 실려 공정에 투입된다. 의장 공정이 끝난 차량은 주차로봇에 올라탔다. 로봇 한 쌍이 앞·뒷바퀴 밑에서 차량 하부를 들어 올려 무인 품질 검사를 거치면 생산이 끝난다. AGV와 AMR, 주차로봇이 한 곳에서 돌아다니는 모습은...
사람보다 로봇이 더 많은 공장…현대차그룹 美 HMGMA 가보니 2025-03-30 11:10:34
앞바퀴와 뒷바퀴 밑에서 차량 하부를 들어 올려 무인 품질 검사를 거쳐 지정된 최종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HMGMA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화이지만 인간 친화적인 면모도 갖췄다. 공장 내 2층 생산라인을 없애고 아치형 유리창을 낸 것. 전등 불빛에 의존한 탓에 어두컴컴했던 다른 자동차공장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자동차...
[르포] 현대차그룹 첨단기술 집약된 HMGMA…인간 중심 자동화가 핵심 2025-03-30 09:00:01
로봇도 눈에 띄었는데 로봇 한 쌍이 앞바퀴와 뒷바퀴 밑에서 차량 하부를 들어 올려 운반하는 모습은 마치 쇼를 보는 듯이 흥미로웠다. HMGMA의 가장 큰 특징은 자동화이지만 인간 친화적인 면모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공장 천장을 올려다보니 아치형 유리창에서 햇살이 비치고 있다. 그 결과 전등 불빛에만 의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