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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작년 영업익 3천729억원, 0.9%↓…"원재료-물류비 급등 영향"(종합) 2022-02-09 16:12:40
5%, 14.7% 증가했다. 특히 '마켓오 네이처' 브랜드의 그래놀라 제품군 매출이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43% 늘어났고, '닥터유' 브랜드 제품도 매출이 48% 증가했다. '꼬북칩'과 '콰삭칩' 등 스낵 제품의 인기도 매출 호조에 영향을 줬다. 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1.7%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꼬북칩' 만든 연구원, 오리온 사장 된다 2021-12-01 17:20:31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등 히트상품을 잇따라 탄생시킨 주역이다. 글로벌 R&D를 총괄하며 중국, 베트남, 러시아 현지 인기 상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중국 법인 대표엔 김재신 베트남 법인 대표가 선임됐다. 김 대표는 이번에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1990년 오리온에 입사한 김 대표는 해외 법인에서...
오리온, 한·중·베 대표 교체…이승준, 한국법인 대표 선임 2021-12-01 11:25:47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등의 히트상품을 잇따라 탄생시켰고, 글로벌 R&D를 총괄하며 중국, 베트남, 러시아를 비롯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중국 법인은 김재신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1990년 오리온에 입사한 김 대표는 해외 법인에서 생산과 R&D를 두루...
오리온, 과자값 안 올리고도 '나홀로 질주' 2021-11-11 17:18:07
‘마켓오네이처’와 단백질 제품 ‘닥터유’ 브랜드가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이 추진해온 경영 효율화와 신사업도 실적 개선 요인으로 꼽힌다. 허 부회장은 “필요하지 않은 일을 없애는 게 혁신”이라고 강조하며 경영 효율화를 추진했다. 계열사 합병,...
꼬북칩 이어 콰삭칩 연타 홈런…오리온 3분기 영업익 1,142억원 2021-11-10 16:53:29
`마켓오네이처` 브랜드와 단백질 강화 제품 중심의 `닥터유` 브랜드가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또한 `꼬북칩`의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콰삭칩`, `오!구마`, `고추칩` 등 스낵 신제품이 연달아 히트하며 성장에 힘을 보탰다. 이에 4분기에도 파이, 스낵, 초콜릿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오리온, 3분기 영업익 전년比 6% 증가…"전 법인 매출 성장" 2021-11-10 15:29:46
간편대용식 '마켓오네이처' 브랜드와 단백질 강화 제품 중심의 '닥터유' 브랜드 매출이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성장을 주도했다. 아울러 '꼬북칩' '콰삭칩' '오!구마' '고추칩' 등 스낵 제품이 성장에 힘을 보탰다. 오리온은 4분기에는 파이, 스낵, 초콜릿 등...
오리온 3분기 영업이익 1천142억원…원자재 상승에도 5.9%↑(종합) 2021-11-10 15:08:24
'마켓오네이처'와 단백질 강화 제품 중심의 '닥터유' 브랜드가 각각 32%, 38% 고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중국법인 매출은 4.3% 증가한 3천196억원, 영업이익은 19.0% 늘어난 696억원이다. 오리온은 중국에서 '오!구마', '스윙칩 한정판', '초코찬 고래밥' 등...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새로운 시도? 불필요한 일 없애는 것도 혁신" 2021-08-17 17:50:42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를 선보였다. 제주용암수를 내놓으며 음료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허 부회장은 “미국 유럽에서 영양과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화되고, 일본에선 콘플레이크 시장이 축소하고 그래놀라 시장이 커지고 있는 점을 눈여겨봤다”며 “국내에서도 그래놀라가 콘플레이크를 대체하면서 대용식...
밥이 된 '고래밥'…오리온, 시리얼 초코고래밥 출시 2021-02-15 11:31:52
‘마켓오 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은 간편대용식 오!그래놀라와 스테디셀러 고래밥을 컬래버레이션 해 만든 제품이다. 8가지 고래밥 캐릭터에 초콜릿과 코코아 분말을 더한 ‘초코고래밥’과 국산 쌀, 귀리, 호밀 등 다섯 가지 곡물을 가공해 만든...
오리온, 2년 연속 `최대 매출`…전체 해외법인 2자리 성장 2021-02-03 16:45:10
마켓오 네이처의 그래놀라 제품들과 닥터유 브랜드의 매출이 각각 전년 대비 34%, 21%씩 증가했다. 올해에도 파이, 스낵, 비스킷 등 전 카테고리에서 차별화된 신제품을 출시해 성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또한 닥터유 브랜드를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재정비하고 영양성분을 더한 뉴트리션바, 음료, 젤리, 초콜릿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