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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가장 유용했던 카드혜택은 "항공·호텔 할인" 2024-01-12 13:39:07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꼭 지출해야 하는 고정 생활비 영역과 한 번에 큰 금액을 결제해야 하는 항공·호텔, 쇼핑 등에서 카드 혜택을 잘 챙긴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카드 사용 금액과 고정비 지출 폭, 여행 빈도 등을 고려해 사용 카드 수와 프리미엄·매스티지 카드 등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비중국 비중 높은 화장품株 관심…OEM사 주목"-키움 2023-10-23 08:13:45
주목해야 한다고 했다. K-뷰티 시장이 매스티지(대중형 명품)를 중심으로 재편성되고 있어 향후 중소형 브랜드사, 비상장사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하면서다. OEM사는 중소형 브랜드사의 생산·연구개발을 책임지고 있어 혜택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최선호주로 코스맥스를 꼽았다. 조 연구원은 "코스맥스는 ...
'10살 애플워치'에 패션시계 산업 휘청 2023-08-15 17:45:07
100만원가량의 애플워치가 매스티지(대중형 명품) 시장을 집중 공략하면서 그동안 중저가 시장을 장악했던 패션 시계들이 대거 밀려나고 있다. 시티즌, 세이코 등 유명 쿼츠 시계(배터리로 작동하는 시계) 브랜드까지 위협할 정도다. 흔들리는 스위스 시계산업15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광고 필요 없어"…'명품 넘버1' 에르메스, 쿠팡과의 공통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6-05 11:31:02
경기가 심상치 않다. 백화점, 대형마트, 홈쇼핑, 이커머스 등 거의 모든 유통채널에서 ‘2분기 실적 최악’이라는 경고가 심심치 않게 나온다. ‘어중간’으로는 불황의 파고를 넘기 어려울 것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때 마이클코어스 등 소위 매스티지(명품과 대중 상품의 결합)라고 불리던 브랜드들이 가장 먼저 위험에...
청담동·홍대·가로수길·명동…상권마다 다른 색깔 [더 머니이스트-김성순의 재밌는 리테일] 2023-04-11 06:22:01
'매스티지'(Masstige)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준 명품'의 색깔입니다. 명품처럼 비싼 제품들을 판매하지는 않으나 하이앤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색깔입니다. 사실 가로수길이 가진 이런 색깔은 한남동이 대안으로 떠오르기 전에는 한국에서 유일한 색깔이었습니다. 애플스토어가 국내...
초고가 주방가구 시장서 보폭 넓히는 현대리바트 2023-02-22 18:00:46
현대리바트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아란 쿠치네)과 매스티지 라인(리바트 키친)에 하이엔드 라인을 추가하면서 주방가구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를 앞세워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리모델링 시장뿐 아니라 아파트 재개발 및 리모델링 등 기업 간 거래(B2B) 빌트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현대리바트 관계...
현대리바트, 하이엔드 주방가구 '발쿠치네' 독점 판매 계약 2023-02-22 11:30:32
현대리바트는 기존 프리미엄 라인(아란 쿠치네)과 매스티지 라인(리바트 키친)에 하이엔드 라인을 추가하면서 주방가구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를 앞세워 B2C 리모델링 시장뿐 아니라 아파트 재개발 및 리모델링 등 B2B 빌트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발쿠치네 플래그십 스토어는 3분기 중 서울 강남구 논...
"체리피커 대신 큰손 회원 잡겠다"…카드업계 '프리미엄'에 전력투구 2023-01-17 17:49:44
강화한 ‘매스티지(매스+프레스티지) 카드’도 급부상하고 있다. 국민카드는 지난 10일 5년 만에 처음으로 프리미엄 카드 브랜드 ‘헤리티지’를 내놨다. 기존 브랜드 ‘베브’에 비해 타깃을 세분화한 게 특징이다. 특히 아직 젊고, 프리미엄 카드 사용자보다 소득이 적지만 ‘플렉스(과시소비)’ 성향이 강한 미래 고객을...
온라인몰과 백화점 사이…홈쇼핑의 선택은 '매스티지' 2022-10-17 17:39:20
중소기업 제품 등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제품 판매에 주력하던 홈쇼핑업계가 최근 무게중심을 해외 명품 쪽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유통시장의 대세로 떠오른 e커머스(전자상거래)와 가격 경쟁을 펼치기보다 고급화로 다른 길을 가겠다는 취지다. 쇼호스트가 자기 이름을 걸고 제품을 파는 홈쇼핑의 특성을 최대한...
샤넬·루이비통에 밀려서 안보이더니…MZ세대에 불티난 韓 가방 2022-09-09 12:52:57
늘면서 매스티지(Masstige)로 불리는 중고가 핸드백 시장 규모가 줄어들었다. 10여년 전 MCM과 함께 3대 핸드백 브랜드로 명성을 날리던 루이가또즈와 메트로시티 등도 성적표가 좋지 않다. 루이가또즈를 운영하는 태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34억원 영업손실을 낸 뒤 올해에도 14억원의 손실을 기록했다. 핸드백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