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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파페치 통해 'K-뷰티' 글로벌 수출길 연다…“190개국 진출 목표” 2025-11-27 11:05:01
진출하게 됐다. 쿠팡은 내년까지 중소·중견기업 브랜드를 포함해 참여 브랜드를 100여개로 늘리고, 진출 지역을 유럽과 영어권 국가 등 중장기적으로 190개국으로 확대해 더 많은 중소 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첫 해외 진출 지역은 미국과 영국이다. 글로벌 컨설팅기업 맥킨지에...
쿠팡, 파페치 통해 美·英에 K뷰티 제품 판매…전용코너 개설 2025-11-27 08:59:31
조민정 기자 = 쿠팡이 글로벌 명품 의류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통해 한국 뷰티 제품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쿠팡은 최근 파페치를 통해 미국과 영국에 쿠팡이 직매입한 국내 주요 10개 K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비디비치 등 대기업 제품뿐 아니라...
성우하이텍·감바랩스·크리스틴컴퍼니…부산 기업들 "AI 주도권 잡아라" 2025-11-26 15:48:06
데이터를 제조 플랫폼에 등록 중이며, 국내외 명품 브랜드가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이 대표는 “생성형 AI 기반의 디자인 플랫폼으로 신발 기획과 디자인이 간편해졌다”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기업은 ODM(제조업자개발생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고, 신발 디자이너 고령화라는 지역 신발산업의 문제점까...
"라부부 中 신소비 담았다"…SOL 차이나 ETF 상장 2025-11-25 09:52:41
패턴이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새롭게 성장하는 기업들에 집중 투자할 수 있는 ‘SOL 차이나 소비트렌드’ ETF를 2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 ETF는 중국의 인구 구조 변화, 소비 주체의 세대 교체, 콘텐츠 IP(지적재산권), 라이프스타일 산업의 급성장을 기반으로 한 ‘신소비’ 트렌드를 ETF 전략에...
충남 덕산온천 '사계절 체류형 관광지'로 변신 2025-11-24 18:10:14
조성해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산업과 ‘웰니스 관광’이 결합한 체류형 명품 관광지로 변모시킨다는 전략이다. 김태흠 충남지사는 “시설이 본격적으로 가동하면 국내외 관광객 유입이 늘어 고용 창출과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예산=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옷 탄소 정보 공개하라"…패션사, EU 규제 대응 나섰다 2025-11-23 18:10:14
않는 기업의 시장 진입을 제한할 계획이다. 유럽은 미주와 함께 글로벌 패션산업을 이끄는 양대 시장이다. 업계에선 DPP 의무화를 패스트패션을 겨냥한 정책으로 보고 있다. 패스트패션은 이름 그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제품을 생산하는 특성상 유행이 지난 옷은 고스란히 폐기 처리된다. 최근 유행 주기가 짧아지면서...
모델도, 마케터도 필요없다…AI로 옷 갈아입는 패션업 2025-11-19 18:05:36
장인정신을 강조하며 AI 도입에 소극적이었던 명품 브랜드도 조용히 AI 도입에 나섰다. 세계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자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업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익명 방문객의 클릭·스크롤 패턴과 접속 지역 등을 분석해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상품을...
'점심값 1만원'에 모델까지 사라졌다…패션업계 '충격' 현실 2025-11-19 16:55:27
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AI 도입에 소극적이었던 명품 브랜드도 ‘조용한 AI(Quiet AI)’로 태세를 전환하고 있다. 세계 최대 명품그룹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는 자체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업과의 협업을 늘리고 있다. 올해는 온라인 익명 방문객의 클릭·스크롤 패턴과 접속 지역 등을 분석해...
LG전자, 미 시카고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 쇼룸 오픈 2025-11-19 10:11:10
쇼룸을 열어 기업간거래(B2B) 및 기업소비자간거래(B2C) 고객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쇼룸은 총 806m²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가 설계를 맡았다.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및 소재 브랜드와 협업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정제된 분위기로 공간을 구성했다.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서는...
LG전자, 美 시카고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 쇼룸 오픈 2025-11-19 10:00:04
기업간거래(B2B) 및 개인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쇼룸은 806㎡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가 설계를 맡았다.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및 소재 브랜드와 협업해 공간을 구성했다.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서는 '프로레인지',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월오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