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뜩이나 어려운데 카카오까지?…야놀자·여기어때 '비상'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3-02-18 15:00:20
수요 증가에 숙박업체 '흔들' 17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야놀자와 여기어때의 2월 2주차 주간 활성 이용자 수(WAU, 안드로이드+iOS 사용자 합산·중복포함)는 각각 132만명과 123만명을 기록했다. 지난해 8월 각각 약 211만명과 180만명을 기록하며 고점을 찍은 이후 이들 업체의 WAU는 하락하는...
샤넬·루이비통 제친 올해 최고 인기 명품 가방은?[Geeks' Briefing] 2022-12-06 17:16:18
있다. 사이다경제, '유목민의 관심종목 1000선' 특강 연다 경제 교육 플랫폼 사이다경제가 연말을 맞이해 유명 투자자인 유목민의 주요 관심 종목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특강을 연다. '유목민의 관심종목 1000선' 특강은 유목민이 평소 주목하는 1000여 개 종목을 테마별로 분류한 뒤 해설을 더해 직접...
韓유니콘 이제 23개…여기어때·아이지에이웍스 등 5곳 추가 2022-07-21 15:52:49
파악됐다. 21일 중소벤처기업부는 미국 기업분석회사 '씨비인사이트'(CB Insights)에 유니콘으로 등재된 15개사 외에도 투자업계와 국내외 매체 등을 통해 8개사가 추가로 파악돼 총 23개 기업이 유니콘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새로 추가된 유니콘 기업은 '여기어때컴퍼니'(여기어때 운영사),...
[단독] 반년만에 애물단지 된 디즈니플러스 2022-06-14 17:10:57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작년 말 202만 명이던 디즈니플러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지난달 말 166만 명으로 줄었다. 출시 초보다 17.6% 감소했다. LG유플러스는 중장기적으로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디즈니플러스 제휴를 통한 서비스 차별화가 장기 경쟁력에...
거리두기 완화에 '오프라인서 만나자'…데이팅 앱 이용자 급감 2022-04-15 17:21:16
축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가 발표한 지난달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 3사 통합 앱 매출 순위 상위 20위권에 든 데이팅 앱은 위피(12위), 틴더(14위)를 비롯해 총 4개로 작년에 비해 비중이 줄어들고 순위도 하락했다. 작년 같은 달에는 위피(10위), 글램(12위)...
거리두기 끝나가니…데이팅앱 인기 '시들' 2022-04-15 17:20:18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가 발표한 지난달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 3사 통합 앱 매출 순위 상위 20위권에 든 데이팅 앱은 위피(12위), 틴더(14위)를 비롯해 총 4개로 작년에 비해 비중이 줄어들고 순위도 하락했다. 이용자 수 역시 줄었다. 위피, 글램, 심쿵 등...
MZ세대도 어려운 은행앱... 투자 매력도 떨어진다 2022-04-11 17:17:34
여전한가요? <기자> 최근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 따르면요. 모바일에 가장 익숙한 세대인 20대가 금융앱 이용에서는 유독 다른 연령대에 비해 `어렵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20대 3명 중 1명은 금융 앱이 `다른 앱과 달리 한번에 바로 이용하기 어렵다`고 했고 `늘 쓰는 기능만 이용한다`는 응답도...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출시 2021-08-02 17:04:03
마켓 데이터를 통합 제공하는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다양한 데이터 지표로 앱 비즈니스 상황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업종 평균과 특정 경쟁사 대비 경쟁 우위와 열위인 부분을 전략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신규 통합 서비스로...
단기간에 급등한 美 혁신기업 '4인방'을 알아보자 [허란의 해외주식2.0] 2021-03-26 07:52:08
인덱스를 따르는데요. 보유종목 1위인 마이크로비전 비중이 9.52%에 달합니다. 보유종목 2위(6.74%)는 첫 번째로 설명한 뷰직스이고요. 앞서 코핀과 이매진이 OLED 기반 마이크로디스플레이를 만들지만, 마이크로비전은 레이저빔을 투사해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는 데이터 글래스 기술로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레이저 빔...
"인기 시들해진 유튜버, 앞으로 유대리가 해결" [신현보의 데담] 2021-01-30 10:28:00
바로 유튜브다. 모바일 빅데이터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유튜브 사용자는 총 4300만여명 수준이다. 한국인 80% 이상이 유튜브를 보는 셈이다. 이 유튜브에서 무려 월 26억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 바로 샌드박스네트워크다. 국내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