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챠존·파델 코트·건담숍…'덕후'가 키운 아이파크몰 2025-10-23 17:49:11
매장을 내줬다. 무인양품은 이곳에 ‘무인양품 서울’을 개점했다. 오는 12월엔 무신사가 2910㎡ 규모 초대형 ‘무신사 메가스토어 1호점’을 연다. 유튜버 와인킹의 무인 시음 매장 ‘와인무’, 한화푸드테크의 ‘63뷔페 파빌리온’ 등도 모두 첫 외부 매장으로 아이파크몰을 택했다. HDC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유통사라면...
불황일수록 신뢰와 감성 충족으로 승부하라 2025-10-22 09:00:09
전환을 추진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무인화와 자동화, 모바일 기반 운영은 인건비와 운영비를 절감하고, 빠른 서비스와 효율성을 제공한다. 그러나 고객 경험의 관점에서 디지털은 양날의 검이다. 편리하지만 불친절함과 소외감을 낳는다. 기업은 효율성만을 위한 디지털 전환에서 벗어나 언제든 사람의 도움이 개입할 수...
'10주년' 한섬 "올해 거래액 4천억원 돌파" 2025-10-20 14:03:07
각각 오프라인 매장을 내고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성수동에 오픈한 ‘EQL GROVE’ 매장은 론칭 첫 달 방문객이 1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EQL 거래액은 론칭 이후 매년 두 자리수 이상 신장세를 이어가며 5년째를 맞는 올해 거래액 1천억원 돌파가 기대되고 있다. EQL의 빠른 성장은 상품...
"5000원 지켜라"…유통가, 가격 역설계 경쟁 2025-10-19 16:36:12
상품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일본 생활 잡화점 무인양품은 중국에 500엔숍 ‘무지(무인양품) 500’ 출점을 준비 중이다. 무지 500은 제품 70% 이상이 500엔 이하인 전략형 매장이다. 무인양품은 불필요한 포장 등을 없애 가격을 낮춰왔는데, 최근 중국 내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미니소 등 현지 초저가 경쟁이 거세...
BTS '뷔' 가방에 '대롱대롱'…'라부부' 제치고 품절 대란 2025-10-16 19:00:01
센텀시티점에 국내 10번째 매장을 열었으며 전국 30여곳에서 로보샵(무인 자판기)을 운영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 IP의 영향력이 유통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며 "팝마트의 영토 확장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다이소' 폐점한 자리에 '작심스터디카페' 입점…제주 외도동 건물주 선택 2025-10-13 13:55:07
‘작심스터디카페’가 적합하다고 판단했고, 무인 운영 시스템 ‘픽코파트너스’를 통한 운영 효율성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작심은 최근 오픈한 신촌숲길점, 건대입구역점, 강남역점 등 직영 매장의 성인 고객 비율이 85~9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대학가 중심 상권에서도 직장인과 성인 학습자가 대다수를...
이랜드그룹, 마곡 R&D 센터 열어…패션·외식·호텔 연계 강화 2025-10-09 16:10:35
앵커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체류형 매장 전략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델리 바이 애슐리’는 킴스클럽 내 전면 배치되어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다른 상품과의 연계 구매를 유도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NC픽스’는 아울렛보다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오프 프라이스 스토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입...
황제가 먹던 '하미과 멜론', 구미 농업의 효자작목으로 부상 2025-10-09 09:00:07
보온·차광 기자재, 환경측정센서, 무인방제기 등 스마트농업 장비를 지원해 생산성을 끌어올렸다. 또한 생산자 연합회를 결성하고 가공업체와 협약, 유통 계약을 맺으며 사업화 기반도 마련했다. 농가들은 “재배 관리가 까다롭지만 스마트 장비와 시의 컨설팅 덕분에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했다”며 “기술 표준화가 완...
"오가는 사람이 없어요"…무너진 상권에 집값도 '털썩' [유령상가 리포트 中] 2025-10-05 21:34:16
있었고, 영업 중인 곳도 태반은 사람이 없는 무인 매장이었다. 인건비조차 건지기 힘든 상황이 되자 사람을 없애 비용을 최대한 절감한 점포들만 살아남은 셈이다. 한국의 베니스를 꿈꾸며 야심 차게 들어섰던 상가는 찾는 사람도, 자리를 지키는 사람도 하나둘 떠나고 있었다. 사람들이 떠난 거리는 이제 '러닝족'...
아마존, '가성비' 쇼핑객 겨냥 5달러 미만 식료품 브랜드 출시 2025-10-02 02:35:34
무인 편의점 '고'(Go)와 슈퍼마켓 '프레시'(Fresh) 매장을 폐쇄한다고 발표하는 등 식료품 매장을 지속적으로 효율화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쇼핑객들이 방대한 온라인 스토어를 둘러보면서 주문에 육류나 계란을 추가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미국 내 더 많은 지역으로 신선 식품 당일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