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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 "팬오션, 벌크선 운임 반등 기회…여전히 저평가" 2025-09-22 08:33:54
벌크선 해운사 팬오션[028670]에 대해 22일 "장거리 벌크선 운임의 반등 기회가 있고, 여전히 저평가 상태"라며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천300원을 유지했다. 벌크선은 광석과 곡물 등을 대량으로 운송하는 선박이다. 팬오션의 전 거래일(19일) 종가는 4천100원이었다. 정연승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日, 2035년까지 선박 건조 2배로 끌어올린다…조선업 강화 2025-09-18 16:22:00
로드맵을 수립할 계획이다. 올해 추가경정예산과 내년 예산에서 지원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기업 간 협력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투자도 촉진한다. 과제는 비용이다.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벌크선 건조 비용은 일본을 100으로 잡았을 때 중국은 80 수준에 그친다. 니혼게이자이는 “공동 조달 등을 통한 자재비 절감과...
HMM, 발레社와 4300억 장기운송계약 2025-09-12 17:22:22
벌크선 5척을 투입해 발레의 철광석을 운송한다. 회사 관계자는 “컨테이너 부문의 시황 변동성을 상쇄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했다”며 “사업 포트폴리오 다변화 차원에서 주력 사업인 컨테이너 부문과 함께 벌크 부문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HMM은 벌크선대를 2030년까지 110척(1256만DWT) 규모로...
HMM, 발레와 4300억원 장기운송계약 체결 2025-09-12 10:23:53
2030년까지 벌크선대를 110척(1256만DWT) 규모로 확대할 계획인 HMM은 이를 통해 컨테이너와 벌크의 균형 있는 성장을 추진하고, 신사업 진출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벌크선은 화물의 종류에 따라 특화된 선박과 운송 능력이 요구된다. HMM은 철광석, 석탄 등을 운반하는 건화물선(Dry Bulk), 원유와 석유화학제품 등을...
HMM, 브라질 광산업체와 10년 장기운송계약…4천300억원 규모 2025-09-12 10:06:31
4월부터 2036년 3월까지 10년간 벌크선 5척을 투입해 철광석을 운송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지난 5월 발레와 체결했던 6천360억원 규모 계약에 이은 두 번째 장기운송계약으로, 이로써 컨테이너 부문의 시황 변동성을 상쇄하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했다고 HMM은 전했다. 향후 HMM은 벌크선대를 2030년까지 110척...
HMM, 브라질 발레와 장기운송계약…4300억원 2025-09-12 09:44:33
설명이다. HMM은 2030년까지 벌크선대를 110척(1,256만DWT)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다. 벌크선은 화물의 종류에 따라 특화된 선박과 운송 능력이 요구된다. HMM은 철광석, 석탄 등을 운반하는 건화물선, 원유와 석유화학제품 등을 운반하는 유조선을 확보하고 있다. 또 특수 화물을 운송하는 중량화물선(MPV), LPG운반선...
포스코도 참전...HMM 인수전 불 붙었다 2025-09-05 15:30:42
될 거라는 겁니다. 철강재 등을 운송하려면 벌크선이 활용되는데 HMM의 경우 컨테이너선으로 80% 넘는 매출을 내고 있다는 겁니다. 제도적 규제도 걸림돌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운법에 따르면 특정 대량 화물의 화주가 소유하거나 지배하는 법인이 해상 운송 사업을 하려면 해양수산부의 허가가 있어야 합니다....
[단독] '물류비 年 3조' 포스코 등판…HMM 품고 철강·해운 시너지 노려 2025-09-04 17:39:32
해운사지만 중장기적으로 벌크선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포스코의 사업 방향성과도 결이 맞는다. 과거와 달리 HMM 인수 구조도 단순해졌다. 포스코는 산업은행 보유 지분(36.02%)을 인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한국해양진흥공사(35.67%)와 공동 경영하는 데도 큰 거부감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HMM이 추진...
초대형 화주의 해운업 진출…업계 설득이 관건 2025-09-04 17:24:38
알려졌다. 포스코의 주력 화물은 대부분 대형 벌크선 운송이어서 컨테이너 선박 위주인 HMM과 직접 겹치는 부분은 크지 않다. 그럼에도 대형 화주가 직접 선사를 소유하면 운임 협상과 화물 배정에서 구조적 불공정이 생겨 시장 질서가 무너질 수 있다는 게 해운업계 주장이다. 반면 해운업계의 집단 이기주의에 가로막혀 H...
쌓여있는 매물…현대LNG·SK해운도 새주인 찾을까 2025-09-04 17:24:16
취약점으로 지목되는 벌크선 부문에 강점이 있고, 현대LNG해운은 2029년까지 HMM의 진출이 막힌 LNG 전용선을 운용하고 있다. 포스코가 HMM 인수에 성공하면 볼트온(동종 기업 추가 인수)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PEF들은 해운사 구조조정이 한창이던 2014년부터 중형 해운사를 잇달아 인수했다. 한앤컴퍼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