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꽃쇼 보고, 수제맥주 한잔…"부산 바다로 놀러오이소" 2025-07-28 18:37:07
광장에서 열리고 ‘다대포 포크락 콘서트’와 ‘열린바다 열린음악회’ 등 공연이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진다. 해운대해수욕장을 중심으로 한 동부산권 해안에서는 ‘부산판 수제 맥주’를 맛볼 수 있다. 부산관광공사는 다음달 2일부터 ‘2025 동부산 펍 크롤링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툼브로이, 프라이드 브루어리,...
"80년 전통 국밥 맛보러 오이소"…부산, 노포 맛집 71곳 다 담았다 2025-07-24 17:28:04
부산관광공사가 지역 대표 노포 71곳의 역사와 조리법을 망라한 미식 가이드북을 발간해 부산 관광 콘텐츠 다양화에 나섰다. 부산관광공사는 24일 국내 최초 맛집 가이드 ‘블루리본서베이’와 협업해 미식 가이드북 를 출간했다고 발표했다. 가이드북은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을 거치며 형성된 부산 특유의 음식문화를...
부산관광공사, 을숙도 생태탐방선 물총놀이 2025-07-16 17:55:58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19~20일 을숙도에서 생태탐방선 물총 행사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낙동강 생태탐방선 선착장에서 열린다. 물총놀이를 비롯해 부산 마스코트 ‘부기’와의 포토타임 등으로 구성됐다. 현장에서 물총과 비옷을 모두 무료로 대여한다. SNS 인증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낙동강...
이즈나, 첫 리얼리티 예능 'XOXO Trip' 출격…특별한 부산 여정 2025-07-03 10:30:17
추억을 쌓는다. 이즈나는 지난 1일 오후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의 유튜브 채널 '비짓부산(Visit Busan)'을 통해 공개된 'XOXO Trip'의 공식 예고편에 등장해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즈나는 이번 'XOXO Trip'을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단독 리얼리티 예능에 도전한다. 예고편 속...
카카오프렌즈, 부산 캐릭터존·춘식투어 운영 2025-07-03 10:16:42
광안리' 캐릭터존을 운영하고, 부산관광공사와 시티투어 프로그램 '춘식투어'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프렌즈투어 IN 광안리'는 부산 광안리 해변 유니버셜 데크로드 앞에 조성되는 대형 포토존으로, 이달 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여름 휴가 콘셉트를 살린 대형 캐릭터 조형물이 설치될...
부산 관광업계, 라인페이 도입으로 대만 관광객 편의 확대 2025-06-20 08:57:19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부산관광공사, 라인페이 대만, 부산 소재 17개 관광기업과 19일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송도해상케이블카, 클럽디오아시스, 스카이라인루지부산, 스페이스원지, 아르떼뮤지엄부산, 피아크, 태성당, 칠암사계,...
부산, 4개월 만에 외국인 관광객 106만명 2025-06-19 15:56:24
관광 소비액을 크게 끌어올리는 성과도 냈다. 비짓부산패스와 간편 결제 서비스 ‘위챗페이’ 연계 등 디지털 기반의 관광 서비스 사업도 추진했다. 특히 비짓부산패스는 외국인 사용자의 97%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올여름 요트, 원도심, 과학(별자리), 요가, 캠크닉 등 다양한 콘텐츠를 부산의...
'K웨이브' 타고…부산 밀려온 외국인 관광객 2025-06-11 17:33:48
2019년 수준(268만7743명)을 넘어섰다. 부산관광공사는 올해 300만 명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공식 목표로 잡았다. 지난 4월까지 일본을 중심으로 한 외국인 관광객이 가파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내부적으로는 330만 명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지역 관광 콘텐츠를 고도화해 체류...
로컬 브랜드 거대 경연장 '포트빌리지 부산'...15만 방문객 달성할까 2025-06-06 13:50:07
스타트업 푸드트래블이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만든 '포트 빌리지 부산'이 로컬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푸드트래블은 지난해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영도구 해변의 물양장에 연 행사도 8만 관객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음식 콘텐츠에 마케팅과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시도다. 특히 민간...
뷰티·한식 만들기…체험형 관광 가득 채운 '비짓부산패스' 2025-05-20 17:40:31
부산관광공사가 외국인을 위한 관광 패스 ‘비짓부산패스’를 통해 갈 수 있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 가맹점을 대폭 확대했다. 부산관광공사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비짓부산패스 가맹점 43곳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비짓부산패스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FIT)을 대상으로 한 자유이용권 형태의 관광 패스다. 가맹점...